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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 편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
. 유버르사 출신의 한 지혜 완성자
. 1934년
20:0.1 오르본톤 초우주에서 활동할 때, 하나님의 아들들은 다음 일반적인 세 부분의 큰 항목으로 분류된다:
1.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들.
2. 상승하는 하나님의 아들들.
3. 삼위일체를 체험한 하나님의 아들들
20:0.5 내려오는 서열의 아들 신분은 신이 직접 창조한 personality들을 포함한다. 필사 인간과 같이 상승하는 아들들은 진화로 알려진 창조 기법 안에서 체험적 참여에 의해 이 지위를 얻는다. 삼위일체를 체험한 아들들은 비록 직접적인 삼위일체 기원은 아니지만,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품에 안긴 모든 존재를 포함하는 복합 기원을 가진 집단이다.
1.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들
20:1.1 내려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모두 높고 신성한 기원을 가진다. 그들은 시간과 공간의 세계와 체계들에서, 내려가는 봉사 직분에 헌신하며, 거기서 진화의 기원을 가진 비천한 생명존재들―상승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파라다이스로 오르는 길에서 진보하는 것을 도와준다. 수많은 서열의 내려오는 아들들 가운데, 일곱 서열이 이 이야기에서 묘사된다. 빛과 생명의 중앙 섬에 있는 Deities(신들)로부터 나오는 아들들은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로 불리며, 다음 세 서열들을 포함한다:
1. 창조 아들들―미가엘들.
2. Magisterial Sons (매지스테리얼 선즈; 심판, 사법관, 치안법관 아들)―아보날들.
3.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 ―데이날들.
20:1.5 나머지 네 서열의 내려오는 아들 신분은 지역우주 하나님의 아들들로 알려져 있다:
4. 멜기세덱 아들들.
5. 보론다덱 아들들.
6. 라노난덱 아들들.
7. 생명 운반자들.
멜기세덱들은 지역 우주의 창조 아들, 창조 영, 아버지 멜기세덱이 합동으로 만든 자손들이다. 보론다덱과 라노난덱은 창조 아들과 그의 동료 창조 영이 낳는다. 보론다덱들은 최고자, 곧 별자리 아버지이다; 라노난덱은 체계 군주로서, 그리고 행성 영주로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3중 계급인 생명 운반자는 한 창조 아들과 창조 영이 담당 초우주의 옛적부터 늘 계신 이 세 분 중의 하나와 결합하여 생긴다. 그러나 이러한 지역 우주 하나님 아들들의 본성과 활동은 지역 우주 일을 다루는 논문에서 묘사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20:1.11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세 가지 기원을 가진다. 1차 아들 또는 창조 아들들은 우주 아버지와 영원한 아들이 낳았다; 2차 아들 또는 Magisterial(매지스테리얼) Son들은 영원한 아들과 무한한 영의 자손이다;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은 아버지, 아들, 영의 자손이다. 봉사, 예배, 간청의 관점에서 보면,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하나이다; 그들의 영이 하나이고, 질(質)과 완전성에 있어서 그들의 일은 동일하다.
파라다이스의 “늘(Days)” 서열이 신성한 행정가임이 입증된 바와 같이, 마찬가지로 파라다이스 아들들 서열은 그들이 신성한 봉사자―창조자, 봉사자, 수여자, 재판관, 교육자, 그리고 진리 계시자―인 것을 드러냈다. 그들은 영원한 섬의 나라에서부터 사람이 사는 시간과 공간의 세계들까지 온 우주에 걸쳐 이 이야기에서 밝혀지지 않는 여러 가지 봉사를 중앙 우주와 여러 초우주에서 베푼다. 봉사의 본질과 장소에 따라서 그들은 다르게 조직되지만, 한 지역 우주에서, Magisterial Son들과 교육 아들들은 모두 그 영토를 주관하는 창조 아들의 지휘 아래 봉사한다.
창조 아들들은 그들의 persons 안에 집중된 영적 자질을 소유하는 듯하다. 바로 너희의 창조 아들이 유란시아에 있는 모든 필사 육신에게 그의 영을 퍼부었을 때처럼, 창조 아들들은 이 자질을 통제하고 수여할 수 있다. 그들 각자는 자신의 영역 안에서 영적으로 끌어당기는 이 힘을 부여받았다; 그의 영토 안에서 봉사하고 있는 내려오는 하나님 아들들의 모든 행동과 감정들을 다 personal(성격적, 개인적, 성품적) 로 의식한다. 영원한 아들의 바로 그 절대 영적 인력을 지역 우주에서 신성하게 반영하고 복사한 분이 바로 창조 아들이다. 이런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은, 창조 아들로 하여금 손을 뻗어 이 온 우주 어디에서든지, 그의 파라다이스 아들들 모두와의 접촉을 가능하게 하고 또 이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한다.
