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상기하자 6,25(느9:32-38)
오늘은 6,25전쟁 73주년을 기념하는 날입니다.오늘 말씀 제목‘상기하자 6,25’라고 했습니다.우리가 학교에서 배웠던 말이 기억납니다.(상기하자 625/잊지말자 6,25/믿지말자 공산당/속지 말자 빨갱이/아아 잊으랴 어찌 우리 이날을...)
지난 20일 속초 만천교회에서 6,25참전자들과 보훈가족을 모시고 기도회를 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광주보훈병원에 가서 기도회를 합니다. 이렇게 서울,부산,광주까지 다녀오면 모든 분들의 기도 속에서 6월 기도회를 모두 잘 마치게 됩니다.
우리나라가 6,25전쟁이 끝난지 73년이 흘렀는데도 아직 삼팔선이 갈라져 있고 또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르는 정전상태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보훈선교단에서는 삼팔선 무너지고 통일되는 그 날까지 구국기도회를 계속할 것입니다.삼팔선 바로 앞에 있는 제진에 구국 기도 제단을 하나 만들어서 우리 젊은이들이 관광으로 놀러 왔다가 작고 아름다운 교회를 보고 들어와서 기도하고 가는 그런 기도 제단을 세우는 것이 기도목표입니다.
그런 작고 아름다운 기도 제단이 가평 고요수목원에도 있고 제주도에도 있고, 거제도 외도에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강원도 삼팔선 근처에 그런 기도 제단 하나가 없습니다. 통일전망대 교회가 하나 있기는 있는데 군사보호시설속에 있어 언제든지 들어가 기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우리가 제진에 기도 제단을 만들면 아주 작고 아담한 모습으로 만들 것입니다. 계속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우리 성도들이 6,25주일을 맞이하여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영적 회복 운동입니다.
본문 느헤미야 9장은 성경에서 가장 긴 기도문입니다.핵심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배반하고 저질렀던 죄악들을 참회하는 내용들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제부터는 결코 이런 불순종의 삶을 살지 않겠다고 결심하면서 느헤미야를 필두로 지도자 84명과 함께 서명하여 문서를 남기기로 하였습니다(느9:38,10:1-39)
느헤미야 9:1절-2절을 보면 본문의 전체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그 달 24일에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여 금식하고 굵은 베를 입고 티끌을 무릅쓰며”금식했는데 2절에 보니까,자기의 죄와 열조의 허물을 자복하고...라고 했습니다.
말하자면 지금 내가 잘못한 것도 문제지만 아버지 어머니 조상들의 잘못까지도 결국 우리가 껴안고 회개하자는 것입니다.다시는 이런 전쟁이나 남의 나라에 포로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교회 역사가들은 6.25전쟁은 한국 교회의 죄 때문에 일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합니다. 한국에 처음으로 기독교가 들어왔을 때 큰 교회들이 북한에 거의 다 세워져 북한은 기독교 신앙의 중심지였습니다(평양,산정현,신의주,장대현..).
그런데 교회와 목사 장로들이 신사참배에 앞장섰고, 교단은 갈라지고 해방 후에 공산주의자들이 만든“기독교 연맹”에 가담한 목사도 많은데 그중에 부수상까지 지낸(강량욱)목사가 있습니다.그러니까 하나님께서 공산당이라는 몽둥이를 들어 대한민국을 치셨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게 6,25 전쟁입니다.
여러분, 우리가 6,25 전쟁을 극복하고 73년이 지난 현재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경제 10등입니다. 유럽 호텔에 가보면 LG,삼성이 만든 제품이 대부분입니다.우리나라가 전세계에서 1등하는 것이 151 상품입니다.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북한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하고 굶어 죽는 사람들이 무지기수랍니다. 같은 민족으로 불쌍하지만 북한은 엄연하게 공산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북한을 지지하거나 두둔한다면 그 사람도 공산당인 것입니다. 북한은 핵무기를 만들고, 세균 무기를 수천 톤이나 만들어 놓았답니다.언제 무슨 일을 저지를지 누가 알겠습니까?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려고 해요. 그러면 북한은 분명히 전쟁을 일으킵니다.
우리나라 정세가 이런 상황인데 불구하고 어떻게 북한을 두둔하고 지지합니까?
지금 우리나라 교회 목사 장로들 중에는 북한을 지지하고 두둔하는 좌파가 너무 많습니다. 그냥 좌파가 아니고 북한 공산주의를 추종하거나 종북단체를 지지하고 헌금을 하는 그런 정신 나간 교회들이 있습니다. 이거는 신사참배와 다를 바가 없는 죄입니다.
