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편부터 6편까지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는 수납케이스에 담겨져있습니다. 다만 보급판에는 각 케이스 안의 속지는 빠져 있습니다.
- 단순하고 평범한 이야기 속에 녹아있는 인생에 대한 철학적인 위트
-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들의 천진난만한 소동
- 1988년 일본 코단샤(講談社) 만화상 수상, 일본 전역 폭발적 인기
- 국내 단행본 출간 및 KBS2, SBS, 투니버스 등에서 방영
- 파스텔톤의 아름다운 색감
아버지와 함께 바다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 아기 해달 보노보노는 숲 속 친구들인 다람쥐 포로리(시마리스 군)과 너부리(아라이구마 군)와 매일매일을 재미있게 보낸다. 한 손에는 조개를 들고 어눌한 말투에 겁도 많고 느림보이기까지 한 보노보노는 매사에 심사숙고 하는 신중한 성격으로 매사에 다람쥐 친구 포로리의 도움을 받는다.
귀엽지만 당돌한 구석이 있는 포로리는 너부리에게 항상 당해서인지 <보노보노> 시리즈 최고의 인기 대사인 "나 때릴거야? (いぢめる?)" 를 입에 달고 다닌다. 또한 보노보노와 포로리를 구박하는 재미로 사는 너구리 친구 너부리는 아무래도 사춘기인지 친구들을 구박하며 아버지로부터 벗어나기만을 바란다.
한편 보노보노에게는 천적과도 같은 존재가 있다. 바로 동굴아저씨.
사소한 비밀이라도 알게 되는 순간 보노보노의 상상 속에는 동굴 아저씨가 등장하여 보노보노를 굴 속에 조용히 가둔다.
만화월간지에 연재하던 것을 애니메이션화 하여 1995년 4월부터 1996년 3월까지 테레비동경(テレビ東京) 계열에서 방송되었고 1993년에는 극장판도 제작되었다. 영화는 TV 시리즈와 또 다른 매력이 있다는 후문. 이번에 소개되는 DVD에는 TV 방송용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 담겨있다.
한편 <보노보노>는 성우들의 연기가 뛰어난데 일본 뿐 아니라 이번 DVD에 삽입되는 우리말 더빙은 투니버스에서 방영한 내용으로 역시 성우들의 훌륭한 연기를 들을 수 있다.
제 1화 나도 집을 갖고 싶어
집을 갖고싶어하는 보노보노의 엉뚱한 소동. 야옹이형 덕분에 찾은 집은 바로 바다였다.
제 2화 보노보노야 놀자
숨바꼭질하는 보노보노와 너부리, 그리고 포로리의 신경전이 펼쳐진다.
제 3화 데코코 열매는 맛있어
너부리의 잔꾀에 넘어간 보노보노와 포로리. 하지만 이번엔 그들이 반격할 차례다.
제 4화 흉내대장 아기 곰
이런! 아기 곰이 보노보노의 아빠를 낚았다!
제 5화 노래가 좋아
쓸쓸한 보노보노. 너부리의 안내로 사막에 간 그들은 회내기라는 친구를 만나고. 보노보노의 쓸쓸함은 어떻게 되었을까?
제 6화 울보 비버 도리도리
너부리 몰래 비버 아저씨네 도리도리를 만나러 간 보노보노와 포로리. 과연 너부리가 가만 있을까?
제 7화 저게 무슨 소리일까?
어디선가 퓨퓨~ 소리가 들린다. 보노보노 친구들은 그것의 정체가 궁금해지는데…
제 8화 하늘을 날자
하늘을 나는 법? 방귀를 끼면 돼지! 고구마를 먹고 하늘을 날게 된 친구들은…
제 9화 포로리의 이빨이 빠졌네
영구치가 나면서 이가 빠진 포로리. ‘높은 곳에 이를 묻어라’ 작전이 시작된다.
제 10화 불이라는 건 어떤 거야?
개구리 연못으로 벼락이 내리치고 나무에 불이 붙자 친구들은 처음 보는 불을 끄느라 정신이 없다.
제 11화 새 돌 찾기 작전
보노보노의 조개깨는 돌이 깨져버렸다! 친구들, 야옹이형까지 새 돌 찾기에 나섰다.