파라다이스의 창조 아들들은 봉사하고 수여하는 내려오는 직무에서 아들로서 일할 뿐만 아니라, 수여 생애를 완료했을 때, 각자 자신이 창조한 세계에서 우주 아버지로서 활동한다. 한편, 다른 서열의 하나님 아들들은 우주 아버지의 사랑으로 가득한 통치로 인해 행성들이 하나하나 그 사랑을 기꺼히 인정하고 받아드리도록 고안된 봉사, 자신을 수여하고 영적으로 향상시키는 봉사를 계속한다. 이러한 쟁취는 마침내 생명존재들이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뜻에 성스럽게 헌신하고, 행성이 창조 아들의 우주 통치권에 충성하기에 이르게 한다.
20:1.15 칠중(Sevenfold) 하나님 안에 있는 창조 아들들 경우에는, 창조자와 생명존재는 자비로운 관계에서, 이해하고 공감하는 가운데 영원히 혼합된다. 미가엘, 곧 창조 아들 서열 전체는 아주 독특하므로 그들의 본성과 활동에 대한 고려는 이 시리즈의 다음 논문에서 다루도록 남겨 둘 것이다. 한편, 이 이야기는 주로 나머지 두 서열의 파라다이스 아들 신분들: Magisterial Son들과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에 대해서 주로 다루어질 것이다.
2. The Magisterial Sons
20:2.1 영원한 아들이 만들어낸 독창적이고 절대적인 개념이, 무한한 영이 구상한 새롭고 신성한 사랑의 이상과 결합할 때마다, 새롭고 독창적인 Magisterial Son, 파라다이스 하나님의 아들이 탄생한다. 이 아들들은 창조 아들들인 미가엘 서열과 대조해서, 아보날 서열을 이룬다. Personal 의미에서 창조자는 아닐지라도, 그들은 모든 일에서 미가엘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 아보날들은 행성에서 봉사자와 재판관, 즉 시-공간 영역―모든 종족, 모든 세계, 모든 우주―의 사법관들이다.
우리는 대우주에 Magisterial Son들의 수가 약 10억이라고 믿는 이유가 있다. 그들은 자치하는 서열이며, 파라다이스에 있는 그들의 최고 회의의 지도를 받는다. 이 최고 회의는 모든 우주의 근무에서 선택된 노련한 아보날들로 구성된다. 그러나 한 지역 우주에 배치되고 거기에 임명되고 나서, 그들은 그 영역의 창조 아들의 지휘를 받는다.
아보날들은 지역 우주의 개별 행성에서 봉사하고 자신을 수여하는 파라다이스 아들들이다. 각 아보날 아들은 독점적인 personality를 가졌고, 어느 두 명도 비슷하지 않으므로, 그들이 하는 일은 머무르는 영역에서 개별적으로 독특하다. 거기서 그들은 흔히 필사 육체의 모습을 입고 육신화되며, 어떤 때는 진화 세계에서 땅에 있는 어머니에게 태어난다.
20:2.4 아보날은 더 높은 행정 수준에서 봉사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거주 세계에서 다음 세 가지 활동을 한다:
1. 사법 행위. 그들은 행성의 여러 섭리 시대가 끝날 때 행동한다. 시간이 되면, 수십―수백―의 그러한 임무가 각 개별 세계에서 실행될 수 있고, 섭리 시대의 종결자로서, 잠자는 생존자들의 해방자로서, 수없이 여러 번, 같은 세계나 다른 세계들로 갈 수 있다.
2. 사법관 임무. 이 종류의 행성 방문은 보통 한 수여 아들이 도착하기 전에 일어난다. 그러한 임무가 있는 경우에 한 아보날이 필사자로서 출생하지 않고 육신화하는 기법에 따라서, 그 영역에 어른으로 나타난다. 이 사법관이 보통 처음으로 방문을 한 뒤에, 아보날들은 같은 행성에 사법관 자격으로, 수여 아들이 나타나기 전과 후에, 거듭 봉사할 수 있다. 이러한 추가 사법관 임무가 있을 때, 아보날은 물질적이며 눈에 보이는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중에서 어떤 임무에도 무력한 어린 아이로서 그 세계에 태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3. 수여 임무. 아보날 아들들은 모두 적어도 한 번, 어떤 진화 세계의 어떤 필사 민족에게 자신을 수여한다. 사법 방문은 수없이 있고 사법관 임무는 여러 번일지 모르지만, 각 행성에는 단 하나의 수여 아들이 나타난다. 수여 아보날들은, 네바돈의 미가엘이 유란시아에서 육신화한 것처럼, 여자에게서 태어난다.
20:2.8 아보날 아들이 사법관 임무와 수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횟수에 제한이 없지만, 보통 그 체험을 일곱 번 거치면, 그런 봉사를 적게 받은 행성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하여 수여가 중지된다. 여러 번 수여 체험을 겪은 이 아들들은 한 창조 아들의 높은 개인 회의에 배치되어 지역 우주 사무의 행정에 참여하게 된다.
