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콘서트 개최동기
김항섭
2014년이 저물어가는 12월 첫월요일이자 첫날인 1일에 이 성스러운 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동스럽습니다. 이 음악회는 일반적인경우와는 다른 한 암환자가 죽어가면서 유언을 남긴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유언을 받들어 같은 병실208호실에 있던 동료들이 모여서 재능기부도받고ᆞ직접기부도하여 “암환우들을 위한 208음악회”라는 이름으로 아름다운출발을하여 2회를 하고 막을 내렸는데 그 이후에 동료 찰리가 지하실의 무대를 전전하면서 매월첫째월요일에 끈질기게 버티며 암환우들과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음악회에 감동을받은 환우들이 1004클럽에 가입하고 협력하여 보다 더 진일보한 봉사정신과 협력의 연대심으로 2014년이 저물어가는 12월 첫월요일이자 첫날인 1일에 이 성스러운 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동스럽습니다.
이 음악회는 일반적인경우와는 다른 한 암환자가 죽어가면서 유언을 남긴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유언을 받들어 같은 병실208호실에 있던 동료들이 모여서 재능기부도받고ᆞ직접기부도하여 *암환우들을 위한 208음악회*라는 이름으로 아름다운 출발을 하여 2회를 하고 막을 내렸는데 그 이후에 동료 찰리가 지하실의 무대를 전전하면서 매월첫째월요일에 끈질기게 버티며 암환우들과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찰리의 희생정신에 감동을 받은 환우들이 1004클럽에 가입하고 협력하여 보다 더 진일보한 봉사정신과 협력의 연 대심으로
이루말할수 없는 사연과 추억의 지나간 발자취입니다만 목숨을 걸고 노력해온 위대한 찰리 김완철과 암환우들 ㆍ1004의 동료들 그리고 늘 애쓰주시고 큰 정기후윈을 아끼지않은 솔루나로타리클럽의 신수지회장님이하 회원들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작은한마리 나비의날개짓에 불과했던 208음악회가 위대한 찰리의노력으로 1004로ㆍ솔루나로타리클럽으로 더 나아가 세계로 뻣어나가 세상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기를 기원하고 앙망합니다. 솔루나로타리클럽과 1004클럽재능기부봉사단체의 건승과 미래의 큰 발전을 한 격언을 이야기함으로서 격려하면서 이야기를 마치고자합니다 " The flap of a butterfly's wings, can change the world"(한 마리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나비효과가 1004 희망나눔음악회의 영원한 봉사와 헌신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솔루나로타리클럽
신수지회장님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벌써 올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을 맞이하였읍니다. 먼저 서울솔루나로타리클럽과 1004클럽이 주최하는 송년희망나눔콘서트에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세계적인명성과 한국을대표하는최고의음악가들을 모시고 오늘 음악회를 위하여그동안 힘써오신김항섭, 서울솔루나로타리클럽 전회장님, 포토테라피스트, 찰리님, 천사클럽 모든관계자분들께 격려와감사의말씀드립니다
불우한환경에 처한분들과 암환자들에게 희망과행복의나눔을주시는 1004클럽의 무궁한발전을 기도드리며
서울솔루나로타리클럽을위하여 최선을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바쁘신중에도 송년희망나눔콘서트에참석해주신 내빈여러분께 다시한번깊은감사의 말씀드리고항상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함께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1004클럽 오곤식회장님 인사말씀]
모든 일에는 때가 있습니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고, 심을 때가 있으면 거둘 때가 있습니다.. 울 때도 있지만 웃을 때도 있습니다. 2014년도 한해 동안, 힘을 모아서 큰 희망을 창출하였던 때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시간 뒤돌아보면, 우리에게 부여된 재능이 얼마나 고귀한 것인지를 절실히 느끼게 되었고, 우리의 마음과 손길과 발걸음들이 모여진다는 것이, 얼마나 위대한 작품이 되는 것인지를 눈과 귀.. 또, 가슴으로 확인케 된 자리가 되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애쓰고 수고한 모든 재능기부1004님, 정기후원1004님들과 협력해주신 솔루나로타리클럽의 모든 관계자분들께 1004클럽재능기부공동체를 대표하여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회 곳곳의 배려가 필요한 곳에서 우리들의 재능기부 선행들이 세대를 넘어서 지속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이땅의 모든 재능기부자 여러분! 축복합니다.
(사진은 찰리님께 있는 사진으로 편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사말>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4년 한 해동안 받은 이웃의 사랑과 은혜를 돌아보면,
더욱 감사함과 행복함이 충만해집니다.
우리는 모든 인생이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이런 소중한 은혜와 사랑의 따뜻한 햇볕을
많이 받지 못하고 사는 우리의 이웃들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인간사랑과 인간행복의 선한 열망으로 이 곳에 모였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서, 더욱 인간사랑과 인간행복의 선한 열망이 커지시길 소망합니다.
선한 나눔을 통해서, 인생은 더욱 행복감이 풍요로와 집니다.
더욱 이웃에게 나누며 사시는 멋있는 인생들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여러분의 더욱 가치있고 행복한 인생을 소망합니다.
강남 행복비전상담센터 원장
행복 비전 회복 본부 대표 천준협 박사 (Ph.D.상담심리학박사, N.M.D.자연치유학박사)
피아노
천준협 박사
사회:김항섭
시낭송 박종래
시낭송 조정숙
인사말: 솔루나로타리클럽 신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