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is250 vs G37쿠페 vs 뉴G35세단
질문]
20살의남자대학생입니다.
차를 장만하려고하는데요
렉서스is250 , G37쿠페 , 뉴G35세단
어느것이 나을까요?
렉서스is250 ㅡ디자인 괜찮고 연비괜찮고, 성능괜찮은데, 뒷자석이 성인남성이 앉기에는 힘든가요?알려주세요.
G37쿠페 ㅡ 정말 디자인은 제스타일입니다. 그런데 뒷자석이 175이상의 성인남성이 앉으면 머리가 유리에 닿는다는데 사실인가요? , 그리고 가격도 셋중 가장 비싼편이고 , 연비도 안좋아서요...
뉴G35세단 ㅡ 가격도 G37쿠페보다 낮고 괜찮은데 디자인을 사진으로 밖에 못봐서.. 쿠페에 비하면 디자인은 별로인듯싶네요 , 그리고 연비도 안좋고 하지만 세단이기에 뒷자석은 성인남성이 앉기에 괜찮나요?
이세차중 20세 남자대학생이 끌기에 어떤게 좋을까요?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
is250 - 뒷좌석이 상당히 좁습니다. 차체 크기로만 보면 준중형 급의 세단이지만
뒷좌석 레그룸이나 헤드룸은 아반떼HD보다도 좀 좁을 정도이죠...
제가 렉서스 전시장에 가서 뒷자리에 직접 앉아본 결과
운전을 정상적으로 할 정도로 앞좌석을 조절하기만 해도
뒷좌석 승객의 무릎이 앞좌석 등받이에 닿을 정도였습니다.(제 키 181cm^^)
또 머리도 천장에 닿아 솔직히 성인남성이 앉기에는 힘들더군요...
젊은 부부가 뒷좌석에 키가 작은 자녀를 앉히는게 가장 낫다고 합니다^^
G37 - 디자인 멋있죠^^하지만 쿠페의 루프라인 때문에 헤드룸이 좁은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사실 쿠페는 뒷좌석의 편안함, 안락함 등은 거의 포기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G37이 국내에 판매되는 4인승 쿠페중에서는 큰 편에 들지만
탑승자의 체형에 따라 무릎이 앞좌석 등받이에 좀 심하게 닿기도 합니다...
메이커에서도 성인 남성의 탑승은 권하지 않고 있더군요^^
뒷유리에 머리가 심하게 닿아 목을 굽히고 있어야 하기도 합니다...-_-
연비는...3700cc 차량 치고 공인연비는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엔진 자체가 고회전형인데다가 부드러운 회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밟게 되고(아무래도 스포츠카이니 더 밟을수 있겠죠^^)
그렇게 운전하면 3~4km/l대까지 나온다는군요...
(심지어 트랙에선 1km/l대까지 기록한답니다-_-ㅋ)
인피니티(닛산)가 원래 배기량 대비 출력은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기름을 좀 많이 먹는다는 평이 있습니다^^
G35 세단 - 앞은 G37과 비슷합니다^^좀 다른 면도 있긴 하지만
G35쿠페가 G37로 바뀌면서 뉴G35세단과 헤드램프 모양이 같아졌죠.
(G35쿠페는 구형 G35세단과 앞이 같았습니다^^)
뉴 G35세단의 뒤는 G35쿠페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쿠페만의 날렵한 옆모습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사실 인피니티 G 앞뒤모습이 쿠페에 좀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연비는 G37보다 약간 안좋습니다^^이게 배기량은 더 작지만
G37이엔진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하면서연비도 더 높혔죠...
하지만 뒷좌석은 국내 중형차 수준은 됩니다.
3500cc급 차량 치고는 좀 작은 편이지만 위 두 모델에 비해서는 확연히 크죠.
(쏘나타정도 되거나 쏘나타보다 약간 작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날렵하게 기울인 C필러때문에 키가 큰 성인남성은 머리가 닿을수도...
20세 대학생이시라면 is250 추천드립니다^^
뭐...일단 금전적인 면을 보면...G37은 비쌉니다-_-
게다가 스포츠카로 분류되어 보험료도 비싸고 유류비도 많이 들죠.
G35세단은 역시 기름값이 많이 들긴 하지만 다른 것들이G37보다 싸고
중요하게 생각하시는것 같은 뒷좌석도 세 차량중 가장 넓습니다.
하지만 3500cc 고회전형 엔진의 연비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is250이 크기도 아담(?)하고(아반떼HD와 길이가 거의 같습니다)
힘이 넘치지는 않지만 꾸준한 가속을 자랑하며, 스포츠세단으로 불립니다.
질문자분이 그렇게 과격한 드라이빙을 즐겨 하시지 않는다면
is250의 출력으로도 충분한 힘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뒷좌석이 좀 좁긴 합니다만...;;
일단 저는 is250을 추천드리고요,
그냥 장단점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is250 장점: 상대적으로 싼 가격과 유지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 정숙성, 승차감 등
단점: 아주 약간 모자라는 힘, 좁은 뒷좌석
G37쿠페 장점: 넘치는 출력, 날렵한 디자인, 훌륭한 엔진(?)
단점: 연비, 보험료 등 비싼 유지비, 비싼 가격, 정말 좁은 뒷좌석
뉴G35세단 장점: 넓디넓은(위 두 차량에 비해) 뒷좌석, 쿠페보다 무난한 스타일
단점: 연비
그럼, 좋은 차량 선택하셔서 안전운전하시고, 더 궁금한점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BMW 520d 중고차도 잘 달린다…관심도 최다
520d에 이어 렉서스 IS250 STD(7만6618명), 폭스바겐 CC 2.0 TDI(7만1866명), BMW 320d(5만7642명) 등이 뒤를 이었다. 작년에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랐던 BMW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 나타났다. BMW...
BMW 뉴 3시리즈 론칭…값은 4500만~5650만원
뉴 3시리즈는 국내 수입차시장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렉서스 IS250, 아우디 A4, 인피니티 G시리즈, 폭스바겐 CC, 폭스바겐 파사트 등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투데이 주요뉴스] <ⓒ경제투데이...
quot;女心 잡기 힘드네quot; 아웃백·머스탱 여성 외면.. MINI 쿠퍼는 인기
MINI 쿠퍼 D와 쿠퍼 모델의 경우 여성 구매비중이 각각 59.62%, 59.25%에 달했고 도요타 코롤라(58.76%), MINI 쿠퍼 컨버터블(56.00%), 폭스바겐 뉴비틀 2.0(55.79%), 렉서스 IS250(53.52%), BMW 328 컨버터블(53.85%), C250(5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