사람이 사는 세계들을 위해서, 또 거기서 하는 모든 일에 Magisterial Son들은 두 서열의 지역 우주 생명 존재들, 곧 멜기세덱들과 천사장들의 보조를 받는다. 한편 수여 임무의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지역 창조에서 기원을 가진 찬란한 저녁별들도 그들을 따라온다. 행성의 모든 노력에서, 2차 파라다이스 아들, 곧 아보날들은 그들이 근무하는 지역 우주 창조 아들인 한 1차 파라다이스 아들의 충만한 권력과 힘으로 지원을 받는다. 모든 의도와 목적으로 보아서, 필사자 세계에서 아보날들이 베푸는 봉사는, 사람이 사는 구체에서 창조 아들이 봉사하는 것과 똑같이 효과적이고 흡족하다.
3. 사법 행위들
20:3.1 아보날들은 Magisterial Son들로 알려지는데, 이는 그들이 그 영역의 높은 사법관, 곧 시간 세계들에서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섭리 시대들의 재판관들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잠자는 생존자들을 깨우는 것을 주관하고, 그 영역을 재판하며, 공정이 중지된 한 섭리 시대를 끝내고, 시험적 자비 시대를 시작하는 명령을 집행하며, 행성에서 봉사하는 공간의 생명존재들을 새로운 섭리 시대의 과제에 다시 배치하고, 임무가 끝나면 그들의 지역 우주 본부로 돌아간다.
아보날들이 한 시대의 운명을 심판할 때, 그들은 진화 민족들의 운명을 선포한다. 비록 생명존재들의 personal 신분을 말소하는 판결을 내리더라도, 그들은 그러한 선고를 집행하지는 않는다. 초우주 당국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이런 본질의 선고를 집행하지 않는다.
파라다이스 아보날이 한 섭리 시대를 종결짓고 행성 진보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한 목적으로 진화 세계에 도착하는 것은 반드시 사법의 임무나 수여 임무가 아니다. Magisterial 임무일 때는 가끔, 수여 임무는 반드시 육신화한다; 즉, 아보날들은 글자 그대로 물질 형태의 몸을 입고 한 행성에서 봉사한다. 그들의 다른 방문은 “기술적”인 것이며 이러한 자격으로 오는 아보날들은 행성에서 봉사하려고 육신화하지 않는다. 오직 섭리 시대의 재판관으로서 온다면, Magisterial Son은 한 영적 존재로서 행성에 도착하며, 그 영역의 물질 생명 존재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러한 기술적 방문은 사람이 사는 한 세계의 긴 역사에서 되풀이해서 일어난다.
아보날 아들들은 사법 및 수여 체험에 앞서 행성의 재판관으로서 행동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임무들 중 하나에서, 육신화된 아들은 지나가는 행성 시대를 재판할 것이다; 창조 아들의 수여 임무시 필사 육체의 모습으로 육신화한 것과 같다. 파라다이스 아들이 진화 세계를 방문하고 그 사람들 가운데 하나처럼 될 때, 그의 존재는 한 섭리 시대를 마치고 그 영역을 심판하게 된다.
4. Magisterial 임무들
20:4.1 수여 아들이 행성에 나타나기 전에, 사람이 사는 세계는 보통, 사법관 임무를 띠고 오는 파라다이스 아보날의 방문을 받는다. 그것이 처음 사법 방문이라면, 그 아보날은 반드시 물질적 존재로 육신화된다. 그는 인간 종족의 완전한 남성으로, 그의 시대와 세대의 필사 생명존재들에게 완전히 눈에 보이고 신체적으로 접촉하는 존재로 배치된 행성에 나타난다. 사법관으로 육신화하는 동안 내내, 아보날 아들과 그 지역 및 우주의 영적 세력과 갖는 연락은 완전하고 끊기지 않는다.
수여 아들이 나타나기 전과 후에, 한 행성은 사법관의 방문을 여러 번 받을 수도 있다. 동일한 아보날이나 또는 다른 아보날들이 섭리 시대의 심판관으로서 활동하면서, 그 행성을 여러 번 방문할 수도 있지만, 그러한 심판의 기술적인 임무들은 수여도 아니고 사법적인 것도 아니므로, 아보날들은 그러한 때에 결코 육신화되지 않는다. 한 행성이 거듭해서 사법관 임무의 축복을 받을 때에도, 아보날이 반드시 필사자로 육신화할 필요는 없다; 그들이 필사 육체의 모습을 입고 봉사할 때도, 언제나 그 지역의 어른으로서 나타난다; 그들은 여자에게서 태어나지 않는다.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수여 임무나 사법 임무를 띠고 육신화 될 때, 경험 있는 조절자를 소유하며, 이 조절자들은 육신화할 때마다 다르다. 육신화한 하나님의 아들들의 mind를 점유하는 조절자들은 그들의 거주하는 인간-신성한 존재와의 융합을 통한 personality를 결코 바랄 수 없다. 그러나 흔히 우주 아버지의 명령으로 personalized(성격화, 개인성구현, 성품존재화) 된다. 그러한 조절자들은 사람이 사는 영역에 신비의 관찰자들을 파송하고. 또 관리, 신분 확인하는 Divinington(디비닝턴; 신별, 신성별, 신성 성역)의 최고 회의를 형성한다. 이 회의는, 땅에서 그들의 거처였던 필사자의 육체가 분해될 때, 또한 “아버지의 품”으로 돌아오는 조절자들을 받아들이고 인가한다. 이렇게 해서 그 세계 심판관들의 충실한 조절자들은 그들 부류의 높은 우두머리들이 된다.
