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이런곳이 있었어요~ 보면 볼 수록 매력이 넘치는 곳 - 서산시 서산터미널
Maximum 추천 0 조회 2,658 08.06.09 19:34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6.09 20:11

    첫댓글 터미널 이전부지를 계획하고 있었는데 인근상인들이 거센 반대를 해와서 무산됐다는군요. 참 아쉽네요.

  • 08.06.09 20:28

    천안 갈때 불만스러울만 하지요 직통이라도 많으면 좋으련만!

  • 08.07.08 00:12

    아산,천안직통있죠...

  • 08.06.09 23:04

    30년전부터 터미널앞이 일방통행이었나요? 저도 참 대단한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저런도로는 왕복 2차선으로 운영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교통혼잡으로 일방으로 바꾸게 되는데 그것이 아니라니 교통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써 놀라울뿐입니다.

  • 08.06.09 23:09

    터미널 간판하며, 시간표, 요금표 게시한 스타일이 평택터미널과 비슷하네요. 허허...

  • 08.06.10 00:57

    터미널 이전은 몇년간은 어렵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터미널 이전 예상부지 가격이 엄청 뛰어서 OOO억대를 요구한다는군요...부지 확보가 되어도 상인들때문에 이전은 쉽지 않을꺼구요... 서대전행은 대전(동부) 전환고속으로 인해 유구, 공주, 공암으로 가시는 분들은 조금 짜증나실꺼 같아요...멀리가는 사람들이 버스비는 더 싼 아이러니한 일이요...이런 곳이 또 어디에 있나요?? 승객은 요금에 민감한데요...서울행도 전환고속이 되기전에는 남부, 동서울, 김포공항 요금이 같았는데 전환고속으로 바뀌면서 괜히 김포공항 요은은 비싸진 느낌이에요...충남고속이 대산으로 2회 운행합니다. 독곳,삼길포 각1회요.

  • 08.06.10 01:03

    충남고속에서 야심차게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노리고 운행을 시작했지만 실패를 했지요...처음에는 남부와 천안을 7~8회정도 운행했었던것 같은데요...현재는 천안만 2회 운행합니다. 석우화학단지에서 각회사별로 주말에 서울로 쏴주고...매일 서산까지 다니는 셔틀이 있어서 시내버스나 시외버스보다 셔틀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러다 보니 장사가 당연히 안되고 감축이 되었습니다. 승차권 자판기 처음 생겼을땐 어르신들 많이 힘들어 하셨는데요...이제는 완전 적을을 하셔서 승차권을 잘뽑으시는 것 같더군요. 고향터미널을 보니까 새롭네요~!

  • 08.06.10 17:04

    ㅎㅎ 몇년전에 태안 갔다가 대전나오는데...이건뭐...완행에다가 천안들렸다 내려오는 버스..ㅎ 동대전 시외터미널까지 4시간이 넘게 걸리더군요.....거기서 다시 부산으로....ㅎ

  • 08.06.10 17:32

    10여년전 휴일 12분 배차 서울(남부)행과 15분 배차의 인천/수원행의 만석행진이 기억납니다. 열차가 없는 동네다 보니 버스가 압도적입니다. 충남고속/한양고속이 여기까지 오게한 원동력이며 서해안고속도로 개통이 오히려 충남고속과 한양고속에는 득보다는 실이 많습니다. 잘 뚫린 길에 자가용 증가, 인하된 요금...

  • 진짜..95년정도에 서울갈때 거의 만석으로 가고 배차도 자주있었고, 태안,서산,당진,삽교천,경기휴게소 이렇게 해서 남부터미널로 들어가던 기억이 나네욯ㅎ.... 당진쪽에서 차밀려서 기사분이 담배피니까 뒤에 승객분이 담배피니까 애가 울자나요! 하는기억까지.. 그때가 제가 4살 5살인뎋ㅎ 기억이 다나요 ㅎㅎ.. 충남교통에 앞문옆쪽으로 고속 이라고 써있고, 한양여객도 고속 이라는폰트가 써잇엇고 ㅎㅎ그때는 쌍용버스였는데...

  • 08.06.11 01:07

    Maximum님 블로그가 있었네요~!! 블로그 잘 봤습니다. 경상도쪽 터미널이 없던데요...경상도도 기대하겠습니다~!!

  • 08.10.12 16:06

    서산터미널이전문제는 오래전부터 붉어져왔었습니다만 서산의 중심상권이 현재의 터미널에 집중된터라 쉽사리 이전은 어렵습니다. 시장선거때도 한때 공약으로 나올법한문제지만 기존상권들의 심한반발로인해 후보들도 선뜻 꺼내지 못하고 있지요. 서산터미널의경우 믿기어렵겠지만 몇년전에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화장실, 출입문, 간판등등..) 그리고 과거, 터미널이 있던곳은 생강공판장(?)으로 사용되다가 철거하였습니다. 그쪽은 지금 유흥가가 발달하였습니다.

  • 08.10.12 16:09

    서산터미널옆에위치한 시장의 정확한명칭은 서산동부시장으로서 서산에서 가장 큰 시내입니다. 다른곳에도 시장이 있지만 동부시장에비하면 규모가 미약한편입니다. 정오쯤활발해지기시작하다가 해질녘쯤되면 유동인구가 서서히 줄어들어서 9시가되면 유동인구를 찾아보기힘들죠.(9시는 왠만한 노선이 끊기는시간..^^;;)

  • 08.10.12 16:15

    터미널에설치된 자동발매기는 설치한지 약2~3년정도 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정확히 기억이안나는군요;;) 처음에는 고령이신분들이 사용하기 어려웠지만 기계에 항상 터미널직원을 상주시켜서 어려움에처해도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고속노선을 제외하고는 시외,시내 전 노선을 발매할 수 있으며 군산,대전시외같은 나름대로의 고액(?)승차권은 따로 창구에서 발권할수있습니다.^^; // 서대전노선은 완행인게 참 문제입니다. 물론회사나름대로의 사정은 있겠지만.. 천안~서산,태안 노선의 경우에는 충남고속의 독점노선이기때문에 요금인상을 하게되면 다른노선 소액만 올리지만

  • 08.10.12 16:18

    천안선은 인상폭이굉장히큽니다. 저번인상때는 1100원인가 올랐던걸로 기억나네요 -_-;; 서대전완행말고도 천안,성남,청주 노선들도 문제지요. 천안완행을거치고 난후 가는것이니까요.. 특히 성남노선의 경우에는 차라리 강남까지 일반&우등을 이용해서 지하철로 가는것이 요금&소요시간면에서 훨씬이득입니다. 뭐 여튼 개인적으로는 성남,서대전,청주이쪽은 직통노선이 생겼으면 합니다.

  • 08.10.12 16:35

    회사셔틀버스노선이 LG사원~롯데사원~대산~지곡~서산1호광장~터미널~의료원 이렇게 되기때문에 서령버스의 경우 충남고속보다 더 큰 타격이 되겠습니다.-_-; 여담으로 충남고속에서 아침06시&저녁18시쯤해서 각각1대씩 사원아파트를 상대로 강남까지 노선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지..-_-;; 어쩃든 본인이 살고있는곳을 촬영하여 올려주셔서 굉장히 재밌게봤습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