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즐비|그림 김준식 | 초등 저학년 대상 | 값 13,000원
140쪽 | 153×200×17mm | 발행 파란정원
2023년 11월 7일 초판 발행 | ISBN 979-11-5868-274-3 74800
동시 걱정, 내가 해결해 주겠다냥!
시는 자기 경험이나 생각, 느낌,
인상 깊게 본 장면 등을 짧게 쓴 글이다냥.
소리 내어 읽으면 노래처럼 리듬감이 느껴진다옹.
하지만 짧게 쓴다고 다 시는 아니다냥.
읽는 사람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어야 그게 진짜 시다옹.
자, 동시에 내 마음을 그려 보자냥~.
동시 고민, 냥 작가가 해결해 드립니다
마음이 뭉클해져야 진짜 동시라고?
시라고 하면 자주 접하지 않아서인지 어린이들은 무조건 어렵고, 재미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막상 어린이를 위한 동시를 읽어 보면 ‘어, 재미있는데!’ 하고 깜짝 놀라곤 합니다. 동시는 어린이를 독자로 쓴 것이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일반 시보다 쉽게 공감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의성어와 의태어처럼 반복되는 말로 리듬감을 담아 읽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동시는 어떻게 써야 할까요? 내가 좋아하는 과자 이름은 너무 유치해서 글감으로 쓰면 안 되는 것일까요? 대부분의 동시는 짧던데, 그럼 길게 쓴 것은 동시가 아닌가요? 막상 동시를 쓰려니 궁금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동시 쓰기가 궁금한가요? 그렇다면 우리 같이 냥 작가를 불러 봐요.
“냥 작가, 동시 알려 줘~.”
시인 냥이 냥 작가에게 재미있는 동시를 배워요. 우리도 시인이 될 수 있답니다!
《냥 작가의 동시 상담소》에서는
나영이의 최애 아이돌 ‘핑크우주단 동시 가사 공모전’ 도전기가 펼쳐집니다. 시는 무조건 어렵고 재미없다며 거부하던 나영이는 꼬꼬쌤의 또오옹시라는 말에 정말 똥 시를 쓰게 됩니다. 그리고 핑크우주단에게 전해진 이 똥 시 때문에 나영이는 그만 ‘똥 테러범’이 되어 버리지요. 똥 테러범을 벗어나는 방법은 단 한 가지, 바로 멋진 시를 써서 다시 보내는 것뿐. 하지만 나영이의 부탁에도 자신의 시가 무시당했다며 냥 작가는 동시 쓰기를 가르쳐 주지 않겠다고 선언합니다. 과연 나영이는 냥 작가의 마음을 돌려 똥 테러범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 차례
냥 작가는 시인 냥이
동시가 아니라 똥 시
냥 작가의 동시 수업
나영이 수재 갈라놓기 대작전
지하철을 타고 동시 여행
시는 노래가 되고
★ 저자 소개
글 즐비
즐비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비밀 같은 이야기를 쓰고 있는 작가들의 모임이에요. <냥 작가의 상담소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쓰는 즐거움까지 느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습니다. 나른한 길고양이 누룽지가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정재은 선생님이 글을 쓰고, 연호 선생님이 만화 대본을 썼습니다.
정재은 선생님이 지은 책으로는 《냥 작가의 일기 상담소》, 《냥 작가의 독서록 상담소》, <수학 유령의 미스터리 수학 시리즈>,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그림 김준식
2001년부터 어린이를 위한 학습 만화와 교재 삽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이 깔깔깔 재미있고 즐겁게 동시 쓰기를 배우길 바랍니다.
그린 책으로는 〈싸매고 탐험대 시리즈〉, 〈세상을 바꾼 위대한 과학자들 시리즈〉, 《생각이 기발해지는 추리 퀴즈 1, 2》, 《어휘력이 커지는 과학 낱말퍼즐놀이》, 《꿈공장 행복사장님》, 《옛날 왕들은 똥을 누고 무엇으로 닦았을까?》, 《굿바이! 틀리기 쉬운 국어 문제》와 조음 지도용 삽화와 직업 카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