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스리랑카지회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남아협의회 스리랑카지회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이 10월 16일(월) 오후 5시 30분 주스리랑카한국대사관저에서 열렸다
이수정 민주평통 담당 서기관의 사회로 진행된 전수식은 국민의례, 이미연 주스리랑카 한국대사 축사,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 자문위원 선서, 소감 및 활동 계획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미연 대사는 자문위원들을 축하하며, 축사를 통해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은 정부의 통일 대북 정책의 지지기반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 지역, 세대, 계층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국민 통합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하며, 평화공공외교의 주체로 활동하면서, 우리 정부의 통일문제에 대한 입장도 스리랑카와 몰디브 주류사회에 적극 홍보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고 말한 후, 대통령을 대신해 이기수 지회장에게 임명장과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축사하는 주스리랑카 한국대사관 이미연 대사
이어서, 몰디브 최수지 위원과 스리랑카 오지철 위원의 자문위원 선서가 있었다.
이기수 지회장은 “앞으로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통일 공공외교 활동을 해 나갈 것이며, 주재국에서 통일지지기반을 확충하고,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스리랑카 지회 첫 사업으로 11월 24일 스리랑카 군경찰 초청, 평화통일 강연회 개최와 군경찰 고위급들 중 친한파 인사들을 스리랑카지회 명예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겠다.” 고 밝혔다.
이날 스리랑카 자문위원들은 전수식 후 이미연 대사 주최 만찬 자리에서 대사관 직원들과 상견례 하는 시간을 가진 후, 화기애애 한 분위기에서 친목을 다졌다.
제 21기 위촉된 민주평통 스리랑카지회(스리랑카, 몰디브) 자문위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강지은(지회간사), 김지훈, 박영철(협의회부회장), 배경호, 서영옥, 엄경호(협의회고문), 오지철, 유금화, 이기수(지회장), 정연국(협의회 감사), 최수지등 11명
https://www.worldkorean.net/news/articleView.html?idxno=49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