이렇게 좋은 대한민국에 살면서 뭐가 부족해서 북한 공산주의 추종하고 좌파를 추종합니까?. 북한의 공산주의를 찬동하는 좌파교회,좌파 목사,장로님들은 아마도 북한 기독교 연맹 소속일지도 몰라요. 좌파들 회개해야 합니다.
여러분,그래도 우리가 그들의 죄까지라도 회개하고 느헤미야처럼 기도해야 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자유 대한민국으로 만들어 준 이승만에게 감사하고 6,25 전쟁에서 싸우고 희생한 분들과 그분들의 가족들에게 감사하고 존경을 표합시다.
(2)예배 회복입니다.
느헤미야 9장 3절“이 날에 낮 사분의 일은 그 자리에 서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의 율법책을 낭독하고 낮 사분의 일은 죄를 자복하며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경배하는데”...4,5,6절 계속해서 하나님께 부르짖고 찬양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낮 시간을 12시간으로 하여, 4등분하면 3 X 4=12시간, 1/4은 3시간인데, 3시간 동안 말씀을 낭독하고, 3시간 동안은 회개하였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말씀을 듣기 위해 제 자리에 서서 6시간을 보낸 것입니다.
요즘 같으면 좀이 쑤셔서 다 도망갔을 겁니다. 30분도 못 참습니다.
(요4:23-24)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라.
지난주 말씀드렸습니다.AI인공지능,챗지피티(ChatGPT)로 만들어진 로봇 목사가 강단에 섰습니다.사람들이 교회 안나오고 유튜브,TV 위성예배로 드립니다.이것은 어쩌다가 드리는 것이지 진정한 예배가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진정한 예배는 현장에 와서 하나님을 예배해야 합니다.
AI,챗지피티,TV,위성예배,유튜브...이런 것들에게 내 영혼을 맡길 수는 없습니다.
(시50:5)나의 성도들을 내 앞에 모으라. 그들은 제사로 나와 언약한 이들이니라.
(히10:25)말세에 예배 폐하는 자들의 습관을 따라 하지 말고 현장예배에 힘쓰라.
말씀을 사모하고 교회를 사모하는 이런 심정이 일어나야 합니다.
(존 낙스)기도하는 한 사람이 기도 안하는 백명보다 낫다.
(대하7:14)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기독교가 정신 차리면 나라가 정신을 차리고 기독교가 싸우고 분열하면 나라가 분열되고 전쟁이 일어났다는 것이 역사의 기록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우리는 느헤미야처럼 조상들의 죄,선배들의 죄까지도 회개해야 합시다. 다시는 이런 6,25같은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하게 공산주의를 멀리하고 철저하게 예배에 힘쓰고 하나님 잘 섬겨야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 신경쓸거 없습니다. 나 한 사람이 그렇게 하면 되는 것입니다(렘5:1).
참고자료
1)대한민국의 탱크,전투기 무기 세계 최고
2)자동차를 작년에 8백만 대를 제작하여 230개 국가에 수출(현대 수소차 개발)
3)1등부터 6등까지의 조선소가 모두 대한민국 조선소(세계 대형 선박의 43%)
4)작년에 라면 매출고만 2조 원이고 그중 1조 원을 수출하였다,
5)전 세계 평균 3명 중 1명이 삼성,엘지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
9)서울의 지하철이 세계 1등이다,
10)인천공항 세계 1등이다
11)우리나라는 세계 기능올림픽대회에서 8년 연속 1등을 하였다,
12)건설. 온돌. 아파트 품질 1등이다
13)대한민국은 반도체 1등국이다,
14)유엔은 우리나라의 전자정보 기술이 세계 1등이라고 발표하였다,
16)인터넷 속도 세계 1등
17)한국은 타이어를 연간 1억 개를 생산하는 타이어 3대 강국이다,
18)한국의 화장품 세계 최고, 100여 개국에 수출한다,
19)한국의 초코파이를 100여 개국에 5천억 원을 수출하였다,
20)우리나라는 세계 5대 잠수함 생산국이다,
21)우리나라는 세계 3대 교육용 로봇 수출국이다,
22)우리나라는 항공 서비스 1 등국이다,
23)우리나라는 치안이 가장 안전하고
24)의료보험 건강보험 세계 최고
25)베터리 세계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