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미가 덜 느껴지는 최신 문명기기를 거부하시는 방장님의 수기 답사보고서는 더 정겨운 느낌입니다.
그래도 활자체에 익숙한 카페 방문객이 읽기 편하게 저도 시간되는대로 수기보고서를 타이핑해서 올리겠지만 카페회원님들께서도 카페 방문객들이 고마움을 느낄 수 있게 스캔받아 올린 수기 보고서를 타이핑해서 올려주시면 더욱 좋겠지요.
2012년 6월17일(일요일) 14시 팽성읍, 오성면,답사
장순범. 이상권. 조정묵. 임봄.
1. 객사 뒷동산 정비 필요
* 객사 내부 기둥 기름칠등 보수 필요
* 객사 → 읍사무소→ 향교 연결 시키는 탐방로-(뒷길로 연결) 가능.
* 청담고등학교 - 다문화 교류 교육센타 활용 필요.
2. 평택 향교뒤 도로변 체육시설
* 부용산(공원화 계획 중)
* 부용산 공원주변 외국인 빌리지촌 개발은 난 개발 (풍광 해치기), 역사없애기
* 2012 부용산 공원화사업 고려사항. 옛 나무, 일제시대 방공호등 보전 필요.
3. 안정리 쇼핑몰과 농선 사이
* 시립도서관(팽성분관) 연결 도로로 걷기 길과 연결필요.
4. 쇼핑몰 명소들 특색화
* 쁘라데 도너츠, Alaha 고어텍스, 할미핫도그, Club등 미군 구제문품.
* Cpx 훈련장 숲길 그대로 보전 유지 공원화 필요. 팽성국제교류센터에 거점시설․교육 프로그램 연계 필요
* 용화사→대추리 행복마을→예비군훈련장(3075부대1대대 숲 소나무 밭 연계
걷기길→첨성대 찜질방→KTX 선로길(암거통로)→추팔공원뒷길(에바다동방사회복지회 후면)→대사2리→(과수원길로 연결)→평화마을→(천안종축장 메타스퀘아나무 가로수길 특화명소 드라이브길)
* Cpx훈련장내 일제Bun ker 시설 보존 유지 특화 필요성(근대 문화유산 고려 필성)
* 추팔 공단 끝의 폐교(노와초교) 터 리모델링 (경기도 유아 체험학습교육장 디자인 발상 좋은 편)
5. 객사앞 “주막거리”(‘주막거리’는 가게 명칭임)
* 봉노집, 막걸리, 라면 등 선술집 형태 (쉼터로 특화 필요), 동네 사람 등 케릭터 그리기.
6. 팽성대교 에서 바라본 내리 유원지 (2012년개발계획)
* 소풍, 캠핑, 낚시하던 기억살리기, 지형지물과 나무를 살리는 개발 계획 필요.
* 전체 습지 보전 및 각 습지 별로 이름 붙이기 (보전관리, 청소 담당구역 지정)
* 캠핑장 운영 시 주변 주민이 관리, 운영하게 해야
7. 오성면 오봉산 주변
* 도로, 공장지대 등으로 훼손 극심
* 종합 계획 없이 그때 그때 국가 계획으로 4분5열로 찢어진 도로망, 생활권 단절, 풍광 흩어 놓기(시선을 분리시킴))
* 지킬것, 보전할것, 선정 필요
* 각종 개발 사업 각기 별도로 진행 중 - 종합적 관리, 보전 필요
첫댓글 근데요 샘 ~ 잘 모르겠어요~ 수기로 쓰셔서.....ㅎㅎ
카페의 어른이신 송화선생님께서 잘 보이지도 않고 무슨 말인지도 모르는 수기보고서를 고생고생하시면서 타이핑을 쳐주셨습니다.
수기보고서 스캔이미지 하단에 타이핑한 보고서를 활자체로 올려놓았습니다.
송화선생님 감사합니다.
팽성은 미군부대가 본격적으로 들어서면 자칫 정체성을 잃고 표류할 수도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군들이 마치 자기들의 구역인양 행동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평택시가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하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이곳은 지역의 규모에 비해 평택의 많지 않은 문화재 중에서 객사와 향교 그리고 농성등이 있는
평택에서는 소중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문화재들을 좀더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그 주변을 문화재에 어울리게
정비하여 우리의 자긍심도 높이고 아울러 미군들이 이곳이 어디인지(대한민국)를 알 수 있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훌륭하신 제안이라 생각합니다.
향교,농성,객사 등 우리 전통문화와 미군들이 많이 이용하는 안정리 상가길을 하나의 코스로 답사팀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