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리에서 고액기부자를 영어로 '메이저 기프트 도우너 Major Gift Donor'라고 합니다.
로타리재단(TRF, The Rotary Foundation)에 희사한 기부금 총액이 미화 1만 달러를 넘게 되면
기부자는 고액기부자(Major Gift Donor)라는 칭호를 받습니다.
이 칭호가 가지는 의미는 정말 뜻이 깊습니다. 최고의 선물을 기증한 사람이란 뜻이니까 말입니다.
선물(Gift)는 본래 자기의 것이 아닙니다. 공수래 공수거라는 말같이, 인간은 스스로 한 것도 가진 것도 없습니다.
누구든지 태어나면서 절대자인 하느님이나 신으로부터 선물을 받았습니다.
돈 벌이 잘 하는 재능, 노래 잘 하는 재능, 튼튼한 육체, 아름다운 마음, 친절, 잘 생긴 용모, 공부 잘 하는 재주,
춤 잘 추는 재능, 운동 잘 하는 재능, 따뜻한 마음씨 등등, 받은 선물들은 너무 다양합니다.
선물은 본래 자기 것이 아니고 남으로부터 받은 것이기 때문에 다른 대상에게 다시 주는 것이 맞습니다.
선물을 자기의 것으로 착각하고 혼자만의 소유물로 가진다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이고 행동입니다.
선물은 나누고 공유할 때 크지고, 나누는 사람에게 복이 찾아듭니다.
선물은 누군가가 자신에게 주는 것이지만, 복은 스스로 불러들여야 하는 것입니다.
로타리언들은 따지고 보면, 어느 누구보다 더 크고 더 많은 선물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이 진리를 깨치는 것만으로도 복이 올 것입니다. 하물며 이를 실천하면 복이 대박으로 굴러 들어올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용기가 있어야 하고, 의지가 있어야 하고, 사랑이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메이저 기프트 도너 Major Gift Donor,
로타리언이라면 꼭 한 번 가지고 싶은 아름다운 칭호입니다.
야산 장만영
첫댓글 조은 글 올려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한 가지 부탁 드린다면 나의소개에 글 좀 올려 주세요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