유란시아는 사법관 임무를 띠고 오는 아보날 아들을 맞아들인 적이 한 번도 없다. 사람이 사는 세계들의 일반 계획을 유란시아가 따랐더라면, 아담 시절과 그리스도 미가엘이 자신을 수여하던 시절 사이에 언젠가, 사법관 임무의 축복을 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1천9백 년 전에, 최종적 수여 임무를 띠고 너희의 창조 아들이 나타남으로, 너희 행성에서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정상 순서는 완전히 궤도에서 벗어났다.
20:4.5 유란시아는 여전히 사법관 임무로 육신화하여 임명받은 아보날 한 분이 찾아올 수 있지만, 그러나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미래에 나타나는 것에 관해서는, “하늘의 천사들도 언제 어떻게 그러한 방문이 있을지 모르며,” 이는 미가엘이 수여한 세계가 주 아들(Master Son)의 개인적이고 personal로 돌보는 행정 구역이 되기 때문인데, 그와 같이, 전적으로 미가엘의 계획과 판결에 지배된다. 너희 세계에서 아보날의 방문은 미가엘이 돌아온다는 약속으로 더욱 까다롭게 되었다. 네바돈의 미가엘이 유란시아에 머무른 것에 대하여 너희가 무슨 오해를 하든 상관없이, 한 가지―너희 세계로 돌아오겠다는 그의 약속―은 분명한 사실이다. 이 가망성을 보건대, 유란시아에서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앞날에 찾아오는 순서는 오직 시간만이 밝혀줄 수 있다.
5.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수여
20:5.1 영원한 아들은 하나님의 영원한 말씀이다. 영원한 아들은 영원한 아버지의 절대적이고 무한한 “처음” 생각의 완전한 표현이다. 이 최초 아들의 personal 복제나 신성한 확장이, 필사자로 육신화하는 수여 임무가 시작될 때, 이처럼 동물 기원을 가진 비천한 존재들 사이에 거하는 신성한 “말씀이 육체가 되어”라는 그 말씀은 진실이 된다.
유란시아에서 한 아들의 수여한 목적은, 어떤 면에서, 우주 아버지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는 믿음이 널리 퍼져 있다. 그러나 너희의 깨달음은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내야 한다. 아보날과 미가엘 아들들의 수여는 이 아들들이 안전하고 동정심 있는 사법관들과 통치자들이 되도록 고안된 체험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일곱 번 자신을 수여하는 생애는 모든 파라다이스 창조 아들들의 최고 목표이다. 그리고 모든 Magisterial Son들은 파라다이스에 계신 영원한 아들과 1차 창조 아들들의 특징을 풍부하게 나타내는 이 같은 봉사의 정신에 의해 동기부여를 받는다.
각 필사자-거주 세계에는 어떤 서열의 파라다이스 아들이 수여되어야 하며, 이것은 생각 조절자들이 그 구체에 사는 모든 정상적인 인간의 mind들 안에 깃드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모든 육체 위에 진리의 영이 부어질 때까지, 조절자들이 모든 진정한 인간에게 오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진리의 영을 보내는 것은, 진화 세계에서 사람으로 자신을 수여하는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파라다이스 아들이 우주 본부로 돌아가는 것에 달려 있다.
사람이 사는 행성의 오랜 역사 동안, 섭리 시대의 판결은 여러 번 생길 터이고, 한 번 이상 magisterial 임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수여 아들은 보통 그 구체에서 꼭 한 번 봉사한다. 사람이 사는 각 세계에 한 수여 아들이 오는 것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충분한 필사 삶을 사는 것만 단지 요구될 뿐이다. 머지않아, 영적 지위와 상관없이, 각 지역 우주에서 창조 아들이 사람으로 자신을 수여하려고 택한 행성 하나를 제외하고, 모든 필사자가 사는 세상은 수여 임무를 띤 Magisterial Son을 받아들이도록 정해져 있다.
수여 아들들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면, 네바돈 역사에서 유란시아에 왜 관심이 많은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너희의 작고도 하찮은 행성이 지역 우주의 관심거리가 되는 것은, 유란시아는 단순히 나사렛 예수가 필사자로 살던 고향 세계이기 때문이다. 그곳은 미가엘이 네바돈 우주의 최상의 personal 통치권을 획득했던 경기장, 창조 아들의 승리한 수여 생애가 마지막으로 펼쳐진 무대이다.
