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인어교주해적단
-이 글은 공익목적으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여시들 안녕! 콧멍에 이런일로 글을 쓰게 될진 몰랐어..
어제 겪은 일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나 불쾌하고 말도 안되는 상황을 겪어서 롯데쪽으로 문의를 넣었어.
살면서 컴플레인이라는걸 처음 걸어본 나여시...
문의글 남기면서 공익목적으로 콧멍에도 공유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 글이 다소 길어서 지루할수있음 주의ㅠㅠ
어제 6/14 금요일, 갑작스럽게 1박 2일 출장이 잡혀서
퇴근 후 바로 김포공항=>김해공항 비행기를 타야하는 상황이었어.
여벌옷도 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롯데닷컴을 통해 선결제 후 롯데백화점 지점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픽> 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롯데백화점 김포공항 지점에서 수령가능한 옷을 구매했어. 상품은 간단하고 저렴한 반팔 티셔츠랑 반바지였어.
나는 2016년부터 롯데백화점 을지로입구점, 영등포점, 인천점 등등 다양한 지점에서 이용해왔어. 이제는 이 서비스가 제대로 자리잡을 시기라고 느껴지는데... 솔직히 스마트픽이라는 서비스가 시작된지 몇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롯데백화점 매장 직원들은 스마트픽이 어떤 서비스인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상황인것같아.
어차피 제대로 시행하지 않는다면 왜 계속 이런 서비스를 유지하고있는지 이해가 안돼.
어제 한 매장에서 내가 겪은 상황을 자세히 서술할게.
단 1g의 거짓도 보태지 않고 있던 그대로 적었고, 내가 많이 당황하고 시간도 없어서 상황이 생략되면 생략되었지 덧붙인건 맹세코 없어.
✔✔ 롯데 문의글에 올린 내용에서 가져온것도 있어서, 반말과 높임말이 섞여있는 점 양해 부탁해ㅠㅠㅠ
어제 제가 겪은 상황을 시간 순으로 정리하였으니, 매장으로 사실여부 및 직원의 진술, 통화내역과 녹취, CCTV 등등 확인 후 담당자의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1. 6/14 15:18 경 롯데닷컴을 통해 지오다노와 에이니 의류를 6/14 픽업으로 결제 완료.
15:20 경 매장에 상품이 "준비완료"되면 MMS로 교환권을 발송해준다는 알림톡 수신.
17:07 경 에이니 매장으로부터 상품이 준비완료되었으니 교환권 지참 후 매장 방문해달라는 MMS 수신. ( 이 메세지는 매장에 물건이 준비 완료되면 매장쪽에서 보내는 것)
2. 영업시간 20:30 까지임을 확인.
픽업시간에 늦지 않기 위하여 (회사는 서울 중구) 택시비를 지불해가며 20:00 경 롯데 김포공항점 도착. 먼저 지오다노 상품 정상적으로 수령 완료.
3. 한 층 위에 있는 에이니 매장 도착하여 스마트픽 상품 찾으러 왔다고 이야기 하니, "예? 그게 뭔데요?" 라고 나에게 다시 질문.
그럴수있다 여겨서 상품 결제 해놓고 찾으러 오는 스마트픽 서비스 오늘 날짜로 요청했고, 교환권도 있다고 교환권을 직원에게 보여줌.
그제서야 매장 직원이 "아 뭔지 알겠다" 라고 혼잣말을 하면서 상품을 이리저리 찾음. 시간이 많이 지났으나 아직 비행기 시간까지 조금 여유가 있어 불만없이 계속 기다림. 그런데 매장 직원은 옷을 찾는둥 마는둥 하더니 계속 시계를 보면 퇴점 시간을 체크하는듯 보임. ( 이미 가방을 싸놓고 퇴근준비 다 한 상황이었어. )
4. 갑자기 나에게 "아니..근데 왜 오늘 왔어요?" 라고 말함. 순간 불쾌했지만 순간적으로 당황하여 애초에 구매할때 오늘 픽업으로 요청했다고 설명함. 일정 시간지나면 당일픽업 결제 안되지만, 충분히 구매가능시간 남은 상태에서 샀다고 말했어.
그러더니 계속 한숨을 쉬며 "NTD(어쩌고저쩌고..자세히 못들었어) 사신거에요?" 라고 하면서 상품품번을 말하길래 "저는 품번은 모르고 티셔츠 샀어요." 라고 하며 교환권 다시 제시.
계속 한숨을 쉬면서 "아니 진짜... 왜 오늘 왔어요? 어휴 어휴 정말.." 이러면서 계속 매장직원쪽에서 불쾌감을 드러냄. 내가 죄인된줄 알았어 ;;
그러더니 갑자기 "이건 롯데닷컴 잘못이고 우리업무 아니에요. 오늘은 수령 안되는데요. 물건 못받아요." 라고 말함.
어이가 없어서 사유를 물으니 상품이 창고에 있다고 함.
....????
