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황 순 귀
2010년 3월 강좌 세과목 :
* [주말반] CRM Fundamental(고객관계관리 기본) - 황순귀 원장, 3월 6일(토)
* CRM 2.0의 전술(전술적 측면의 세부 CRM 방법 업그레이드 방안) - 황순귀 원장, 3월 9일(화)
* CRM Myth 20 : 오해와 진실(고객관계관리 바로 알기) - 전용준 대표, 3월 10일(수) | |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0년 3월 6일(토)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도 회사도 CRM을 모두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CRM에 대해 그 내용이나
의미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업 등 조직의 내부에서는 CRM 이라는 명칭을
가진 부서가 무엇을 담당하는 부서인지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다지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각 조직마다 CRM이라는 이름으로
하는 활동이 각기 다르다 보니 그에 대한 다른 부서들에 속한 사람들의 이해도 천차만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CRM을 잘 하는 것이겠지만, CRM 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이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Communication Calendar
- 평균적 고객관점의 문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CRM2.0의 "전술": 전술적 측면의 세부 CRM 실행방법 Upgrade 방안
일시: 2010년 3월 9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올바른 CRM 방향이 전략적인 수준에서 세워진 경우라고 해도 제대로된 실행이
뒤따르지 못하면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되고 공허한 메아리로
그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세미나에서는 전략적인, 즉 전사적이고 장기적인 방향성을 세우는 것은
잠시 접어두고 현재 실행되고 있는 개개의 다양한 CRM 활동들이
전술적인 측면에서 과연 제대로 되고 있는 것인지를 따져 보고
그것들을 개선할 국지적이고 지엽적이고 단기적인 CRM 방법을 찾아 봅니다.
당장의 성과 향상을 위한 주변의 요구들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대책들을 모아서 이야기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RM2.0: 전략적 Upgrade와 전술적 Upgrade의 병행 필요성
- 2.0 전술의 4가지 원칙 : 원하는 것을 제공, 즐겁게, 귀찮지 않게, 고객의 교육
- 경계선 상에 있는 고객의 파악 및 관리 방안
- 초우량 고객관리의 허와 실
- 업그레이드된 우량고객관리 (초우량고객, 작은 부자 고객관리등)
- 사업자, 외국인 고객 등 특수한 고객집단의 관리 (Club化 등)
- 고객에게 생색내기 활용 방안 및 사례
- 고객불만 처리의 업그레이드 방법 (소리 듣기, 직전상담원 연결제등)
- 체계화된 감사편지 쓰기
- 업그레이드된 생일고객 관리
- 채널 활용의 업그레이드(SMS, 이메일)
- 업그레이드된 Advocate 양성(동호회 카페, 블로그)
CRM Myth 20 : 오해와 진실
일시: 2010년 3월 10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두가 저마다 나름대로 CRM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그리고 여전히 CRM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소위 전문가로 자타가 이야기 하는 분들의
경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해는 단순히 오해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방향으로 CRM이 흘러가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CRM이 발전하는 것을 저해하는 결과를 낳게 합니다.
이 강좌에서는 CRM에 대해 오해가 흔하게 일어나고 있는 주요 항목들을 골라서
근본적으로 파헤쳐, CRM 바로 알기를 시도해 봅니다.
어떤 부분에 대해 잘못알고 있었거나 이해가 부족했었는가로 부터 현재의 CRM을
올바른 방향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을 도입하면 당장 매출이 올라야 하는가?
- 고객획득에는 유지에 비해 몇 배가 드는가?
- 고객이탈 방지가 CRM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가?
- 전략 따위는 없어도 CRM에 성공할 수 있는가?
- CRM과 고객만족경영은 동일한 것인가?
- 고객들은 DM도 이메일도 원치 않는가?
- CRM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인가?
- 고객이 불만을 말하는 것은 적신호인가?
- 마케팅 + 영업 + 서비스 = CRM?
- 상품력이 없으면 CRM은 소용없다?
- RFM은 고객등급 구분을 위한 세분화 방법이다?
- CRM을 위해서는 반드시 DW(데이터 웨어하우스)가 있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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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으로 토요일에 진행하는데... 어떨지 모르겠군요.
안녕하세요~ 정말 간만에 인사드리네요... 교육정보는 잘 받고 있는데 왜이리도 시간 맞추는게 힘든건지... 아쉽습니다.. ㅜㅜ 4월엔 꼭 참석 할 각오를 다집니다.. 원장님~ 그때 뵈어요
교육이란 것이 시간내기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회사일들에 개인사까지.. 등등 쉽지 않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