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3대 조림식품 대기업 실적이 모두 부진해 상반기 1700개 이상의 매장 문을 닫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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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3대 조림식품 대기업 실적이 모두 부진해 상반기 1700개 이상의 매장 문을 닫았다
사진은 파일사진입니다. 2024년 4월 17일, 상하이 징안구의 한 레스토랑. (HECTOR RETAMAL/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9-06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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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9월 6일] 중국 경제가 계속 하락세를 보이면서 본토 요식업계는 많은 매장을 폐쇄했다 . 최근 중국 본토 3대 조림식품 대기업인 쥐웨이푸드(Juewei Foods), 황상황(Huangshanghuang), 저우헤이야(Zhou Heiya)가 발표한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3개 회사의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말과 비교해 3개사의 매장 수는 1700개 이상 줄었다.
8월 31일, Juewei Food는 올해 상반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33억 4천만 위안(RMB, 아래 동일)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습니다. 9.73%, 모회사 귀속순이익은 2억9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20% 증가했다.
Juewei Food는 매출 감소로 인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보고 기간 말 현재 중국 본토의 총 Juewei 매장 수 는 14,969개이며, 2023년 말 기준 매장 수는 15,950개입니다. 올해 상반기 주웨이식품 점포 수는 1000개 가까이 감소했다.
8월 27일, Huangshanghuang은 반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했는데, 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53% 감소한 10억 6천만 위안의 영업 이익과 6061억 5200만 위안의 순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연간 26.59% 감소.
황상황(Huang Shanghuang)은 상반기 실적 하락은 매장 확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오래된 육류 매장의 단일 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하고 실적이 만족스럽지 못한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Huangshanghuang의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말 매장 수와 비교하여 2024년 상반기에는 445개 매장이 감소하고 그 중 10% 감소하며 순 감소가 있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 대비 직영점은 34개, 가맹점은 연초 대비 순감소 411개사를 기록했다.
8월 23일 Zhou Hei Ya가 발표한 상반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수익은 12억 6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1% 감소했습니다. 모회사의 매출액은 3291.3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67.7% 감소했습니다.
Zhou Hei Ya의 순이익 감소는 주로 관련 회사의 손실 증가와 기타 소득 감소에 영향을 받았으며, 보고 기간 동안 관련 회사의 손실 비율은 14,226.80% 증가한 3,366.8백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55.70% 감소한 2,359.5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올 상반기 매장 수는 360개 줄었다.
차이나비즈니스뉴스는 지난해 말과 비교해 3개사의 매장 수가 1700개 이상 줄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중국 식품산업 분석가 주단펑(Zhu Danpeng)은 조림식품 업계의 몇몇 거대 기업들이 이중천장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첫째는 업계 규모의 한계이고, 둘째는 자체 역량의 한계이다. 수년에 걸쳐 Yabo에는 혁신, 업그레이드 및 반복의 여지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한계에 직면하는 것은 불가피했습니다.
Zhu Danpeng은 전염병 이후에도 시장 소비력 감소, 소비 현장 소멸,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문제에 여전히 직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베이징 비즈니스 데일리(Beijing Business Daily)에 따르면, 유명한 전략 포지셔닝 전문가이자 Fujian Huace 브랜드 포지셔닝 컨설팅의 창립자인 Zhan Junhao는 새로운 조림 식품 브랜드가 시장에 지속적으로 유입됨에 따라 소비자가 직면한 선택이 더욱 풍부해지고 있으며 브랜드 간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으며, 전염병으로 인해 조림 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약해지고 매장 판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Pangu Think Tank의 선임 연구원인 Jiang Han에 따르면 조림 식품 시장의 포화도가 높아지고 크고 작은 조림 식품 브랜드의 유입으로 인해 시장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 따라서 소비자 수요가 산만 해짐에 따라 조림 식품 매장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Jiang Han은 조림 식품 회사의 지속적인 매장 수 확장이 실제로 브랜드의 시장 범위와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더 높은 운영 비용도 부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매장의 소비자 수요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이러한 확장으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하거나 심지어 손실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