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야구 이제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
2000년 이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시드니올림픽 동메달, 월드컵과 인터컨티넨탈컵에서는 은메달을 따냈다.
한국이 오늘(3.22) 오전 제2회 WBC 준결승에서 중남미 강호 베네수엘라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으니 이길만한 팀이 분명히 이긴것 아닌가?
메이저리거로 엔트리가 채워진 팀을 한국이 손쉽게 이겨도 이제는 이변이라거나 놀랍다는 표현을 이제는 쓰지 말아야 한다.
'한국이 뭉쳐 베네수엘라를 10-2로 격파했다'는 기사에서 "선수 개개인의 실력보다는 팀워크와 연속성을 중시하는 한국 야구가 재능있는 선수로 구성된 베네수엘라를 넘어섰다"며 조직력을 승리 원인으로 분석했다.
로스앤젤레스 고교야구팀 숫자보다 적은 고교팀이 있는 한국의 선수들은 자연스럽게 함께 뛰거나 경쟁하면서 팀워크를 형성했다.
WBC 홈페이지도 "급성장한 한국 야구가 베네수엘라를 10-2로 격파하는 실력을 또 한 번 보여주며 결승에 진출했다"며 한국의 승리 소식을 전했다.
"베이징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던 한국이 야구강국 미국이나 숙적 일본을 상대로 결승전에서 또 한 번 붙게 됐다" 마져 이겨 버려야지!!
"한국 선수들은 미국 메이저리그 슈퍼스타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만들었다"
베이징올림픽 챔피언인 한국에게 메이저리거 숫자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이번 참가한 추신수만 메이저리거 뿐인데 한국이 메이저리거 거포들로 채워진 베네수엘라를 꺾었다.
누가 우리더러 야구의 변방이라 했는가?
|
첫댓글 오늘 야구 본 친구들은 리플 달고 안 본 친구들은 그냥 보구만 가셩
순전히 협박 이구만....그간 외국선수와 경기를 하면 항상 맘졸이며 관전 했는데 오늘 초장에 점수 나는거 보고 싱거워서 럭비구장으로 발을 돌려 버렸지 (내가 너무 거만했나??ㅋㅋ) 그들도 우리를 경계 했겠지만(그래서 초반 연속 실책) 조직력에 파워가....그리고 국민의 응원에 힘(10점)으로 이룬 쾌거 아닐까????
초반에 왕창 점수가 나니 재미는 떨어지두만. 졸면서 보다보니 이겼데. 아슬아슬 하지 않아 좋은점도 있지만 결승전 때에는 재미 까지 있기를... 물론 이겨야지!!!
일본이 미국 이겼디야/// 24일 일본과 나성(LA)에서 결승전 한다니 모두들 텔레비젼 앞에서 열심히 응원하자구 이라구....
내일 일본 휘모리 장단으로 두둘겨 주고 우승 하고나서, 모레쯤 미국하고 번외경기 함 붙어 봤으면 좋겠는데....
막판에 져서 아쉽지만 잘 싸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