내가 백번 양보해서 창고에 물건 갖다줄때까지 기다리는것까지 가능했어. 어차피 옷을 못받으면 당장 부산가서 입을 옷이 없었거든. 근데 계속 아 안되는데.. 시간이... 라고 혼잣말을 하는거야. 고작 퇴근시간이 다 되었단 이유로 창고에 갈수없다는것이 도저히 이해가 안되었고, 다시 한번 상품이 오늘 필요하여 산거고, 잠시 후 9시 30분 김해공항행 비행기를 타야해서 여벌옷이 필요해서 산거라고 말함. 오히려 내 쪽에서 미안해하면서(?????) 부탁하면서(????) 말했어.
왜냐면 그 직원의 태도나 말투가 나를 책망하는 어조였고 심각하게 짜증이 나보였거든.
5. 매장 직원이 짜증을 내며 어딘가로 전화를 함. 다른 직원과 한참 통화를 하더니 "자 여기, 전화 받아요." 라며 전화를 건네길래 받음. 네, 여보세요-라고 말하자마자 수화기를 통해 상대방(이 매장의 또 다른 직원, 아마도 선임직원?)이 다짜고짜 어떠한 사과나 설명도 없이 "그거 오늘 꼭 필요한거에요?" 라고 말함. (통화 녹취 확인해보세요. 정말 공격적으로 저에게 저렇게 말했습니다.) 그때까지도...화가 너무 많이 났지만 큰소리를 내지 않고...아니요 저 오늘 받아야하는데요... 라고 말하니 "그거 지금 못받아요. 롯데닷컴 잘못이고 저희쪽 잘못 아니니까 닷컴에 말씀하세요." 라고 정확히 말했어. 뭐가 롯데닷컴 잘못이야..ㅋㅋ 본인들이 상품 준비됐다면서 교환권 보냈고, 지금 물건 있으면서도 창고에 있다면서 안주는데...ㅋㅋ
그때부터는 나도 어이가 없어서 말문이 막히더라고...화가 너무 나는거야...ㅋㅋㅋ "그게 무슨 말씀이세요?" 라고 대답하고 계속 말하려고 하니 내 말을 바로 끊으면서 "아니면 택배비는 저희가 내드릴테니까 택배로 받아보세요." 라고 말하는거야;;;; 진짜 그렇게는 안될까요? 도 아니고 죄송하다는 말 단한마디도 없이 나한테 명령조로 저렇게 말하는거야. 이미 폐점시간이고 더이상 언쟁해봤자 어차피 옷은 받을수없음을 느끼고 "그냥 제가 알아서 해결할게요" 라고 하고 매장에 있던 직원에게 전화를 다시 건네줬어. 그러곤 내가 매장을 떠나는 순간까지 매장에 남아있는 직원은 죄송하다는 말은 커녕 안녕히가세요 조차 안함...ㅋㅋㅋ
결국 그냥 부산에 왔고, 금요일에 출근한 옷 그대로 잠을 자고, 업무를 보고 다시 김해공항에서 김포공항으로 비행기를 타고.. 지금 집에 돌아왔어.
우리 회사가 복장규정이 없어서 광장히 편한 박시핏 티셔츠와 바지를 입고, 안경쓰고 머리를 묶고있어서 나를 아주 어린 학생으로 본것같더라. 매장직원과 통화한 직원은 둘 다 40대-50대 여성이었고.
대략적으로 내가 겪은 상황이고, 현재 롯데쪽으로 문의글을 통해 상황확인 요청을 남긴 상태야.
앞으로 스마트픽 이용하거나, 롯데 김포공항점 이용 예정인 여시들은 이런 일을 안 겪었으면 하는 마음이야.
결제 알림톡,교환권 MMS아래에 남길게.
롯데에서 피드백 오면 다시 추가할게.
긴 글 읽어줘서 고마워!
첫댓글 어휴어휴?ㅋㅋ아니 말귀못알아먹나 픽업예정일이 당일이니까 당일찾으러왔지... 나였으면 심하게말해버렸을것같아 직원마음상하라고
와........말하는것봨ㅋㅋㅋ우리쪽 잘못아니라니...집 근처 제일 가까운 롯백인데 진짜 개에리하네...여샤 롯데 피드백 오는거보고 별로면 다시 존나 세게걸어..개빡친다ㅠㅠㅠㅠ여시 고생했네ㅠㅠ
되게 웃긴다ㅋㅋㅋㅋㅋㅋㅋ 여시가 무슨 안되는걸 꾸역꾸역 조른것도 아니고; 미리 다 신청하고 확인 문자 받고 간 건데? 믿기지가 않네 진짜..
헐 실화야...???? 대박이네....
