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2030년까지 EV만 생산한다는 목표 철회볼보의 EV와 하이브리드는 현재 자동차 라인업의 48%를 차지합니다.
https://www.foxbusiness.com/economy/volvo-reverses-goal-make-only-evs-2030
볼보는 수요일에 2030년까지 전기 자동차 만 생산한다는 목표를 철회한다고 발표했으며 , 그 시점에도 라인업의 일부로 일부 하이브리드 모델을 계속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지리가 최대 주주인 스웨덴 기업과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가격에 민감한 구매자들이 충전소 이용은 물론 가격 부담 때문에 하이브리드차와 가솔린 차량으로 전향하면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는 것을 겪고 있습니다.
볼보와 기타 EV 제조업체 도 중국에서 생산되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유럽 관세의 영향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에서 취한 유사한 조치에 따른 것입니다.
회사는 성명을 통해 2030년 글로벌 판매량의 90%~100%를 순수 전기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구성하고, 나머지 라인업의 0~10%는 "필요한 경우 제한된 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를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리스 캠페인, 민주당 후보가 대본을 뒤집으려는 시도로 전기 자동차 의무화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주장
볼보는 2030년까지 모든 차량을 전기화한다는 목표를 축소했습니다. (Beata Zawrzel/NurPhoto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2030년까지 완전 전기화 계획을 뒤집은 것은 이 회사가 2025년까지 전기화 라인업(EV 및 하이브리드 포함)의 비율이 50%~60%가 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2024년 2분기에 완전 전기 자동차 점유율은 26%였고, EV와 하이브리드를 합치면 전기 라인업의 48%에 달했습니다.
증권 시세 표시기보안마지막변화변화 %
VLVLY | 볼보 AB | 25.31 | -0.43 | -1.67% |
|
"볼보 카는 완전한 전기화라는 장기적 야망에 계속 전념하고 있으며, 회사의 장기 투자 계획과 제품 전략은 여전히 완전 전기 자동차에 맞춰져 있습니다." 회사는 성명에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야망에 대한 조정은 회사의 자본 지출 계획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 61,000달러짜리 사이버트럭 주문 중단, 최저가는 현재 100,000달러
볼보는 2030년까지 라인업의 최대 10%를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전환할 여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Artur Widak/NurPhoto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운전자들은 EV의 범위와 충전 인프라 의 가용성에 대한 우려 속에서 작년에 하이브리드로 더 자주 전환했습니다 . 하이브리드 모델은 종종 풀 EV 동급 모델보다 저렴하여 자동차 대출의 높은 이자율 시대에 소비자에게 비용 이점을 제공합니다.
JD Power가 5월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충전소 부족 이 자동차 구매자의 전기 자동차 관심 감소의 가장 큰 원인으로 나타났으며, 응답자의 52%가 이를 전기 자동차 관심이 감소한 이유로 꼽았습니다.
JD Power는 해당 수치가 1년 전보다 3%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공공 충전 인프라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적었습니다.
마사 스튜어트는 전기 자동차를 좋아합니다. 그녀는 테슬라를 더 좋아할까요, 아니면 리비안을 더 좋아할까요?
볼보는 여전히 전기 자동차가 자사 라인업의 미래라고 믿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Reuters Photos)
단기적으로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바에도 불구하고 , 볼보는 미래 라인업으로 EV와 하이브리드 전기 옵션에 대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볼보 CEO 짐 로완은 성명에서 "우리는 미래가 전기라는 것을 절대적으로 믿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전기차는 뛰어난 운전 경험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첨단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 중에도 FOX BUSINESS를 이용하세요
"그러나 전기화로의 전환이 선형적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분명하며, 고객과 시장 모두 채택 속도가 다릅니다." 로완은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실용적이고 유연하면서도 전기화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업계 선도적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