20:5.6 그의 지역 우주의 본부에서 창조 아들은, 특히 그 자신의 필사자 수여를 완성한 후에, Magisterial Son들과 다른 아들들과 관련된 대학에서 상담하고 지도하는데 그의 많은 시간을 보낸다. 사랑과 헌신 속에서, 부드러운 자비와 애정 어린 배려로, 이 Magisterial Son들은 자신을 공간 세계에 수여한다. 그리고 이 행성 봉사는 미가엘의 필사 수여 보다 결코 뒤지지 않는다. 너희의 창조 아들이 생명존재의 체험을 겪는 마지막 모험 지역으로서, 두드러지게 불운을 겪은 세계를 고른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어떤 행성도 영적 회복을 위하여 창조 아들의 수여가 필요할 만큼 그런 나쁜 조건 속에 결코 있을 수 없다. 수여 집단의 어떤 아들이라도 똑같이 충분했을 것인데, Magisterial Son들은 지역 우주의 모든 분야에서 그들의 파라다이스 형제인 창조 아들만큼 신성한 효과와 지혜로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육신화해서 자신을 수여하는 기간에, 일이 잘못될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하지만, 나는 아직 Magisterial Son이나 창조 아들이 자신을 수여하는 임무에서 실패하거나 불이행한 기록을 보지 못했다. 이 둘의 기원은 절대 완전에 너무 가까워서 실패할 수 없다. 그들은 정말로 위험을 무릅쓰고, 정말로 피와 살을 가진 필사 인간처럼 되고, 그래서 독특한 생명존재 체험을 얻기는 하지만, 내가 관찰한 테두리 안에서 보건대, 그들은 항상 성공한다. 그들은 결코 수여 임무의 목적에서 실패하지 않는다. 네바돈 전역에서, 그들의 수여와 행성 봉사 이야기는 너희 지역 우주의 역사에서 가장 고귀하고 매혹적인 한 장(章)을 구성한다.
6. 필사자로 수여하는 생애들
20:6.1 파라다이스 아들이 수여 아들로서 사람으로 육신화하기 위하여 준비되고 그 수여 행성에서 잉태되는 방법은 우주 신비이다; 그리고 이 아들별의 기법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탐지하려는 어떠한 노력도 분명히 실패하게 되어 있다. 나사렛 예수의 필사 생애에 관한 숭고한 지식이 너의 혼 속에 깊이 새기도록 하라. 네바돈 미가엘의 신비로운 이 육신화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쓸데없이 추측하는 데 생각을 낭비하지 말라. 우리 모두 그러한 업적이 신성한 본성에 가능하다는 지식과 확신에 기뻐하며, 그러한 현상을 일으키기 위해 신성한 지혜가 사용하는 기술에 대한 헛된 추측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예수가 유란시아에서 했던 것처럼, 파라다이스 아들은 필사자로 자신을 수여하는 임무를 실행할 때 언제나 여자에게서 태어나고, 그 영역의 사내아이로 자란다. 최고의 봉사를 베푸는 이 아들들은 모두, 인간이 하는 것과 똑같이, 유년기부터 소년기를 거쳐서 어른이 된다. 모든 점에서, 그들이 태어난 종족의 필사자가 되어 그들처럼 산다. 그들은 그들이 봉사하는 영역의 자녀들처럼, 똑같이 아버지께 간구한다. 물질적 관점에서 보면, 사람이며 신이기도 한 이 아들은, 꼭 한 가지만 제외하고는, 보통의 평범한 생애를 산다: 머무르는 세계에서 그들은 자식을 낳지 않는다. 이것은 모든 서열의 파라다이스 수여 아들들에게 지워진 보편적 제한이다.
예수가 목수의 아들로서 너희의 세계에서 일했던 것처럼, 다른 파라다이스 아들들도 다양한 재능들을 발휘하면서 자신을 수여하는 행성에서 수고한다. 어느 파라다이스 아들이 시간 속의 진화 행성에서 수여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가져보지 않은 직업이 무엇인지 너희는 거의 생각할 수 없다.
한 수여 아들이 사람의 생애를 사는 체험을 통달하고, 그가 깃드는 조절자와 완전한 조화를 이루었을 때, 그는 즉시 육신의 형제들의 mind를 밝혀주고 그 혼들에 영감을 주도록 고안된 행성 임무를 시작한다. 선생들로서, 이 아들들은 그들이 머무르는 세계에서 필사 민족들의 영적 깨우침에 온전히 몸을 바친다.
