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혈액검사
WBC: 10.81 Hb: 10.8 Platelet: 1226 => 약조절->2월6일 처방한약과 동일하게 복용(**하이드리아만** 아침3알 저녁2알로 조정)
2월 18일
2월6일과 동일하게 약복용 (**하이드리아만 **아침3알 저녁3알로 조정)
제가 ***백혈구 수치는 많이 내려간것 같은데...하이드리아는 계속 많이 복용하고 있는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물론 담당 교수님이 잘 알아서 처방해주신거 알고있습니다. 저뿐 아니라 저희 가족도 의사선생님 말씀만 믿고 있습니다. 사실 만성골수성 백혈병에 걸렸다는것도 아직은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여러 다른 환우들도 첨엔 우연하게 병을 발견하고 당황했겠죠...저도 이제 백혈병이 어떤건지 조금씩 알아가고 받아들이고 있는 중입니다. 하나뿐인 오빠와도 HLA결과가 일치하지 않아 동종골수이식은 할수없는 상황입니다. 이제는 골수은행쪽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성모병원 조혈모세포 은행에는 저와 일치하는 골수가 없다고 합니다. ***한국골수은행에서 찾을수 있는 확률은 얼마나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두서없이 글을 남김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세요..감사합니다^^
[ 답변 ]
현재 하이드리아를 하루 3 g (6알) 복용하고 있는 듯하군요.
다행히 백혈구수치는 떨어졌는데 혈소판수치는 오르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 방문시 혈액검사결과에 따라 하이드리아는 약간 줄이고 다른 약이 추가될 듯합니다.
하루에 3 g 먹는 것은 적은 양은 아니지만 많은 용량도 아니므로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이식을 준비하는 듯 한데요. 한국골수은행에서 골수 공여자 검색은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또 국내에 없다면 대만이나 일본 골수은행을 통해 골수 공여자를 찿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