https://youtu.be/rmh27DKDdiU
(임태희 교육감님께 드리는 편지)
누구보다 체육과 학생선수들을 사랑해주시는 교육감님 5년 전 이 영상을 꼭 봐주십시요. 지난 7년 간 5천명 이상의 학생선수들과 500개가 넘은 학교운동부가 표적감사로 인해 묻지마 해체되 학교 밖으로 쫓겨났습니다.
그 결과 경기교육의 학부모님들은 학생선수의 어머니,아버지라는 이유로 제대로 된 지원도 받지 못하고 버거운 회비를 부담하며, 미래와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는 사지로 아이들을 떠나보내고 있습니다.
고생하는 지도자들도 노동의 권리조차 인정받지 못한 채 매년 고용불안에 시달리며 일탈하는 일부에 의해 도매급으로 취급당하는 수모를 감내하고있습니다.
G스포츠클럽이든, 스포츠클럽팀이든, 학교운동부든,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우리 경기도교육청에서 보호하고 지원해야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생선수들의 적성과 꿈을 직업교육차원에서 바라보고 제도권에서 지원하고 보살펴야 합니다.
교육감님 이제는 "공부하는 학생선수"가 아닌 "행복과 건강을 잃어 가는 경기학생"에 초점을 맞쳐야합니다
우리 학생선수들의 행복권, 참여권, 선택권을 박탈하는 최저학력제 개정에도 적극 나서주십시요.
스포츠 강대국에서 스포츠 선진국으로 가야한다고 주장하면서 어느 정부부처하나 책임질 수 도, 책임 질 필요도 없는 사각지대로 학생들을 내몰고 있는 이 현실이 너무 부끄러워 고개를 들 수 가 없습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축구선수출신 경기도의원 황대호올림
첫댓글 응원합니다.화이팅
감사합니다 우리 학생선수들의 꿈을 위해서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감합니다!!화이팅
홧팅!!
공감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