미가엘과 아보날들이 필사자로 자신을 수여하는 생애는 대부분의 측면에서 비교될 만하지만, 모두 똑같지 않다: 너희의 창조 아들이 유란시아에서 육체를 입고 있을 때, “아들을 본 자는 누구나 그 아버지를 보았다”라고 말했듯이, Magisterial Son은 결코 그렇게 선포하지 않는다. 수여된 아보날은 “나를 본 자는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을 보았다”하고 선포한다. Magisterial Son들은 주 아버지의 직계 후손이 아니고, 아버지의 뜻에 복종해서 육신화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언제나 파라다이스의 영원한 아들의 뜻에 복종해서, 파라다이스 아들로서 자신을 수여한다.
20:6.6 Creator 또는 Magisterial 수여 아들들이, 죽음의 문에 들어서면, 그들은 셋째 날에 다시 나타난다. 그러나 1천9백 년 전에 너희 세계에 머무른 창조 아들이 겪은 비극적 최후를 그들이 모두 맞이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나사렛 예수가 겪은 예외적이고 특별하게 잔인한 체험은, 지금껏 유란시아를 지역 우주에서 “십자가의 세계”로 알려지게 만들었다. 하나님의 아들 한 분에게 그처럼 비인간적인 처우를 할 이유는 없었다. 대부분의 행성들은 그들에게 더 많은 배려를 베풀어주었고, 그들이 그들의 생을 마감하고, 생존자들을 판결하고, 새로운 섭리 시대를 개시하도록 해주었다. 수여 아들은 죽음을 거쳐야 하고, 그 영역 필사자들의 실제 체험을 다 겪어야 하지만, 신성한 계획에서 이 죽음이 끔찍하거나, 특이한 것이 되도록 요구하지는 않는다.
수여 아들들이 폭력에 의해 죽음에 처하지 않을 때, 그들은 자발적으로 자신의 생을 마감하고 죽음의 문을 통과하는데, 이것은 “엄격한 공정”의 요구나 “신의 진노”를 충족하려는 것이 아니라, 차라리 자신 수여의 임무를 완성하려는 것이다; 즉 필사자로 존재하는 행성에서의 삶처럼, 육신화한 한 생명존재 생애의 모든 것을 체험하는 개인적 체험의 “잔을 마시기 위해서”이다. 수여는 행성과 우주의 필요조건이고, 육체의 죽음은 수여 임무에서 필요한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필사자로서 육체적 삶이 끝날 때, 봉사하던 아보날은 파라다이스로 가서 우주 아버지의 영접을 받으며, 배치된 지역 우주로 돌아가서 그 창조 아들에게 승인을 받는다. 그런 다음 수여 아보날과 창조 아들은 그들의 합동 진리의 영을, 그 수여 세계에 사는 필사 민족들의 마음 속에서 일하라고 보낸다. 지역 우주의 완전한 통치권 이전 시대에서, 이것은 두 아들의 합동 영이며, 창조 영이 그것을 구체화한다. 이것은 미가엘이 일곱째 수여를 마치고 난 뒤에 지역 우주 시대의 특징을 나타내는 진리의 영과는 다소 다르다.
창조 아들의 마지막 수여가 완성되면, 이전에 지역 우주의 모든 아보날들이 수여한 세계들에 보내진 진리의 영은 본질에서 변화되어 말 그대로 주권자 미가엘의 영이 된다. 이 현상은 미가엘-필사자-수여 행성에서 봉사를 위한 진리의 영의 해방과 동시에 일어난다. 그 후, 각 세계는 Magisterial Son 과 관련하여, 지역 우주의 주권자가 수여 아들로서 personal로 육신화했던 세계에서 받았던, 칠중의 창조 아들로부터 동일한 영 위로자를, Magisterial 수여로 인해 받게 되는 영광을 얻는다.
7. 삼위일체 교육 아들
20:7.1 이들 지극히 높은 영적 personal인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 의해 태어난다. 그들은 하보나에서 데이날 서열로 알려져 있다. 오르본톤에서 그들은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로 기록되어 있으며, 그들의 혈통 때문에 그렇게 이름이 되었다. 샐빙톤에서 그들은 때때로 파라다이스의 영적 아들로 불린다.
교육 아들들의 수는 항상 늘어나고 있다. 최근의 우주 통계 방송은 중앙 우주와 초우주에서 활동하는 이 삼위일체 아들들의 수가 210억이 조금 넘는다고 했다. 이것은 파라다이스 예비군을 제외한 것이며, 이 예비군은 존재하는 모든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의 3분의 1을 넘는다.
데이날 아들 서열은 지역 우주나 초우주 행정 조직의 일부가 아니다. 그 구성원은 창조자도 구출하는 자도 아니며, 재판관도 통치자도 아니다. 그들은 우주 행정에 그다지 관심이 없고, 오히려 도덕적 깨우침과 영적 성장에 관심을 가진다. 그들은 우주적인 교육자들이며, 모든 영역에서 영적 깨우침을 주고 도덕적으로 인도하는 데 헌신한다. 그들의 직책은 무한한 영의 personality들 직책과 밀접하게 서로 연관되어 있고, 필사 존재들이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것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이 삼위일체 아들들은 파라다이스 신들 세 분의 통합된 본성을 취하지만, 하보나에서는 우주 아버지의 본성을 더욱 비치는 듯하다. 초우주에서 그들은 영원한 아들의 성질을 나타내는 것처럼 보이며, 한편 지역 우주에서는 무한한 영의 특성을 드러내는 듯하다. 온 우주에서 그들은 봉사의 구현이고 지혜의 재량이다.
