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주행의 판단●●●●
●1,is250은 서스펜션이 노면으로부터 오는 진동이 거의 잡히지 않는다. 대부분의 차들은 시속 200을 넘어가면 핸들이 엄청흔들리고 소리또한 엄청나게 크다. 하지만 is250은 속도를 높여도 핸들흔들림도 없이조용히 나가는 최고의 장점이다. 원래 is250은 최고시속이 225이다. 하지만 나는 245까지 5분동안실제 경험한적이 있는 국내 유일의 사람이다. 시속 100 이나 245 나 모두 똑같은 도록바닥에 쫘악 깔리는 굉장히 부드러운 것이 있다.
●2, 핸들링은 BMW와 완전 다르다. 렉서스 중에서 가장 핸들링이 좋다. 한번 타보시면 안다. 대부분의 핸들링은 무게감이 없이 매우 가볍다. 그러나 is250은 렉서스 중에서 유일하게 핸들링이 매우 고급스럽고 중후하다. 타보면 안다.
●3. 렉서스가 언론을 통해 경미한 것을 스스로 리콜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렉서스를 운전하는 사람은 다시 렉서스를 구입하려 하지 다른차를 구입하려 하지 않는다. 또한 is250은 년식에 상관없이 모두 똑같다.
●4. 고장한번 나본적이 없다. 솔직히 모든 자동차회사들이 렉서스 처럼 조용한 차를 못만들어서 소리가 큰것이 좋지않느냐하고 말하지만 아니다. 실제다르다. 데이트를 하더라도 옆사람과 대화를 하여야하고 조용해야만이 최고속도를 달리더라도 공포심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음이 차분이 진다는 것이다. 렉서스는 세계최고의 서비의 1위를 달리는 회사이고 고장없는 것이 세계 1위이다. 다른 자동차회사들은 고장이 엄청나게 많다. 모두들 쉬쉬하고 있을 뿐이다. 최근 2010년 6월경 BMW5 시리즈 풀체인지 된것을 시승해보았다. 순발력도 없고 주행중에 차고 나가는 것도 없고 허얼-.- 이었다.
●5. 모든 수입차 업체의 영업사원들에 물어보시라. 렉서스를 몰고가서 차를 바꾸고싶은데 조용한 차를 타고싶은데 이쪽회사는 조용하나요? 하면 모두가 렉서스 타시는 분이시라면 우리자동차회사는 탈수가 없을정도로 시끄럽다하고 유사히 말한다. 그래서인가 수입차 포드가 렉서스 처럼 조용한 차를 만들려고 박차를 가하고 있고 드디어 이번에 풀었다고 뉴스에 나옵니다. 아마 1~2년 안에 포드는 렉서스 처럼 조용할 것입니다. ( 그렇다면 다른 업체들도 박차를 가하지만 힘들다.)
●끝. ( 참고 아우디, 인피니트, 혼다등 대부분의 수입차는 시끄러운 유럽스타일 이라는 단점이다. 연비가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우리의 보이지 않는 세력이 우리나라 연비측정에 세력을 두고 있는듯하다.
우리나라 차는 연비가 9.5 이라면 실제로 일반중행하는데도 연비가 평균 7로 나온다. 차이가 많다.
그러나 렉서스의 연비가 11.4이라면 11~12이상이이 나온다는 것이다. 한번 타보면 안다. 뼈저리게 느낄 것이다.
●우리나라 차는 대부분 일본차와 비슷하게 만들고 있다. 예를들어, 현대의 제네시스, 기아의 k7, k5 그래서 그런지 잘 팔리는 실정이다. 왜 현대와 기아는 BMW, 아우디, 벤츠와 비슷하게 만들지 않고 왜 렉서스와 유사한 외형으로 만드려하는지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IS250자동차 시트는 우리나라 최고차 에쿠스리무진보다 더 좋다. 손으로 한번 만져보시면 안다.
●단점이 있다면, 뒷모습이 좁아 보이고 뒷좌석이 좁을 뿐이다. 내 생각엔 is250c 오픈카(컨버터를)의 뒷 모습을 is250에 붙이면 정말 중형차 치고 그렇게 이쁜차는 찾아볼수도 없을만큼 이쁘다는 조화이다. 진짜 끝.
● 아 그리고 매우 좋은 정보 하나를 올릴게요. is250은 일본에서 더욱 비쌉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마진이 없는 차라는 것이 실제입니다. bmw, 아우디를 보면 지나치게 가격이 높은편입니다. 성능도 안좋고 옵션도 없으면서 말입니다.
