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바비큐와 아궁이 가마솥밥‘산에들에’> “한 끼의 식사를 한다는 식상한 개념을 떠나서 우리 가족은 아름답고 소중한 하루를 만들고 왔어요” 얼마 전 소문으로만 듣던 이곳을 찾았다는 한 고객의 말이다. 파주 통일동산내 영어마을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 부근에 자리한 전원식 바비큐 전문점 ‘산에들에’(대표 명준호/ www.산에들에.kr /031-943-8592)는 뭔가 끌리는 것이 있다.
지난해 중순경 개장한 이래 1년이 조금 넘은 지금 파주 인근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고객들에게 이미 매력적인 곳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
400도 전용 황토가마에서 2시간정도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낸 바비큐와 전통 아궁이에서 지어낸 가마솥 밥은 이집 트레이드마크. 특별함은 바비큐용 고기의 숙성방법에서부터 시작된다. 터키에서 음식의 향신료로 사용되는 오레가노, 고기의 느끼한 맛을 제거하는 이집트 산 데이질을 비롯해 포도씨유, 레드와인, 립톤 등 16가지 웰빙 재료와 당귀, 백출, 오가피, 오미자, 감초, 뽕잎 등의 한약재를 넣어 72시간 재운 것만을 사용한다.
추천 매뉴로는 오리, 삼겹, 립, 소시지 4가지의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바베큐 모듬, 유황오리를 장시간 훈연한 바베큐 오리, 와인 과일 등에 장시간(4일) 숙성시킨 삼겹살, 독특한 소스를 발라구은 스페어 립을 통감자 파인애플 등과 함께 곁들인 바베큐 립 등이다. |
기장, 찹쌀, 흑미, 완두콩, 강낭콩 등 각종 잡곡류에 인삼, 밤, 대추, 포도씨유 를 첨가한 구수한 가마솥 밥은 해물, 야채, 생선 조림류 등의 12가지 푸짐한 밑반찬과 함께 웰빙중의 웰빙음식으로 각광받는 상태.
그밖에 주꾸미, 새우, 대합 등 8가지 해물과 죽순, 파프리카, 표고버섯 등의 각종 야채를 넣고 가마솥에서 직접 만들어낸 누룽지를 가미한 해물누룽지탕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음악이 흐르는 야외에서 얼음 밀러생맥주나 와인 한잔을 곁들이면서 행복한 시간속으로 빠져드는 고객들의 모습도 흔히 볼 수 있다.
현재 방문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3만원 상당 무료 식사권을 증정하는 추첨을 비롯해 많은 이벤트 및 할인 행사를 기획 중에 있다고 한다. 400석의 단체석과 100대 차량을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으나 주말에는 예약을 하는 편이 좋다. [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