20:7.5 파라다이스 형제인 미가엘과 아보날과 달리,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은 중앙 우주에서 어떤 예비 훈련도 받지 않는다. 그들은 초우주 본부에 직접 파송되며, 거기서부터 어떤 지역 우주에서 봉사하라고 임명된다. 이 진화 영역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그들은 창조 아들과 관련된 Magisterial Son들의 통합된 영적 영향을 이용하는데, 데이날들은 그들 안에 끌어당기는 영적 인력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8. 데이날들의 지역 우주 봉사
20:8.1 파라다이스의 영적 아들들은 삼위일체 기원을 가진 고유한 존재이며, 2중 기원을 가진 우주의 운영과 완전히 연관되는 유일한 삼위일체 생명존재들이다. 그들은 필사 인간과 낮은 서열의 영적 존재를 교육하는 직분에 사랑으로 헌신한다. 지역 체계에서, 그리고 체험과 업적에 따라서 수고를 시작하며, 별자리 근무를 거쳐 지역 우주의 가장 높은 일에 이르기까지, 안쪽으로 올라간다. 인증을 받으면 그들은 봉사하는 지역 우주를 대표하는 영적인 대사가 될 수 있다.
나는 네바돈에 있는 교육 아들들의 정확한 수를 모른다; 그들은 수천이나 있다. 멜기세덱 학교들에서 대다수의 학과장들이 이 서열에 속하며, 정규적으로 구성된 샐빙톤 대학의 합동 교직원은 이 아들들을 포함하여 10만이 넘는다. 많은 구성원이 다양한 모론시아 훈련 세계에 주둔하지만, 필사 인간의 영적ㆍ지적 진보에만 전적으로 전념하는 것은 아니고, 지역 우주의 천사 존재와 기타 원주민을 가르치는 데 동일한 관심을 기울인다. 그들의 조수 중 다수는 creature-trinitized(생물-삼자일체화) 존재들의 계층에서 소집된다.
교육 아들들은 전초 기지의 파수 임무를 비롯하여 별을 연구하는 자의 임무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험을 관리하고, 모든 하위 단계의 우주 봉사에서 자격과 면허를 주는 모든 시험을 치르고 운영하는 직원을 구성한다. 그들은 행성 과정에서부터 샐빙톤에 위치한 높은 지혜 학부에 이르기까지, 오랜 세월에 걸친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노력과 성취를 나타내는 인정은 지혜와 진리 속에 이 모험을 마치는 상승하는 필사자나 포부가 큰 케루빔 모두에게 주어진다.
온 우주에서 하나님의 아들은 누구나, 늘 충성스럽고 보편적으로 유능한 이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에게 신세를 진다. 그들은 모든 영 personality들을 가르치는 높은 선생이며, 심지어 하나님의 아들들인 그들 자신을 가르치는 노련하고 참된 선생이기도 하다. 그러나 교육 아들들의 임무와 활동에 관한 끝없는 세부를 나는 너희에게 도저히 가르칠 수 없다. 데이날 아들의 광대한 영역의 활동들은 너희 행성의 영적 고립이 끝난 후에, 너희의 지능이 더 진보했을 때 유란시아에서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이다.
9. 데이날들의 행성 봉사
20:9.1 진화 세계에서 사건들의 진행이 영적 시대를 시작할 때가 무르익었음을 나타낼 때,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은 언제나 이 봉사에 자원한다. 유란시아는 영적 시대, 우주의 계몽의 1천 년을 체험한 적이 없으므로, 너희는 이 아들 서열에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교육 아들들은 너희의 구체에서 체류할 것을 예상하여 계획을 세울 목적으로 지금도 너희 세계를 방문한다. 그들은 유란시아의 거주민이 동물 같은 생활의 족쇄와 물질주의 사슬로부터 비교적 벗어난 뒤에 유란시아에 나타날 것이다.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은 행성 시대의 종결과 아무 관련이 없다. 그들은 죽은 자를 심판하지도 않고 산 자를 옮기지도 않지만, 각 행성 임무에 이 직책을 수행하는 Magisterial Son을 동반한다. 교육 아들들은 진화 행성에서 영적 실체의 시대가 밝아지는 것과 함께, 영적 시대가 개시되는데 전적으로 관심이 있다. 그들은 물질적 지식과 시간적 지혜의 진정한 영적 대비를 만든다.
