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박한 극장 입구 |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유명한 장흥 유원지내 자리 잡아
한 7~8년전 만해도 까페와 놀이 공원이 드문 드문 자리하며 한적한 곳으로 기억되었던 장흥 유원지가 이제는 음식점과 카페 그리고 숙박업소가 구석 구석 빼곡히 들어차 있었다. 모든 유흥(?) 시설이 갖추어진 장흥인 만큼 당연히 자동차 극장이 빠질 수는 없겠지.
그 곳으로 가는 위치는 달리 장황하게 설명할 필요없이 장흥 영화사랑의 홍보 홈페쥐 에서 따오기로 한다. 참고로 인터넷 사이트에서 할인 쿠폰을 프린트해 갈 경우, 할인도 된다고 한다.
위 치 : 경기도 양주군 장흥면 일영리 41-1 9호
(장흥유원지 입구에서 400m전방)
요 금 : 차량한대당 15,000원(인터넷 할인권 12,000원)
관람 방법 : 대형 스크린 설치 및 차량 라디오 FM주파수 선택
상 영 일 : 연중무휴 / 눈,비 날씨 무관
문의 전화 : 영화사랑 0351-842-6061
|
영사실 사진은 살아있었다. | 장흥 영화사랑 자동차극장은
- 국내 최대 유원지인 장흥유원지내에 있으며
- 인접한 두리랜드(놀이시설), 토탈미술관이 있어 나들이겸 일석이조
- 타 자동차극장과는 달리 유원지 및 자연분위기 만끽
장흥의 밤거리는 번쩍 번쩍 밝았으나, 그 곳은 완벽한 어둠 그 자체였다
워낙 많은 카페와 음식점, 노래방 등 유흥 업소가 발하는 네온 빛으로 장흥 밤거리는 현란했다. 하마터면 영화사랑을 지나칠 뻔 했다. 극장 입구가 워낙 좁은 편이었고, 그 주위가 어두워서.. 안내소를 지나 들어가보니 좁은 진입구와는 달리 널직하게 자리잡고 있었다. 상영 중인 영화도 어두웠지만, 워낙 주위가 어두웠다. 연인들만의 오붓한 분위기 연출에는 그만이었다. 덕분에(?) 극장 전경 사진은 환하게 나올 만큼 플래쉬를 터뜨릴 수 없었다.
특이한 외장 데코레이션이라 할 수 있는 것은 극장 입구에 늘어뜨린 간이식 천막이다. 마치 유흥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숙박업소의 주차장을 연상케하는 것이 나름대로 분위기 연출에 신경을 쓴 흔적 같아 보인다.
운영자와의 몇 마디..
- 98년 4월에 오픈했다.
- 평일엔 20대, 주말엔 100~150대 정도이며 장소가 장소인 만큼 연인이 주 고객이다.
- 인터넷 할인 쿠폰 이용시 20% 할인된다.
- 6개월에 5만원 회비로 평일은 무료, 주말 및 공휴일은 12000원에 입장 가능하다.
- 유원지라 유동성 인구가 많은 편이다.
- 매주 2개 영화 상영하고, 매주 한 편씩 바뀐다.
- 부대시설로 매점도 운영하고 있다.
나름대로 방문 소감
장흥 극장은 타 극장에 비해 좀 폐쇄적인 느낌이다. 외부와 격리되어 있어, 달리 말하면 좀 더 오붓하다고 할 수 있을까? 사견이지만, 장흥에 자동차 극장이 들어선 이후로 아마도 주변 카페나 쉬는 곳을 이용하는 손님이 줄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아마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