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무거비스타동원 아파트 분양정보>
최근 울산 부동산 시장에서는 브랜드 가치와 우수한 입지를 동시에 갖춘 신축 아파트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의 프리미엄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울산 무거동에서 새로운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무거비스타동원 현장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거비스타동원의 사업개요를 살펴보면, 정확한 위치는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 822-1번지 일원입니다. 대지면적 9,534.50㎡의 넓은 부지 위에 건축면적 4,378.07㎡, 연면적 117,921.17㎡의 당당한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지하 6층부터 지상 37층까지 우뚝 솟은 3개동, 총 481세대의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조성됩니다.
단지 설계에서도 차별화된 특징이 돋보이는데요. 건폐율 45.92%, 용적률 765.12%의 여유로운 설계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동간 거리를 넓게 확보하여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고, 지상에는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생활을 도모했으며, 세대당 1.47대의 여유로운 주차면과 기존 확장형 2.5m 기본 주차 적용으로 주차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답니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84타입이 아닌, A타입부터 F타입까지 총 여섯 가지의 차별화된 평면을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를 모두 수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84A타입(68세대)은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어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일조량을 극대화했고,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합니다. 84B타입(68세대)은 주방과 거실의 연계성을 높인 구조로, 개방감 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하죠. 특히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살기 편한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84C타입(138세대)과 84D타입(138세대)은 타워형 구조로 설계되어 탁월한 조망권을 자랑하는데요. 무거비스타동원의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설계로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84E타입(68세대)과 84F타입(1세대)은 채광과 전망을 모두 고려한 특화 설계가 적용되어, 채광과 조망이 우수한 특별한 공간을 선보입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도 프리미엄 아파트의 품격에 걸맞게 구성되었는데요. 지하 4층부터 지하 2층까지 층별로 특화된 시설들이 입주민들의 건강과 여가, 문화생활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센터에는 최신 운동기구가 완비되어 있어 언제든 건강관리가 가능하고, 입주민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요가와 필라테스를 위한 GX룸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4개 타석의 실내 골프연습장은 날씨와 관계없이 골프 연습이 가능합니다. 특히 어린이 플레잉룸은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대별 맞춤형 놀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 교육환경도 이 아파트의 자랑인데요. 아파트에서 500미터 거리에 신복초등학교가, 700미터 거리에 장검중학교와 삼호중이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합니다. 도보권에 울산대학교까지 있어 평생교육의 기회도 제공되죠. 단지 주변으로 형성된 학원가는 입시학원부터 예체능학원까지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며, 단지 내 북카페와 4개의 스터디룸은 집중력 있는 학습환경을 제공합니다.
교통환경도 날로 발전될 전망인데요. 태화강역과 신복로터리를 잇는 트램 1호선이 2029년 개통 예정으로 단지 바로 앞을 지나게 되고 추후 트램 4호선까지 계획돼 있어 초역세권 아파트로 거듭날 예정이며, 2030년에는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가 완공되어 신복역을 지나기에 부산, 울산, 경남이 1시간대 생활권으로 형성되는 놀라운 기대 효과를 가져올 예정입니다.
현재도 단지 반경 1km 이내에 고속도로IC가 위치해 있고, 300m 거리에 신복로터리가 있어 시내외 어디로든 빠른 이동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아파트 주변에 3개의 울산 국도가 신설 추진중으로 이러한 우수한 교통망은 무거비스타동원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생활인프라도 눈여겨볼 만한데요. 단지와 약 500미터 거리에 하나로마트와 대학상권이 위채해 있어 생필품 조달과 쇼핑, 문화, 금융을 한번에 누릴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약 1.5킬로미터 거리에는 시원하게 흐르는 태화강변을 만날 수 있어 도심속에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가치는 더욱 눈부실 전망입니다.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으로 13개 선도기업과 6개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인데요. 이는 7만여 명의 고용창출과 22조원이 넘는 생산유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300병상 규모의 공공산재병원 건립과 전기차공장, 자동차 부품 생산공장등의 신공장 유치, 인접 지역에서 진행중인 다수의 주택개발사업 등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계획되어 있죠. 이러한 개발계획들은 지역 발전을 이끌며 무거비스타동원의 가치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분양조건도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되었는데요. 계약금은 1천만원 정액제로 초기 부담을 낮췄고, 선착순 한정세대에 한해 계약금 안심환불 보장제라는 놀라운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전에 계약 해지시 무조건 전액 환불이 가능해 계약자의 심리적 부담을 상당히 완화해 줬습니다. 시공사인 동원개발은 시공능력평가 부울경 1위, 48년 연속 흑자기업이라는 성과와 함께 AAA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어 사업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점도 큰 매리트로 다가옵니다.
2028년 1월 입주 예정인 이 단지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탁월한 설계,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 다양한 개발호재를 두루 갖춘 프리미엄 주거단지입니다. 울산의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선도할 무거비스타동원의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견본주택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