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18 뉴욕 모터쇼에서 신차 3종을 북미 시장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현지시각 3월 28일에 열린 ‘2018년 뉴욕 국제 오토쇼(2018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 이하 뉴욕 모터쇼)’에 참가해 신형 싼타페와 코나 일렉트릭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이고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정제된 디자인과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투싼, 싼타페 등 강화된 SUV 라인업을 앞세워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운전자를 세심하게 배려한 캄테크로 무장!
인간 중심 신개념 중형 SUV, ‘신형 싼타페’
국내에서 SUV의 역사를 새로 썼던 신형 싼타페가 뉴욕 모터쇼에 등장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2012년 출시 후 6년 만에 4세대 신형 싼타페를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했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전장 증대와 풍부한 볼륨감을 바탕으로 와이드 캐스캐이딩 그릴, 분리형 컴포지트 라이트 등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웅장한 외관을 연출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싼타페 속에는 캄테크가 가득합니다
또한, 신형 싼타페는 제품 개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철저히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관점에서 개발하는 캄테크(Calm-Tech)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습니다. 디자인부터 공간 활용성, 주행성능, 안전·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형 싼타페는 사고를 능동적으로 예방해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Stop&Go 포함), 후측방 충돌 경고(BCW) 등 다양한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이 적용됐습니다.
아울러 승객 하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사고를 예방해주는 '안전 하차 보조(SEA)', 초음파 센서 감지로 영유아를 비롯한 뒷좌석 동승자의 차량 내 방치사고를 예방해주는 '후석 승객 알림(ROA)'을 각각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주차 상태에서 후진 출차 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도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하는 등 첨단 안전 신기술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미국에서 출시되는 신형 싼타페는 2.4 가솔린 엔진, 2.0 터보 가솔린 엔진, 2.2 디젤 엔진 등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됩니다.
신형 싼타페가 중형 SUV로서의 활약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200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싼타페는 미국 현지 누적 판매량이 150만대를 돌파하는 등 명실상부 현대자동차의 대표 SUV 차종으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13만 대 이상 판매되면서 가장 높은 연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정제된 외관, 미래지향적 실내, 첨단 사양까지
‘투싼 페이스리프트’ 세계 최초 공개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뉴욕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정제된 디자인과 첨단 편의·안전 사양 적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은 기존 투싼 모델의 우수한 디자인을 계승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전면부는 곡선을 적용해 깊이감을 더한 새로운 캐스캐이딩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턴시그널 등을 적용함으로써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세련됨을 더했습니다. 후면부는 리어 범퍼와 리어 콤비램프 등에 변화를 줌으로써 기존보다 볼륨감 넘치는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18인치 알로이 휠을 포함한 3종의 신규 휠을 적용해 외장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켰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는 와이드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담아냈습니다
내장 디자인은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을 적용하고 센터페시아 및 에어벤트를 중심으로 와이드하고 스포티한 캐릭터 가니쉬를 적용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부여했습니다. 이 외에도 크래쉬패드 등 주요 부위에 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에는 첨단 주행 안전 기술도 대거 적용됐습니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를 기본 적용함으로써 현대자동차의 안전에 대한 철학을 반영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Stop&Go 포함), 하이빔 보조(HB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은 운전자의 이용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것입니다.
미국에 출시되는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2.0 가솔린 엔진, 2.4 가솔린 엔진 등 2가지 종류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됩니다.
신형 싼타페와 함께 투싼 또한 현대자동차의 SUV 라인업을 더욱 든든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판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싼타페와 투싼의 신차 투입을 통해 다시 한 번 판매 신장과 더불어 현대자동차 브랜드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투싼은 2004년 미국 시장 진출 이래 최초로 연간 판매 10만 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고, 지난 2월 국내에서 출시된 신형 싼타페는 3월에만 1만 대 이상 판매돼 그 기대가 더욱 큽니다.
북미 최초 공개된 ‘코나 일렉트릭’
‘넥쏘’, ‘아이오닉’과 함께 친환경차 시장 이끈다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코나 일렉트릭을 비롯한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들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는 소형 SUV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을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코나 일렉트릭은 64kWh의 배터리와 최대 출력 150kW의 전용 모터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으로 미국 EPA 기준 약 402km(국내 기준 자체 측정 390km)까지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코나 일렉트릭에는 차로 유지 보조(LF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Go 포함), 운전자 주의경고(DAW) 등 다양한 첨단사양이 적용됐습니다.
또한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이어받아 풀 LED 콤포지트 라이트 적용 등으로 미래 지향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갖췄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전용 외장 컬러인 갤럭틱 그레이(Galactic Grey), 화이트 루프(White roof), 센터 콘솔 적용 등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별도의 친환경차 존을 구성하고 수소전기차 넥쏘(NEXO)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친환경차 라인업을 전시해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 기술력을 홍보하고 미국 내 친환경차 시장 선도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 본 자료에 나온 차량의 특징 및 제원은 미국시장 모델을 기준으로 하며, 이는 지역이나 국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