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2013년) 문을 연 이천농업테마공원에도 봄이 찾아 왔습니다. 개장된지 이제 만1년도 안 되었지만 나름대로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꽤나 많답니다. 이천농업테마공원이 어디 있냐고요? 이천농업테마공원은 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8 에 위치해 있습니다. 테마공원 바로 앞에 중부고속도로 남이천 나들목 설치 공사가 한창이죠.
남이천나들목이 개통되면 이천농업테마공원을 찾기에 아주 편리해 집니다. 남이천나들목을 나오시면 좌측으로 모가면 방면 50m에 위치해 있으니까요. 농업테마공원 정문에는 마스코트가 방문객을 반갑게 맞이해 주고 있네요.
농업테마공원에 오시면 우선 자연친화적 주차장에 주차를 하신 후 원하시는 방향으로 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입장료는 무료이고요.
정문을 들어서면 오른쪽 방향에 이와 같은 물놀이 시설이 있습니다. 바닥분수입니다. 여름철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노는 가장 인기 있는 곳이죠.
처음 이곳을 찾는 분들을 위해 공원 조감도가 있습니다. 단체로 오시는 분들은 이곳을 만남의 장소로 할 수 있지요.
왼쪽 방향에 아름다운 2층 건물이 보입니다. 이곳은 임금님표이천 브랜드관리본부가 있는 이천쌀식품명품관입니다. 현미커피라고 들어 보셨나요? 이천시에서 개발한 쌀커피죠. 맛은? 한번 드셔 보시고 평가해 주세요.
이천쌀문화관으로 올라가는 길목에 바람개비가 언제나 반갑게 맞이해 주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대는 날이면 그 아름다움이 더할 나위없이 예쁘답니다.
다랭이 논이죠. 아직 농사철이 아니라 이제 모내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다랭이 논에서는 모내기체험과 벼베기체험, 메뚜기잡기, 논에서 자라는 잡초와 곤충 알아보기 등 학습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관리사무소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이곳은 자연정화연못입니다. 아름답죠. 아름다운 정자에 앉아 쉬어가면 좋겠네요.
벽천폭포입니다. 여름철엔 더위를 식혀주는데 그만이죠.
물놀이를 하는 시설입니다. 물놀이장에 그늘막을 많이 설치해 놓았네요. 아이들이 어찌나 즐겁게 노는지 벌써부터 신이 납니다.
식당가에서 내려다 보이는 농업테마공원 입구 방향이죠. 바로 앞에 보이는 공간은 농작물재배 체험장입니다. 주로 옥수수따기, 고구마캐기와 같은 체험과 경관작물이 심겨질 예정입니다.
저 곳은 이천농업테마공원 팬션입니다. 객실마다 화장실, 샤워실, 주방이 갖춰져 있는 패밀리형이죠. 이곳은 아주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숯불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아늑한 숲에서 맑은 공기 쏘이며 가족이 단란하게 하루 밤을 즐기신다면 그보다 더한 행복이 없겠지요.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http://www.2000pension.co.kr/
넓은 운동장입니다.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는 그만이죠. 족구를 할 수도 있고 축구를 할 수도 있겠죠. 단체로 야유회나 행사를 하실수도 있답니다. 그러나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먹거리촌입니다. 아직 입주는 안 되었지만 이곳에서 전통 민속음식을 제공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죠.
쌀문화관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아래층은 공중화장실이고요. 위에 올라가면 앞에 전망이 꽤나 볼만 합니다.
쌀문화관 정문이죠. 봄에는 봄대로, 여름엔 여름대로, 가을엔 가을대로, 겨울엔 겨울대로 아름다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이천쌀에 대한 지식은 물론 아주 유익한 농경자료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내용을 소개해 달라고요.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물레방아!! 보기만 해도 시원스럽지요. 쌀문화관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레방아 옆 숲에는 평상을 많이 설치해 놓았습니다. 도시락 싸와서 낮잠 한숨 자고 편하게 쉬었다 가셔도 좋겠다 싶네요.
약용작물전시포입니다. 조금 있으면 많이 자라겠지요. 약용작물의 모양을 관찰하고 효능에 대하여 공부하는 곳이랍니다.
이천농업테마공원은 도시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민공간입니다. 가족과 함께 힐링의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되는군요. 이천의 새로운 가볼만한 곳, 이천관광의 명소로 추천합니다. |
출처: 행복을 찾아... 원문보기 글쓴이: 아침햇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