렉서스의 다른차는 몰라도 is250은 원가로 우리나라에서 팔고있는 것이 실제입니다. 영업직원들에게 함 물어보세요. 그래서 렉서스를 새차로 사서 중고로 팔아도 가장 비싼수입차로 쳐주는 하나의 이유입니다.
● 아 그리고 또 하나 지금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가 작아지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그래서 현대의 소나타, 삼상의 sm5, 기아 k5 가 그렇게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만 유별나게 큰차가 많지만 걷만 크고 속은 텅빈차들이다. 한번 본네트를 열어보십시오. 참 웃기지 않을수 없다. 그런차를 타는 사람은 스스로 부끄럽지도 않는지.
제가 알기로는, cc도 낮은것이 겉만 크고 속은 텅비어있는것을 타는 사람을 보면 ' 아 저 잘난척 하는 사람' 이라고 심리적으로 좀 그사람을 낮게 보는 편이다라는 것이다.
● 아무튼 간에 다른차들을 모두 시승해 보십시오. 최고속도까지 갔는데 얼마나 핸들이 흔들리는지... 고속도로에서 해보십시오. 렉서스is250은 전혀 흔들림이 없다. 참고 하나더, 우리나라의 모둔 수입차의 네비게이션은 우리나라에서 만든 것을 우리나라에서 집어넣고있다. 하지만 렉서는 일본에서 만든 유일한 정품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일부 렉서스 차중에는 DMB라는TV가 있지만 그것은 우리나라에서 고객이 카센타에서 단것뿐이다. 원래 렉서스는 고객안전을 제일 중요시하므로 모든 차에 TV가 나오지 않는다. 안전을위해서라면 주행중에 노래만 틀어야하지 TV는 삼가하심이자신의 생명을 위해 품위를위해 가장 현명한 것.
● 세계의 모든 명차는 모두 후륜구동입니다.렉서스는 ES350만 전륜구동이지나머진 모두 후륜구동입니다.
그래서인지 현대와 기아가 천천히 따라가고 있습니다. 현대의 제네시스가 우리나라 최초의후륜구동차이죠.ㅋ
아 또 신기한 것은 렉서스는 휘발유차만 만들지 디젤차 전혀 만들 생각도 없습니다.(부드러움과 고객의 품위를 위해서죠 ^^)
● 전에 한번 이런 경험이 있었지요.
아시아 최고의호텔, 우리나라의 최고의 호텔이 어딘줄 아세요? 바로 서울 중구에 있는 롯데호텔입니다.
그곳 롯데호텔에 가면 렉서스와 BMW가 대부분이지 다른 수입차는 거의 없습니다.
아 또하나 신기한 것을 알려드리죠.우리나라 사람들중 서울사람이 가장 지적이죠 아마. 그런데 렉서스가 가장 잘 팔리는 곳은 서울이고, BMW를 가장 선호하고 많이 팔리는 추세는 전라도 라는 신기한 이유.( 이것은사실인지 나도 모름^^) 롯데호텔 가는 품위있는 사람이라면 조용하고 부드러운것 차를 몰고가야지 시끄러운차를 몰고가면 보이지않는 시선들이 그 사람을 평가해버리던데. ㅋㅋㅋ
● 또하나 정보 우리나라의모든 차는 엔진오일 가는데 보통5~6천km 이다. 그러나BMW는 2만km이고렉서스는 1만km에 엔진오일을 간다. 엔진오일도 다르고 엔진이 세부적인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차들은 6천km만 타더라도 덜덜덜 이나 또는 시끄럽다. 그런데 bmw, 렉서스는 그런것이 존재치 않을 정도이다.
저는 근래에 조금 느끼는 바인데, 우리나라차가 이제서야 정신바짝차리고 좋은 차를 만들려고 시도하는것 같습니다.
꼭 우리나라차가 렉서스와 bmw를 추월했으면 진실로 저는 바랍니다. 고장업는 차, 조용한 차를...
전에 뉴스에 나오던데 우리나라 모든 차는 대부분 부품들이 하청업체에서 가격을 매길때 싸게 가져오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하청업체에서는 빨리 마모되는 철과 플라스틱을 쓴다던데.... 그러닌까 우리나라 차들이 고장이 많이 않을까 싶네요. 하청업체에게 돈을 많이 줘야 걔네들도 좋은 질로 납품할텐데... 암튼 우리나라 기술은 높긴높은데 뭔가 미래를 보지못하는 융통성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암튼 지금 시대는 국제화시대입니다. 모든차 다 시승해보십시오. 답이 분명히 나올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