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을 제공하는 토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그라비티(대표 김현국 http://www.gravity.co.kr)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를 바탕으로 제작된 라그나로크 디 애니메이션(원제: Ragnarok The Animation)이 ‘마법신화 라그나로크’라는 제목으로 1월 5일부터 SBS 방송사를 통해 방송된다고 발표했다.
‘마법신화 라그나로크’는 2005년 1월 5일부터 ㈜SBS를 통해 주 2회 매주 수, 목 오후 5시 30분에 방영된다. 이번 애니메이션 방영은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에서 이어 전 세계에서 4번째이다. ㈜그라비티는 ‘마법신화 라그나로크’의 국내 방영과 함께 ‘라그나로크 디 애니메이션’을 모티브로 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을 새롭게 선 보일 계획이다.
게임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체계적인 캐릭터 사업을 위해 브랜드 매뉴얼 북을 제작한 일본에서 애니메이션 방영 당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게임 유저수가 급증하는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보여준 만큼, 이번 국내 방영에서도 ‘마법 신화 라그나로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뿐 아니라 온라인 게임, 모바일 등 라그나로크 관련 OSMU 사업들과 높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그라비티는 12월 17일 오후12시 역삼동에 위치한 리츠칼튼 호텔에서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관계자와 언론들을 대상으로 <마법신화 라그나로크>의 캐릭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향후 사업 전개 방향과 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귀여운 게임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라그나로크 캐릭터 사업인 RO SHOP (WWW.ROSHOP.CO.KR) 또한 겨울 시즌을 맞이하여 깜찍한 신상품 22종을 출시했다. 게임 내 아이템 7종과 몬스터 5종으로 제작된 이번 신상품들은 기존에 빅히트 했던 ‘포링 시리즈’ 외에 매니아들의 수집 콜렉션이 가능한 몬스터 피규어 시리즈와 늘어진 고양이와 요요 몬스터 등 다양한 디자인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라그나로크 캐릭터 상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RO SHOP은 올해 말 ‘메가웹’에 RO SHOP을 제휴와 ‘코엑스’, ‘대학로’, ‘압구정’ 등 젊은 층의 유동 인구가 많은 중심지에 아로샵의 오프라인 매장이 진출에 성공하는 등 사업면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오프라인 샵 진출을 통해 라그나로크 게임 캐릭터 상품의 소비층이 라그나로크 게임 매니아에서 일반인들로 대폭 확장된 만큼 ㈜그라비티는 RO SHOP을 통한 2005년 라그나로크 게임 캐릭터 사업의 볼륨 또한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기반을 다진 ㈜그라비티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으로 규모가 급속도로 커진 ‘라그나로크 캐릭터 사업’을 향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진출한 전세계 21개국으로 진출시켜 나갈 계획이다.
<참고자료>
- 타이틀: 마법신화 라그나로크
- 방송사: (주)SBS
- 첫 방영: 2005년 1월 5일(수)
- 구성: 2D ANIMATION, 26부작
- 방영 시간: 매주 수, 목 오후 5시 30분 (30분 방영)
첫댓글 라그... 펜릴섭에서 프리키우다 잠시 정지;;;[쉬고 있어요]
SBS군요~ 1월 5일이라..성우진도 무척 궁금하군요.^^
와! 하는군요^^!!! 꼭 보고싶었는데~ sbs에서 봐야겠다는~
방학때 또 봐야 할 것이 늘었군...이런..
잼있겠네요..
수목 5시30분이면... 그 시간은 베리베리뮤우뮤우 시간인데... 끝까지 안가고 중간에 그만하는 걸까요? 아님 방송시간을 옮기는 걸까요? 오늘 35회였는데...
개인적으로 맘에 안드는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