제 12화 포로리의 언니들
포로리의 언니들이 너부리 대 보노보노, 포로리의 결투를 주선하고 나섰다!
제 13화 포로리의 감기 소동
독감 걸린 포로리를 낫게 하자! 야옹이형이 알려준 독감 풀꽃을 따러 나서는 보노보노와 너부리는?
제 14화 도로리의 진흙 찐빵
우아한 도로리 언니는 무슨 용도로 진흙 찐빵을 만들까?
제 15화 밤은 어디서 오지?
밤이 어디서 오는지 알고 있니? 너부리의 거짓말로부터 시작된 밤 맞이 행차.
제 16화 우리들이 무서워하는 것
고구마가 무서워! 너부리의 잔꾀에 보노보노와 포로리는 어떻게 대처할까?
제 17화 너부리 턱이 빠졌대요
포로리와 보노보노가 즈이즈이 열매를 먹으러 가는 것을 눈치채고 너부리가 따라간다. 너부리는 열매를 한입에 넣다가 그만 턱이 빠져버리는데…
제 18화 사랑에 빠진 너부리
너부리는 밈미라는 여자 너구리를 만나 첫눈에 반하고 만다. 길을 찾고 있는 그녀를 위해 길안내를 자청하지만…
제 19화 시인 왕도롱뇽 할아버지
보노보노,포로리,너부리는 연못에서 왕도롱뇽 할아버지를 만나다. 할아버지는 아이들에게 시를 지어주며 노는데 너부리는 심술을 부리며 괴롭힌다.
제 20화 폭포타기는 정말 신나!
보노보노와 친구들은 파도타기를 하다가 더욱 더 자극적인 놀이를 원한다는 포로리의 말에 너부리의 안내로 폭포를 타러 간다.
제 21화 딸꾹질이 멎질 않아
보노보노가 딸꾹질을 하자 포로리와 너부리는 딸꾹질를 멎게 하기위해 놀래켜 주지만 멈추지 않는다. 딸꾹질을 100번하면 죽는다는 소문을 듣는데…
제 22화 붙어서 안 떨어져요
너부리는 포로리의 보석을 탐내다 깨고만다. 아로리가 나무의 진으로 보석을 붙여주는데…
제 23화 상냥한 너부리
너부리는 친구들과 용기시험을 하다 머리를 다쳐 기억상실증에 걸린다. 포로리와 보노보노는 너무나 상냥하게 변한 너부리를 되돌리기 위해 머리에 충격을 준다.
제 24화 반딧불이 숲
보노보노와 친구들은 반딧불이 나무를 찾아 북쪽 숲으로 간다. 너부리가 반딧불이를 잡자 보노보노가 이를 방해한다.
제25화 너부리의 가출
좁은 집에서 아빠와 다툰 너부리. 자신만의 집을 찾아서 Let's go!
제26화 새 이름 지어주기 소동
지금 바로 이름을 바꾸지 않으면 무서운 괴물 게부게부가 온다!
제27화 햇님가면 나가신다!
평상시엔 우는 아이도 뚝 그친다는 너부리. 하지만 그의 실체는, 태양의 사자 햇님 가면!
제28화 너부리의 생일
내일은 드디어 나 너부리님의 생일. 보노보노, 포로리. 너희들 시시한 거 선물하면 가만 안 둬!
제29화 유성들 이사하는 날
유성님에게 무슨 소원을 빌면 좋지? 그런데 너부리와 포로리는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
제30화 돌아온 너부리 엄마
너부리의 엄마가 돌아왔다! 난폭한 너부리도 엄마 앞에선 얌전하네. 그런데 너부리 아빠는 어디에?
제31화 오줌싸개 소동
포로리와 보노보노가 오줌싼 것을 너부리에게 들켰다. 하지만 너부리 조차도...
제32화 눈이 오네!
아, 눈이 내린다. 어서 먹을 것을 모아둬야 해. 그런데, 눈보라로 길이 안보여. 이것은 설마... 조난?!
첫댓글 30,000원에 판매합니다. 구입의사 있으신분은 khb6847@lycos.co.kr 로 메일이나 019-312-6847문자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