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합니다. 오랜만에 또 급 질문 드립니다. ^^
다름이 아니오라 ... 어제 퇴근후 저녁6시즘 골목에 주차를 하고 내려보니 옆에 왠강아지 가방이 있길래 혹시나 시퍼
봤더니... 새끼강아지(말티즈) 를 그안에두고 누가 버리고 갔더라구요.. ㅡㅡ;
그래서 일딴 집으로 대려 왔습니다. 냄새도 많이나고 피부병이 심각한상태인거 같습니다.
새끼강아지 남자손으로 두뱜도 안되는것 같고 일딴 목욕은 시키고
우리 강쥐들 혹시나 피부병 옮을까봐 박스큰거 구해서 격리 시킨상태로 집에 있습니다.
관활 동사무소나 청에다가 넘기면 일주일 안으로 주인없음 안락사 한다던데... 불쌍하네요...
무료분양 할려해도 아마 피부병이 있어 대려갈 사람도 없고... 저는 지금 페키, 말티 두녀석도 법찬데다..
와이프 임신 중인데.. 이거 참~~~~ 새끼 강쥐라 더 마음이아파 대려는 왔는데... 걱정입니다.
피부병 이거 어케 해야 하나요??? 일딴 누가 대려갈 분이 있을때까지 보살펴 보려 합니다.
사진 보시고 어떤병인지 알수 있을까요??? 그리고 치료는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관리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참... 별에 별일이 다있네요... 우째 이런일이..
밑에 피부병관련 연고들 있는데... 이거 구매해서 꾸준히 바르고 관리잘하면 완치 될러는지...
속시원하게 답변좀 해주세요 ㅠㅠ
--------------------------------------------------------------------------------------------------------------------------------------------------------------------------------------------------------------------------------------
지난번 예방접종 관련 이녀석들 입니다. ㅎㅎㅎㅎ
약사님 덕분에 건강히 아주 활발하게 잘지내고 있습니다. ^^;
사진이 좀 이상하네요 ㅋㅋ 실물이 이쁨.. ㅋ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출친구 님~
유기견을 구출하시다니, 큰 일하셨습니다^.^
아이가 얼마나 혼자 있었는 지는 모르겠지만, 피부병이 전신에 퍼진 걸로 봐서는 영양공급이 꽤 오랫동안 중단되었던 것 같네요.
보통 반려견의 경우 영양결핍으로 인해 모낭충이나 곰팡이성 감염으로 피부 전체에 발진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견갑골 부위의 피부병은 심하게 긁어서 발생한 것 같습니다.
1. 전신발진에 아미트라즈(그린틱스)약욕을 1주일에 2~3회 해주세요
2. 왼쪽 견갑골 부위는 오리더밀 연고를 매일 발라주셔야 합니다.
3. 전신에 피부염과 세균성 2차감염이 의심되므로 항생제와 피부염약(경구투여)을 병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4. 피부곰팡이 또한 의심되므로 케토클로 샴푸로 목욕을 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영양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양결핍으로 인해 발생된 질환이므로 귀찮으셔도 영양보급에 신경을 써주세요^.^
6. 당분간은 다른 아이들로부터 격리시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