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란 재일동포였죠... 그래서 보이지 않는 차별도
많이 받았다고 하더군요...-_-
--------------------- [원본 메세지] ---------------------
그럼 제일교포인 장훈선수는 일본국적을 취득했나여??
--------------------- [원본 메세지] ---------------------
현재 일본 프로야구의 외국인 선수 보유는 무제한이고 1군 엔트리 등록은 투수 2명, 야수 2명 등 모두 4명이었습니다.
각 구단은 보통 3∼5명의 외국인 선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과 달리 연봉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12개 구단 대표들이 작년 7월 프로야구의 수준향상과 팬서비스를 목적으로 올 시즌(2002년)부터 1군 엔트리에 모두 5명의 외국인 선수를 등록시키기로 합의한 상태이나,
'국내 선수 보호'를 외치는 일본선수회의 강력한 반발이 예상돼 시행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참고로 일본의 용병제도는
본격적인 프로리그가 시작된 1936년부터입니다.
도쿄 쿄진·오사 카 타이거즈·나고야·도쿄 세네터즈·한큐·다이도쿄·나고야 긴코 등 7팀이 일본직업야구연맹을 조직했을 때 부터 외국인용병을 받아들였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외국인 최다안타 기록을 우리나라 백인천 선수가 가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용병 중 2번째로 긴 19년동안 활약하면서 외국인 최다인 1831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장훈선수는 용병이 아닙니다.
◇ 미국 메이저리그는 외국인 선수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메이저리거 4명중 1명은 미국인이 아닙니다.
작년 메이저리그 개막전 엔트리를 기준으로 하면 804명중 25.3%인 216명이 미국 외의 17개국 출신.
국가별로는 도미니카공화국이 새미 소사(시카고 커브스), 페드로 마르티네스(보스턴) 등 79명으로 단연 으뜸이고, 푸에르토리코(33명)와 베네수엘라(33명), 멕시코(14명), 캐나다(11명), 쿠바(10명), 파나마(9명), 호주(3명) 콜롬비아(3명),일본(8명),한국(3명-김선우도 엔트리?)
■ 조성민은 7년인가 8년인가 장기계약 했지요.
군문제도 해결되었었고, 큰 키도 매력적이었고, 싼 맛에 잘되면 대박이고 아님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