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수 많은 적으로부터 지구를 구해낸 지구에서 자란 사이어인, 강한 상대와 싸우는것을 좋아하며 상대가 강할수록 더욱 신나한다. 파괴신 비루스와의 싸움이후 더 강해지기 위해 우이스 밑에서 수련 받고 있다.
베지터
자존심 강한 사이어인의 왕자. 한때 잔인한 악의 전사였으나 오공 일행과의 싸움 이후로 올바른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오공을 쓰러트리기 위해 투지를 불태우고 있으며 이를 위해 수련중이다.
손오반
오공의 아들, 지구인과 사이어인의 혼혈. 차분한 성격이며 어렸을때부터 학자가 꿈이었다. 하지만 싸울때가 다가오면 순수 사이어인보다 더 강한 파워를 낸다. 이번에는 도복을 찾지 못하여서 체육복을 입고 일행에 합류한다.
피콜로
전사형 나메크인. 한때는 지구신의 반쪽이었던 악의 대마왕이었다. 오반을 전사로 키워준 스승이며 오반과 함께 프리더의 기를 감지하고 프리더 군단과 싸우러 참가한다.
크리링
오공과 같이 거북선인 밑에서 수련받은 지구 최강의 전사. 그리고 수많은 생사를 넘나드는 전투를 함께 치뤄왔다. 지금은 경찰관으로 활동중
천진반
최고의 암살자가 되기 위하여 학도사 밑에서 수련하였던 무도가. 그러나 오공 일행과의 만남 후 마음을 고쳐먹었다. 오공 일행과 떨어져서 따로 수련을 하고 있었으나 프리더의 강한 기를 느끼고 전장으로 달려간다.
무천도사
무천도사로 유명한 전설의 무투가. 오공의 스승이며 전투에는 참가하지 않은채 거북 하우스에서 조용한 삶을 살고있었지만 이번에는 긴 기다림을 깨고 전투에 참가한다.
부르마
오공이 산에서 처음으로 만난 오공의 가장 오래된 친구. 캡슐 코퍼레이션의 후계자이며 드래곤 레이더를 개발한 천재. 어떤 캐릭터로부터 프리 부활의 전조를 감지한다.
비델
세계 챔피언 미스터 사탄의 딸. 오반과 고등학교에서 만났으며 마인부우와 싸움 이후 결혼 하였다. 지금은 한 아이의 엄마
18호
천재 과학자 닥터 게로가 오공을 죽이기 위해 만든 인조인간. 셀과의 싸움 후 크리링과 결혼 하였다. 딸인 마론과 함께 거북 하우스에서 살고있다. 그리고 크리링의 머리를 밀어준다.
비루스
우주의 균형을 유지하는 파괴를 관장하는 신. 만약 그가 기분이 나빠진다면 세계와 그 주위에 있는 모든것을 파괴해버릴것이다. 초사이어인 갓으로 변신한 오공도 그의 적수가 되지 못하였다. 오공과의 싸움 이후로 긴 잠을 자지만 과연..?
우이스
수수께끼에 쌓여있는 비루스의 보좌관. 비루스의 스승이며 그의 파워는 끝을 알수가 없다. 오공과 비루스와의 싸움 이후 더 강한 힘을 원하는 오공과 베지터를 수련시켜 주고있다.
예언어
예언을 내리는 미스테리한 물고기. 비루스에게 강적이 나타난다는 예언을 하였으며 이는 초사이어인 갓이 된 오공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신중하지 못한 성격인지 자신이 내린 예언도 잊어버린다.
피라후 일당
드래곤볼을 통해 지구를 지배하려는 음모를 꾸미는 악당들. 하지만 언제나 오공일행에 의해 좌절된다. 이번에는 드래곤볼을 모았지만 결국 프리더 군단에 의해서 사용되고 만다..?
프리더
한때 우주에서 유명한 악의 제왕이었으며 혹성 베지터를 멸망시킨 장본인. 4가지 형태를 가진 변신 외계 종족이며 변신 할때마다 파워가 강해진다. 나메크성에서 오공과 생과 사를 넘나드는 싸움을 하였으나 초사이어인 오공에게 패배한다. 이후에 몸을 사이보그로 개조시켜 지구로 찾아왔으나 미래에서 온 트랭크스에 의해 사망한다. 이번에는 프리더군의 잔당이 그를 지옥에서 되살리는데 성공한다. 그는 과연 새로운 진화를 이뤄낼수 있을것인가..?
소르베
프리더 사망이후 잔당을 이끄는 지도자. 몸집은 작으나 매우 교활하다. 프리더 군단을 재건하기 위해 지구의 드래곤볼로 프리더를 되살려낼 계획을 세운다.
타고마
소르베의 보디가드. 소르베와 함께 드래곤볼을 찾으러 지구로 온다.
