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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대 수트
세계 3대 명품 양복 체사레 아톨리니, 키톤, 브리오니
1. 체사레 아톨리니(Cesare Attolini)
체사레 아톨리니는
1930년 이태리에서 수준 높은 클래식 수트를 제작하는
테일러를 부르는 칭호인 '사르토(sarto)'를 받은
빈센조 아톨리니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천재적인 사업 수단을 갖춘 체사레 아톨리니에 의해 브랜드의 틀을 갖추었습니다.
'사르토' 호칭을 받는 테일러의 대부분이 나폴리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체사레 아톨리니'로 본격적인 남성복 사업을 시작하여
1960년대 배우 클라크 케이블이
아톨리니 수트를 입은 모습이 노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체사레 아톨리니라는 브랜드의
나폴리탄 수트 붐이 시작 되었습니다.
전 수트 공정을 100% 핸드메이드로 제작하며,
하루 약 30벌 만을 한정 생산의 원칙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체사레 아톨리니 수트의 특징 중 하나는 겉으로 어깨라인이 작아 보일만큼
몸에 밀착되어 있지만 착용시에는 굉장히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나폴리탄 수트다운 특징이죠?
세계 3대 수트 중 가장 중후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2. 키톤(Kiton)
키톤은 최고급 독점 원단을 사용하여 오랜 전통을 이어온
350 여 명의 장인들이 손바느질로 제작하는
이태리 나폴리 태생의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뉴욕으로 본사가 옮겨져 경영되고 있지만
제작은 여전히 나폴리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네요.
키톤은 최고의 제작 기술과 최고급 원단을 위해 어떠한 것과도 타협하는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광고나 캠페인에 투자하기 보다는 수트에 더욱 집중한다고 하니
'과연 키톤이다.' 싶습니다.
'한 번 키톤을 입으면 반드시 키톤의 고객이 된다.'
라는 말이 수트 매니아들에게는 아주 익숙하겠죠?
키톤은 비스포크 라인과 기성복 라인이 모두 운영하고 있지만
사실 기성복 라인 키톤도 일반인들은
접근하기 힘든 높은 금액대이기 때문에 꿈의 수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3. 브리오니(Brioni)
앞서 설명해드린
체사레 아톨리니 (Cesare Attolini)
키톤 (Kiton) 과 함께
3대 수트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맞춤정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브리오니의 비스포크(bespoke)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브리오니는 이태리 패션 기업으로 비스포크(bespoke)
맞춤정장과 맞춤양복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브리오니 테일러샵은 1945년 나사레노 폰티콜라와 가에타노 사비니에 의해
로마의 바르베리니 거리에서 처음 열리게 된답니다.
1937년 '럭셔리를 위해 재단된 섬'이라는 모토로 광고하던
브리오니 제도에서 영감을 얻어
지금의 회사명을 정했다고 하는데요,
브리오니 섬이 가진 최고급 호화 이미지가 그들이 만든
최고의 수트가 딱 들어 맞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952년 이태리 피렌체에서 세계 최초의 남성복 런웨이를 개최하면서
남성복 패션쇼의 혁신을 불러일으켰죠.
현재는 수트외에도 지갑, 벨트, 구두 넥타이, 셔츠 등
남성패션에 관한
모든 품목을 다루고 있어 '맨즈 라이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최고의 영화죠? 007에서 피어스 브루스넌이
브리오니 수트만을 입고 나오는 것이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자신의 책에
"내가 좋아하는 최고의 양복은 브리오니."라는 구절을
넣은 것으로도 유명하죠.
이상 세계 3대 명품수트 소개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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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사레 아톨리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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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조 아톨리니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천재적인 사업 수단을 갖춘 체사레 아톨리니에 의해 브랜드의 틀을 갖추었습니다.
'사르토' 호칭을 받는 테일러의 대부분이 나폴리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체사레 아톨리니'로 본격적인 남성복 사업을 시작하여
1960년대 배우 클라크 케이블이
아톨리니 수트를 입은 모습이 노출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체사레 아톨리니라는 브랜드의
나폴리탄 수트 붐이 시작 되었습니다.
전 수트 공정을 100% 핸드메이드로 제작하며,
하루 약 30벌 만을 한정 생산의 원칙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체사레 아톨리니 수트의 특징 중 하나는 겉으로 어깨라인이 작아 보일만큼
몸에 밀착되어 있지만 착용시에는 굉장히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나폴리탄 수트다운 특징이죠?
세계 3대 수트 중 가장 중후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2. 키톤(Kiton)
키톤은 최고급 독점 원단을 사용하여 오랜 전통을 이어온
350 여 명의 장인들이 손바느질로 제작하는
이태리 나폴리 태생의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뉴욕으로 본사가 옮겨져 경영되고 있지만
제작은 여전히 나폴리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네요.
키톤은 최고의 제작 기술과 최고급 원단을 위해 어떠한 것과도 타협하는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광고나 캠페인에 투자하기 보다는 수트에 더욱 집중한다고 하니
'과연 키톤이다.' 싶습니다.
'한 번 키톤을 입으면 반드시 키톤의 고객이 된다.'
라는 말이 수트 매니아들에게는 아주 익숙하겠죠?
키톤은 비스포크 라인과 기성복 라인이 모두 운영하고 있지만
사실 기성복 라인 키톤도 일반인들은
접근하기 힘든 높은 금액대이기 때문에 꿈의 수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3. 브리오니(Brio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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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대 수트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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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오니는 이태리 패션 기업으로 비스포크(bespo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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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오니 테일러샵은 1945년 나사레노 폰티콜라와 가에타노 사비니에 의해
로마의 바르베리니 거리에서 처음 열리게 된답니다.
1937년 '럭셔리를 위해 재단된 섬'이라는 모토로 광고하던
브리오니 제도에서 영감을 얻어
지금의 회사명을 정했다고 하는데요,
브리오니 섬이 가진 최고급 호화 이미지가 그들이 만든
최고의 수트가 딱 들어 맞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952년 이태리 피렌체에서 세계 최초의 남성복 런웨이를 개최하면서
남성복 패션쇼의 혁신을 불러일으켰죠.
현재는 수트외에도 지갑, 벨트, 구두 넥타이, 셔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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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영화죠? 007에서 피어스 브루스넌이
브리오니 수트만을 입고 나오는 것이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자신의 책에
"내가 좋아하는 최고의 양복은 브리오니."라는 구절을
넣은 것으로도 유명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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