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EP 1 머리를 찰랑거리게 해주는 스트레이트닝 로션을 약간 젖은 모발에 발라준다. 모발을 전체적으로 4등분으로 나눈다. 2개는 앞부분, 나머지 2개는 뒷부분으로. 앞부분 머리는 클립으로 집어 정돈하고 뒷머리는 앞으로 넘긴다.
STEP 2 뒷머리를 스트레이트로 드라이어할 때는 머리를 앞으로 조금 숙인다.넙적한 패들 브러시를 이용해 모발의 뿌리 부분을 타이트하게 잡아준다.드라이어를 브러시 바로 위로 향하게 한다. .
STEP 3 다음, 모발과 브러시를 어깨 너머로 넘긴다. 목을 감싸듯이 브러시해주는데, 이렇게 하면 모발에 볼륨이 생긴다. 드라이어를 앞으로 가져와 모발끝까지 빗으면서 드라이한다. 마를 때까지 반복한다 |
파마한 지 오래된 부스스한 반곱슬 헤어
“ 다 풀린 웨이브는 손가락으로 꼬아서 말리세요. ”
How to 1 최근 시판되는 트리트먼트는 대부분 열처리가 아닌 자연 상태에서 10~15분간 두는 방식. 집게핀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틀어 올린 뒤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기다린다. 2 샴푸 후 안쪽으로 손가락을 넣어 두피 쪽을 꼼꼼히 드라이한다. 대부분 모근은 제외하고 바깥 머리카락만 드라이해주기 쉬운 데 이럴 경우 시간이 지나면 뿌리 부분이 가라앉기 쉽다. 3 머릿결을 차분하게 해주기 위해 쿠션 브러시로 빗어가며 말린다. 뿌리 끝의 볼륨을 살리기 위해 가르마를 여러 번 바꿔가 면서 말린다. 4 헤어 에센스와 왁스를 섞어 전체적으로 가볍게 발라준 다음 손가락을 이용한 핸드 드라이를 해준다. 좌우 한 섹션씩 옆머 리는 바깥쪽으로 꼬아주면서 말린다. 5 내추럴 컬링을 살리기 위해 뒷머리는 옆머리와 반대 방향인 안쪽으로 꼬아주면서 말린다. 두세 섹션으로 나누어 말아줄 것. 6 앞머리는 가르마와 반대 방향으로 들어 올려 뿌리 볼륨을 살리면서 말린다. 자연스럽게 옆으로 흘러내리는 앞머리를 연 출할 수 있다.
힘없이 주저앉아 버리는 가는 머리카락이 고민
“ 힘없는 생머리는 뿌리 볼륨을 살리는 제품을 사용하며 말려주세요. ”
How to 1 뿌리 볼륨을 살리기 위해 수건을 모발 안쪽에 넣어 모근부터 말린다. 대부분 머리카락 끝부분만 타월로 두드려가며 말리 는데 이는 잘못된 방법이다. 2 머리카락을 꼬리빗으로 나눠가며 뿌리 쪽에 볼륨 무스를 일직선으로 뿌린다. 볼륨을 살려주면서 스프레이와 달리 딱딱하 게 굳지 않아 브러싱하기 편리한 제품을 사용할 것. 3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들어 뿌리 안쪽을 집중적으로 드라이한다. 다음에 가르마를 바꿔가며 전체적으로 볼륨을 살려가 며 말린다. 4 앞머리는 롤빗을 이용해 빗어주듯이 드라이한다. 정수리 가운데부터 앞쪽으로 쏟아지듯 빗어주는 것이 포인트. 5 물기가 조금 남아 있는 상태에서 볼륨 왁스를 이용해 핸드 드라이를 해준다. 손바닥에 가볍게 문질러 발라 머리카락 끝부 분을 구기듯 전체적으로 발라줄 것. 6 모근 쪽 볼륨을 살리기 위해 집게핀을 뿌리 가까운 쪽에 20분 정도 꽂아둔다. 원하는 방향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할 것. 마지막으로 스프레이로 마무리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