첫댓글 겨우 프리더라니...;;; 그나저나 설정이 엉망진창인거 아닌가요? 프리더가 4단계 변신이 가능한데 왜 나메크성에선 3단변신이 전부인거처럼 나오고 또 겨우 4개월 수련으로 초사이어인갓까지 진화한 손오공을 위협??? 좀 많이 억지스러운거 같네요
원작 이후의 모든 시리즈.. 특히 극장판은 팬 서비스(라고 쓰고 사골이라고..) 정도로 봐야죠.
굳이 따지면 무천도사의 실력이 천진반 첫 등장 이하인데 프리저 부하들이랑 싸우는 것 부터가 말이 안 되죠.
@Fluke! 무천도사가 각성하는걸지도....
극장판은 번외의 개념 같아요 ㅋㅋ
비델과 파라후 일당의 저 여자애는 시간역행을 넘어서서 애가 되어버렸네요;;;
전 극장판 신과신에서..드래곤볼 모와서 젊어지게해달라 빌었는데 너무 어려졌다는 설정이 되버렸습니다..
오 개인적으로 역대 악역중 가장 간지나는 케릭터라고 생각하는 프리져가 나온다니 반갑네요.
2222 악역은 프리저가 최고죠
트랭크스에서 순식간에 썰렸는데 새삼.....
아무리 극장판이 막나가는거라도 이럴거면 차라리 셀과 마인부우가 퓨전이라도 하든가~~~
도리야마 아키라가 원래 생각했던 최강 악역인 프리저가 이후 출판사 때문에 같다 붙이기 식으로 등장한 후속 악역들 때문에 쩌리가 된것에 대한 안타까움에 원작자의 극장판에서 부활시킨것 같은 느낌입니다.
설정 따지면 프리저따위가 나오는게 말도 안되는거니.
재미는 있겠어요 ㅎㅎㅎ
야무치는 안나오는 모양이군요..
아쉽!
유능하고 부하직원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해주시는 완벽한 직장상사 프리더님 오오 ㅠㅠ
마지막 악세사리 갖고 싶네요!!!!
이쯤되니 프리저가 좀 불쌍하다는 생각도....부활까지 시켜서 털리게 하다니;;;;
영원히 고통받는 프리더네요ㅋㅋㅋ
무천도사 액션씬이라니ㅎㅎㅎ
프리더가 고작 4개월로 손오공한테 될 깜냥인갘ㅋㅋㄱㄱㅋㅋㅋㅋ40년도모자랄거같은데
마인부우, 셀은 안나오나 보내요.... 야무차도 안보이내....
아무리 만화라도 뭔가 설정이 이상하고 억지스럽게만 느껴지네요. 파괴의신은 자연스럽게 다음 극장판이어지고 해서 나쁘지 않게 봤는데 이미 전투력밸런스가 무너진상황에 프리더를 부활시켜 고작 몇개월 수련했다고 마인부우보다 훨씬 강하게 설정을 해버리다니;;
거기다 드래곤볼의 상징인 초사이어인 변신도 점점 없애가는 추세인것같고 드래곤볼을 좋아했던 팬입장에선 쟈넨버편같은 극장판만 계속 나와주길 바랬는데 말이죠.
드레곤볼 이젠 좀 지긋지긋한게 엄청나게 우려먹네요..이건 뭐, 사골도 아니고..저 캥거루 나오는거 보다가 그냥 꺼버릴정도로 드레곤볼은 그냥 레전드로만 남았으면하는데. 타케이코 이노우에가 제발 슬램덩크 극장판이라도 좀 내주길 바랍니다..
ㅋㅋㅋ 재밌을거 같네요 :) 프리더 전 까지가 진짜 재밌었는데 개인적으론 프리더 전 이후로 아얘 싹다 지워버리고 리셋했음 좋겠습니다 프리더 전 이후 부터는 완전 억지죠 솔직히 ㅋㅋ 타임머신에 인조인간 재생하는 세포 ... 죽어도 죽어도 부활하는 마인 .... 프리더전 이후부터는 어차피 억지라 ㅋㅋㅋ 딱 저처럼 프리더 전 까지 좋아하는 사람들 위해 팬 서비스 하는거 같네요 :) 프리더전 이후 설정 부터는 진짜 말 그대로 그냥 아무거나 갖다 붙여도 말 되게 만들어놨죠 ㅋㅋㅋ
전 인조인간까지가 젤 좋았어요.
진짜 신선한 악역느낌이였죠. 근데 쎌땜에 너무 빨리끝내버린게 아쉬움..
그래도 나오는게 어딥니까? 투덜대면서도 다들 보실거면서 ㅎㅎㅎㅎ
와... 은하페트롤 자코두 나오네요?! ㅋㅋ 완죤 기대됩니다~ 개봉날이 생일인데 일본가서라도 보고 싶네요~ 언제가 되도 좋으니 꼬옥 국내개봉해주길 기원합니다~~
드디어 무천도사 참전!!! 재밌겠네요..
마인부우 이후의 이야기일까요?
네 마인부우 - 신과신 극장판 이후 이야기 입니다^^
마인부우 이후로 안봐서 신 캐릭이 엄청 많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