교육 아들들은 행성의 시간으로 보통 1천 년 동안 방문하는 행성에서 머무른다. 교육 아들 한 분이 행성의 천년 통치를 주관하며, 그는 같은 서열의 동료 70명의 도움을 받는다. 데이날은 필사 존재의 눈에 보일 수 있도록 육신화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자신을 물질화하지 않는다; 따라서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과 연관된 지역 우주 personality들인, 찬란한 저녁별들의 활동을 통해 유지되는 방문 세계와 접촉한다.
데이날들은 여러 번 사람이 사는 한 세계로 돌아갈 수 있으며, 마지막 임무에 따라 이 행성은 현재 우주 시대의 모든 필사자 거주 세계의 진화 목표인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된 지위로 인도될 것이다. 필사 최후 군단은 빛과 생명 속에 안정된 구체들과 많은 관련이 있으며, 그들이 행성에서 하는 활동은 교육 아들들의 활동과 관련된다. 사실, 데이날 아들 서열 전체가 시간과 공간의 진화적 창조에서 최후자 활동의 모든 단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20:9.5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은 진화로 상승하는 초기 단계를 통해서 필사자를 진보시키는 체제와 아주 완벽하게 일체가 된 듯하며, 우리는 미래 우주들의 아직 밝혀지지 않은 과정에서 최후자들과 그들의 연관성에 대해 가끔 추측하게 된다. 우리는 초우주 행정가들이 부분적으로 삼위일체 기원 personality들이고, 부분적으로 삼위일체가 품은 상승한 진화 생명존재라고 본다. 지금 교육 아들들과 최후자들은 시간적으로 관계된 체험을 얻고 있으며, 이것은 어떤 밝혀지지 않은 앞날의 운명에서 생기는 밀접한 관계를 위하여 그들을 준비시키는 예비 훈련일 수 있다고 우리는 굳게 믿는다. 여러 초우주가 빛과 생명 속에 마침내 정착되고 나서, 그렇게 철저히 진화 세계의 문제에 익숙하게 되었고, 그렇게 오랫동안 진화 필사자의 생애와 관련해 오던 이 파라다이스 교육 아들들은 아마도 이동하여 파라다이스 최후 군단과 영원한 관련을 가질 것이라고 유버르사에 있는 우리는 믿는다.
10.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통합된 봉사
20:10.1 모든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기원과 본성에서 신성하다. 각 세계를 대표하여 각 파라다이스 아들이 하는 일은 마치 봉사하는 그 아들이 첫 번째이자 유일한 하나님의 아들인 것처럼 한다.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시간과 공간 영역들에 대해 세 분의 Deity가 활동하는 본성의 신성한 표현이다. 창조 아들, Magisterial Son, 교육 아들들은 사람의 자손과 상승하는 잠재력을 가진 모든 다른 우주 생명 존재에게 영원한 Deities(신들)가 주는 선물이다. 이 하나님의 아들들은 시간 세계의 생명존재가 높은 영적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일에 끈임없이 헌신하는 신성한 봉사자들이다.
창조 아들들의 경우에는, 우주 아버지의 사랑이 영원한 아들의 자비와 섞이며, 지역 우주들에 대한 미가엘들의 창조적 권능, 사랑의 봉사, 이해심 있는 통치권으로 드러난다. Magisterial Son들의 경우, 영원한 아들의 자비가 무한한 영의 봉사와 뭉쳐서, 심판, 봉사, 수여를 담당하는 아보날의 생애가, 진화하는 지역들에게 계시된다.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의 경우에는, 파라다이스 Deities 세 분의 사랑과 자비와 봉사가 가장 높은 시-공간 가치 수준에서 조율되며, 우주들에서 살아있는 진리, 신성한 善(선), 참된 영적인 美(미)로 제시된다.
20:10.4 지역 우주에서는 이러한 아들들의 서열이 협력하여 공간의 생명존재들에게 파라다이스 Deities의 계시를 이끌어 낸다; 한 지역 우주 아버지로서, 창조 아들은 우주 아버지의 무한한 성품을 묘사한다. 자비로운 수여 아들로서, 아보날은 무한한 동정심을 가진 영원한 아들의 비할 데 없는 본성을 드러낸다. 상승하는 personality들을 가르치는 참된 교육자로서, 삼위일체 데이날 아들은 무한한 영의 교육 personality로 나타난다. 미가엘, 아보날, 데이날은 완전히 신성한 협업을 통해 시-공간 우주에서, 그리고 그 안에서 God the Supreme(최상위, 최극자, 지고한 하나님)의 personality와 통치권을 실현하고 밝히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 하나님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은 그들의 triune(삼자일치, 삼원일체, 삼위합체) 활동들의 조화 속에서, 첫째 근원 중심이 영원한 파라다이스 섬에서 미지의 깊은 공간으로 언제나 끝없이 신성을 넓히는 것을 그들이 따라감으로서, 그들은 Deity personality들의 선두에서 늘 활동한다.
[유버르사에서 온 한 지혜 완성자가 발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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