맞아 나도 세븐일레븐에서스마트픽 써봤는데 문자 보고 카톡 다 보여줘도 편의점 점주가 어떻게 쓰는줄을 몰라서 버벅거림,,, 진짜 답답하고 짜증났는데 여시도 고생했네 ㅜㅠ... 너무불친절하다 저사람들
아 글만 읽어도 화난다 서비스정신도 없고 무례하고 진짜 환장...... 아무리 닷컴 문제라고 해도 본인들 매장 물건을 받으러 온거고 하면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정도는 헤야되는거 아닌가 진짜.... 기본이 안되어있네
스마트픽같은 서비스 출시하면서 o2o 서비스 강자라는걸 어필하고 싶었던거같는데 이렇게 실시가 미흡하다니...;
롯데 김포공항이 문제인가? 다른 브랜드이긴 하지만, 예전에 롯데 김포공항 매장 방문해서 a/s 맡겨봤는데 응대가 너무 별로였어서 아예 그 브랜드 자체에 크게 실망한 적이 있어!
ㅋㅋㅋㅋ이렇게 일하는거 처음본다 저거 인터넷으로 컴플레인걸면 전체지점 관리자들 다보고 따로 불려가서 털리고 이러지않나? 나 신세계에서 일할땐 그랬는데
미쳣나 롯데 헐....
백번 천번 다 양보해서 적어도 여시한테 미안하다, 전달 받지 못했다 괜찮으시다면 다른 제품 구매 가능하시냐 라고 해볼만 한데 왜저래
진짜
아 개화나 ㅡㅡ 나도 롯데는아니지만 응대 엉망으로받은적있어서 나넘감정이입된다 나같은경우 컴플까지 걸었는데 사이다 아니였음 그냥 서면으로 앞으로 교육하고 웅앵 끝이였어.. 거기도대기업인데...
너무한다 진짜 말이 아다르고 어다른걷데..
말투 실화야....?
와롯데피드백얼른나오길;어이가 아리마셍이네
존나욕나오네 미친 ;
말투 미친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존나 어이없어서 웃음이 나오네 와 여시 진짜 침착하다 나 였으면 저렇게 침착하게 대응 못했을거 같아 어휴 고생했어ㅠㅠㅠ
진심 왜저래? 저렇게 해도 나 김공 롯백에서 일했었는데 그 관리자한테 아유 죄송해여~ 그때는 이럼서 지네가 피코할듯ㅡㅡ 그사람이 진상을 부리는거에요~ 하면서 여시 욕할스도 있을듯... 진심 교육 제대로 시켜라 롯백
돌았나봐
와진짜 저건 진짜 개싸가지네...
응대 무엇....
와 진짜 역대급
아니 응대 왜 저래??? 근데 나도 그렇고 댓글 여시도 보니 롯데 김공 전반적으로 응대가 진짜 별로인듯 나도 여기로 쇼핑 다니면서 직원들 별로인거 한두번 느끼는게 아니야
와..진짜 태도가왜저래
왜저래 진짜.. 심하다..
진짜 어이없네ㅋㅋㅋㅋㅋ열받아 나 퇴근해야되는데 왜 왔냐는거잖아ㅋㅋㅋㅋㅋ이런미친ㅡㅡ롯데닷컴 말고도 에이니 본사로도 컴플 넣고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으로도 넣어 백화점매장은 본사보다 백화점쪽으로 컴플 들어가면 더 예민해 그니까 꼭꼭 해
와.. 진짜 보는 내내 너무 화가남 꼭 어떤 방법으로든 저 사람들한테 사과받고 그에 상응하는 조치가 취해지길.. 백화점으로 꼭 컴플넣어 여샤
응대가 왜 저래;;;;;;;;
응대보소 존나 얼탱;;; 아근데 진짜 백화점 매장 직원들 불친절한 사람 많아서 짜증나... 일때매 가는거 아니면 안감
응대 왜저래ㅠ 나도 같은매장은 아니지만 어리게보이면 좀 대부분 무시하면서 응대해서 김포공항몰 잘 안가게됨ㅠㅠㅠㅠㅠ
도라인가 왜저래
와 진짜 화난다 나 진짜 내가 저런 소리 들었으면 개빡쳤을 것 같아 옆에 있었으면 졸라 소리지르고 뭔 소리냐고 큰소리 냈을 거야 와 진짜 미쳤어
꼭 개거품 물고 지랄을 해야 정신차리나
헐 진짜 어이없다.. 응대를 왜저렇게 해 여시 기분 엄청 상했겠네 ㅠㅠ 내가 다 속상하다
심각하다
미친거아냐? 백화점 고객센터 찾아가서 삼자대면한다 ㅅㅂ
와 뭐야??;
미쳤다..진짜..
여시야 후기 기다릴게 응대 진짜 너무 벼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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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6.16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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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시야 처음 피드백...고객상담실 직원이 전화와서 죄송하다고하더라...솔직히 거기 직원이 뭔 죄야 하루종일 민원 시달리는 사람들이기도하고..첫번째 피드백이 너무 별로라서 더 기분 나빴어..ㅠㅠ 내가 담당자 통화 요청했는데 오늘이 월욜이라 백화점 휴무래^^어이없어.. 낼 연락준대...ㅋㅋ 종결되면 후기 올릴게..!!
백화점 휴무... 하 정말 화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