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하이브리드 자동차...느낌 있네요.
killmesoft 추천 1 조회 3,935 15.03.11 10:45 댓글 7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5.03.11 17:36

    @[부정선거]청순가련 네 알겠습니다. 일반적이라는 범주가 워낙 애매모호해서 저도 뭐라 얘길 못하겠네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전 같은 조건에서 가솔린차 대비 하이브리드차가 연비가 훨씬 잘 나왔고 제 주위 실제 타시는 분들도 연비 부분에서는 상당히 만족하고 타고 있어서요.
    뭐 본문에서도 적었지만 일본 하이브리드의 성능에는 한참 못미치는 수준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사트와의 모터그래프에서 실험을 어떻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파사트도 연비 쩌는 차 중 하나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비교 대상은 같은 차종인 쏘나타 가솔린과의 비교지 파사트와의 비교는 아니었습니다.

  • 15.03.11 17:36

    @[부정선거]청순가련 개선되었나보죠..전 복합연비12넘어가보질못해서 그하연비는 별로였습니다..그리고 하브차를 얼마나타보셨는진 모르겠지만 그하부터 이에스300h까지 1년넘게 타보았으니 어줍잖은 지식은아닐겁니다..

  • 작성자 15.03.11 17:42

    @Dr. ms 전 일본 하이브리드 차의 대단함을 느껴서 글을 썼는데 대부분의 댓글은 또 현기차네요...ㅠ_ㅠ
    저 이번에 오키나와 갔을 때 4일 중 2일 동안은 갑자기 들이닥친 일 때문에 와이파이 기계 들고 다니면서 핸드폰으로 내내 일만했습니다 ㅋㅋ 더군다나 그 치고 들어온 일 역시 H사의 시승차 관련 이었네요. ㅋㅋㅋ

  • @killmesoft 괜히 킬미소프트님한테 한소리 한것처럼 되어버렸네요. 단지 '연비'에 대해서 너무 괴리가 있어서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모터그래프 실험은 200킬로 돌려서 한것인데 두차의 비교가 아니라 표시된 연비와 실제연비의 비교였습니다. 파사트는 공인연비보다 오히려 더 나왔고
    쏘하는 고속도로든 시내구간이든 공인연비를 찍지 못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민지사랑 저도 기아차 타는데 현기차에 대한 불신이 있는것 같네요;
    가격차가 나는데도 일본하이브리드를 많이 타는 이유가 있을듯합니다.근데 300h도 공영주차장 반값 할인 되나요?ㅎ

  • 15.03.11 17:48

    @[부정선거]청순가련 뭐라 하시긴요. 서로 다른 경험과 지식으로 견해가 다를 수 있는게 사람인데요. 그리고 제가 본 게 그분이 리셋하시고 고속도로운행하신 연비일수도 있고 제가 잘못알수도 있는 확률이 적지않다고 봐요. 다만 앞댓글과 같이 동급동차량끼리 비교했을때 유의한 연비차는 있다고 볼 뿐이지요. ^^

  • 15.03.11 17:50

    @[부정선거]청순가련 광안대교는 공짭니다ㅋㅋ아주신나요ㅋㅋ여친퇴근시킬때달리면 속이시원ㅋㅋ

  • 작성자 15.03.11 17:57

    @[부정선거]청순가련 아니에요, 뭐 하이브리드 차야 워낙 논란이 많다보니 얘기하다보면 결국 비슷하게 흐르더라고요.
    위에서 계속 말씀 드리지만 연비라는건 워낙 조건이나 상황에 따라 차이가 크다보니 서로 경험한 것이나 접한 것이 다를 수 있죠.
    실제로 전 쏘하 타면서 공인연비 수준은 꾸준하게 나와주고 같이 타던 K5 가솔린 대비 상당히 연비가 잘 나왔거든요.
    암튼 그렇습니다. ㅋ 일본차의 쩌는 연비는 이번에 아쿠아 박에 경험해보질 못한지라...중형 이상의 일본 하이브리드도 한 번 타보고 싶네요...

  • @Dr. ms 예 말씀하신대로 가격차이도 크기도 하구요. 2천차이면 뭐; 음 하이브리드 만들어주는거 자체에 감사해야할지도 ㅎ

  • @민지사랑 톨비나 세금도 깍아준다니 ㅎ
    그래서 여친이 있으시다...

  • 15.03.11 18:06

    @[부정선거]청순가련 북으북으ㅎㅎ

  • @killmesoft 일본차조차도 10년 20만킬로였나요? 그렇게 길게 보증하는게 아직은 기술적으로 뭔가 있구나 싶기도 해요.

    하여간 하이브리드하면 연비부터 생각나서리 ㅎ

  • 작성자 15.03.11 18:45

    @[부정선거]청순가련 쏘하도 첨에 나온 것은 10년 20만 워런티 아니지 않았나요? 안팔려서 워런티 올린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일본차는 저도 이번에 렌트카 타본게 다라 워런티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ㅋ

  • 15.03.11 18:48

    @[부정선거]청순가련 렉서스도 작년연말인가 배터리만 10년20만입니다..일반보증은 5년10만이고요..요즘은 모르겠네요..

