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한지테마피크 한지문화제
일시:2023년 5월 12일 금요일
장소:한지테마파크 한지문화제.용화산 중앙근린공원.무삼근린공원
* 원주 한지테마파크 입구 계단
원주 한지테마파크는 원주의 명소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는 한지를 주제로 각종 전시, 교육 체험을 제공하며 한지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2011년부터 한지개발원이 위탁운영을 맡아서 한지 관련 문화예술교육 실행과 한지 전문인력 양성, 해외문화예술교류, ‘원주한지문화제’라는 축제를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것은 시민과 함께 하는 한지가 현대와 어우러져 시민 문화예술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느 본관 건물과 야외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한지역사실, 한지체험실, 아트숍, 작은도서관, 2층은 기획전시실과 80명이 사용 가능한 회의실이 있다. 지금은 한지로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고, 그외 여러 가지 행사와 함께 한지문화제가 열리는 행사기간이다. 입구의 계단에서부터 범상치 않은 아름다움이 드리워져 있다.
* 원주 한지테마파크 한지의 길
계단을 올라가니 한지로 만든 작품들이 황홀한 광경으로 다가온다. 한지로 등을 만들어 꾸민 한지의 길이 매우 아름답다.
* 한지테마파크 한지문화제 실외 작품들
* 원주 한지테마파크 개관 기념식수 닥나무
한지는 닥나무로 만드는 한국 전통적인 종이다. 본관 건물 앞에 기념식수로 심은 닥나무가 있다. 2010년에 원주 시장이 식수한 나무다. 닥나무를 처음 보아서 매우 신기했다. 자세히 살펴보았다.
* 한지테마파크 1층 로비
아기자기하게 장식된 실내공간이다. 대한민국 한지대전 수상작 전시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다.
* 한지공원 역사실
한지에 대한 역사, 특히 원주에서 닥나무가 잘 자랐다는 오랜 역사적인 사실이 전시되어 있다. 그래서 예로보터 원주가 한지로 유명했고, 이렇게 공원까지 조성된 것이다.
* 대한민국 한지대전 수상작 1기획전시실
믿기지 않을만큼 한지로 만든 훌륭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매우 섬세한 손길로 만든 독특한 작품들이다.
* 대한민국 한지대전 수상작 2기획전시실
이곳은 입체적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옛날 유년시절 즐겼던 놀이 장면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 전시실 2층 난간에서 본 한지공원 풍경
공원 전시실 건물 2층 옥상에 나가서 바라보니 입구의 한지 하얀 물결 작품이 춤을 춘다. 비경이다.
* 한지공원에서 용화산 중앙근린공원 가는 길
한지공원을 모두 탐방하고 중식 후에 용화산 중앙근린공원으로 향했다. 한지공원 안으로 가는 길이 있다.
* 용화산 중앙근린공원
용화산 울창한 중앙근린공원을 걸어서 하산했다.
* 한지공원 쉼터 닥나무
용화산을 하산하여 한지공원 쉼터 곁을 지나서 귀가하려고 나가는 길인데 쉼터에 닥나무가 있다. 여러 개가 서 있다. 신기해서 자꾸 살펴보았다.
* 원주 무삼근린공원
귀가 중 우연히 만난 공원이다. 아담하고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