  • @killmesoft 우리나라에선 다 10년 20만 보증아닌가요? 쏘하가 미국에선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기술력 좋다는 일본차도 오래 보증해준다고 하니 하이브리드에 대해 불안감이 많은가보다 싶어서요. 미국에서 있다온 10년 후배도 미국에선 분위기 어떤냐 물었더니 하이브리드는 아직이지 않냐식으로 얘기하더라구요.

  • @민지사랑 일반보증은 5년이었나요? 4년이 아니라? 제가 잘못 알고 있었나보네요.

  • 15.03.11 19:27

    @[부정선거]청순가련 4년인것같네요..헷갈리네요..

  • 작성자 15.03.12 09:05

    @[부정선거]청순가련 미국은 다른 나라에서 다 잘나가는 유럽 디젤 차도 죽 쓰고 있지 않나요? 현기도 거기 차 팔 때 차급 대비 고배기량으로 파는거 보면 확실히 다른 시장 같긴 해요. 미국이래봤자 가본데는 괌이 전부라...ㅋㅋ
    진짜 길거리 다니는데 한국에서 쉽게 들을 수 없는 8-12기통 차들 배기음에 귀는 호강하고 왔습니다 ㅋㅋ

  • 15.03.11 17:44

    같은 차라도 운전습관에 따른 연비차이가 30% 이상 차이납니다 시내냐 고속도로냐 고속도로에서도 밟느냐 안 밟느냐에 따라 다르죠 그냥 각자 자기 생각이 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 yf하이브리드 경우 아 추가로 16인치입니다 구로에서 강남으로 출퇴근 봄여름엔 14-16정도 겨울엔 12-14정도 나오더군요 고속도로에선 정속하면 22 좀 밟으면 17-18 나오구요 17인치는 좀 덜 나오겠죠 타이어 업그레이드하면 또 줄어들고요 3년 10만km 타면서 꽤 만족합니다 공영주차장 50%할인 남산터널 무료도 꽤 유용하고요 도요타는 직병렬 혼합에 CVT이고 모터가 2개입니다 특허를 독점중이고 현대는 병렬에 일반 AT고 모터가 1개죠

  • 작성자 15.03.11 18:01

    연비를 떠나서 구로에서 강남 출퇴근을 자차로 하신다는 부분에서 존경을 보내고 싶습니다. 남부순환도로로 다니실 것 같은데 그 헬게이트를 매일 들어가시다니...덜덜

  • 15.03.11 18:09

    @killmesoft 서부간선 88로 다닙니다 집에서 7시전에 출발해서 8시 좀 넘어서 회사 도착하죠 늦으면 지하철 탑니다 ㅎㅎㅎ

  • 작성자 15.03.11 18:46

    @래리존슨 서부간선에 88로 다니시는 것도 대단하시네요. 전 그 상황이면 절대 운전 생각 못할 것 같습니다 ㅠ_ㅠ

  • 15.03.11 19:05

    @killmesoft 우리회사 직원은 광명에서 강남으로 출퇴근하는데....

  • 15.03.11 18:04

    도요타가 현대에 비해 좀 더 전기차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이브리드도 마일드 하이브리드냐 풀 하이브리드냐에 따라 차이가 있고 직렬식은 연비개선이 거의 없죠 쏘하도 2013년식부터 모터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연비도 조금 더 개선되었습니다 전 2012년식이구요

  • 15.03.11 19:06

    솔직히 차에는 별 관심이 없는데 일본 출장때 도쿄의 오다이바의 도요타전시장에 갔더니 모든 차량이 하이브리드더군요
    그런데 가격을 보니 현기차 동급차량과 별 차이가 없더라구요

  • 작성자 15.03.11 21:14

    제가 동경 모터쇼 갔을 때가 2011년으로 기억하는데 당시만해도 하이브리드가 그렇게까지 주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오다이바인지는 모르겠지만 쇼핑몰이랑 붙어있는 큰 도요타 전시장도 갔었는데 당시에는 새로 돌아온 86이 돌풍이었던지라 ㅋ

  • 15.03.13 00:07

    딴 얘기지만 그런면에서 독일 디젤 기술력은 대단하네요. 얼마전 뉴씨클 220 블루텍으로 차를 바꿨는데 시내주행에 17-18은 쉽게나오니...
    전 하이브리드는 운전해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댓글보니 일본 하이브리드에 필적하는 수준이군요.
    가끔 알럽 차 고수분들이 해주시는 이야기 너무 재밌게보고있습니다

  • 작성자 15.03.13 09:14

    독일 디젤이야 뭐 더 얘기하면 입아픈 수준이죠. 본문에도 살짝 언급한 현기 R엔진도 진짜 이 정도면 훌륭하다라고 얘기하긴 하지만 독일 디젤 따라가려면 아직도 한참 남았거든요...
    독일산들은 일단 미션부터 사기적인 가성비가 나와주니...덜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