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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강. 神煞의 再解釋
==再考해 볼 필요가 있는 神煞에 관한 이야기
1. 梟神殺: 無德을 극복한 종교, 복지, 상담, 철학, 역학 등을 통해서 재활을 돕는효
과이다. 德이 없다보니 자기와 같은 사람을 돕는 재활효과가 나타난다. 그러나 恨에 대한 증후군이나 불평 등의 증후군이 남을수 있다. 자기가 남들보다 福이 없고, 불평등하다고 생각하는 증후군과 情을 그리워 하는 증후군이 있다.
==효신살은 부모덕이 없다고 생각하는 등의 人德이 없음을 극복할수 있다. 人德없는 사람은 살기 힘들다. 그러므로 그들에게 제공하는 정신적인 상담서비스를 할 수 있다.
==효신살이라는 기존의 특징만 얘기하지말고, 이것이 직업적으로 어떻게 활용될수 있는지를 설명할줄 알아야 한다. 증후군은 있을수 있지만, 無德을 극복해서 人德없이 버려진 사람들을 따뜻하게 감싸안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정신상담가가 될수가 있는 것이다.
2. 干與支同: 다양한 기회를 극복하고 한분야에서 장기지속적인 연마를 통한 전문성 효과이다. 장인, 원조, 숙달효과이다.
3. 少室(小室): 다양성에 대한 특징을 발휘하여 Tow job, 입점, 지점들을 통한 확산효과이다. 고정관념을 깨고 다양한 적성을 발휘해야한다. 다양한 기회를 접했으니 다양한 기회를 발휘해야 한다.
4. 元嗔: 감정극복과 감성활용을 통한 집필, 예술, 창작활동 등의 효과이다.
원진살은 틀어진 관계, 이지러진 관계에서 발생된 감정이 나온것을 말한다.
이러한 감정을 극복하니, 감성을 활용한 활동으로 집필, 예술, 창작 등의 著作효과가 된다. 저별이 손에 쥔 내별이 될수는 없지만, 가슴에 고이 간직한 별이 되어..로 승화시키니 著作이 된다.
==원진살을 의심, 갈등, 한탄으로만 말하지 말고, 진로적성에 있어서는 최대치의 효과로 예술성, 창작성으로 활용될수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5. 六合(冲이되면 六害): 집단경쟁을 통한 특산효과이다. 특별한 인물이 된다는 특산효과이다.==태능선수촌에 가면 프로선수들끼리 모여서 경쟁해 가는중에 경쟁효과가 나온다. 종로에 가면 한 종목으로 團地가 형성되어 있어 집단활동을 하고 있다. 團地內에서 집단경쟁을 통한 특별한 사람이 되는거다. 잘난 사람들 틈에 들어가서 경쟁을 통해서 특별한 사람이 될 줄 알아야 한다. 나보다 나은 사람이 있으면 거기가서 집단경쟁하는 것으로 특정효과, 특산효과이다. 그렇지만 중후군으로 피해의식이나 집단 따돌림이 생길수 있는 것으로 그 설움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러니 경쟁에 대한 효과가 될수 있지만, 경쟁 때문에 벌어지는 스트레스가 남을수도 있다.
6. 六破(波): 不實을 극복한 재활, 복구에 의한 교정효과이다. 나를 책임져야 될 사람이(부모, 형 등) 부실해져서 오히려 내가 책임지는, 나의 인연자금이 나가는거다. 인연된 사람으로 인해서 내가 정상적으로 크지 못하고 우려와 염려증후군으로 남을수도 있다. 그러나 부실함에 대해 책임을 지고, 부모등 病간호를 하며, 소년소녀가장이 되어 열심히 노력하다보니, 그것을 극복할수 있는 재활, 복구 등의 전문효과인 교정효과로 발전될수 있다.==A와 B회사가 연계관계인데 A라는 회사가 망하니까 연쇄적으로 B회사까지 망하는게 波殺이다. 이런 연쇄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한 그 치열한 효과가 전부 波에 있다.
7. 三刑: 집단활동을 통한 團地효과이다. 團地가 특산으로 조직력효과이다.(집단협동조합효과). (寅巳申三刑, 丑戌未三刑, 亥亥, 酉酉, 午午, 辰辰. 自刑: 自刑은 自見自로 자기가 자기를 단속하고 가두어 놓는 것을 말한다.)
三刑은 집단활동효과, 團地효과, 시스템효과이다. 집단(주변)이 안되면 자기도 안되는거다. 刑이란 우리나라말로는 00에 처한다는 식으로 해석하는데, 집단, 제도적장치, 규율 즉 法이라는 뜻이다. 모든 것이 갖춰져 있는 제도가 정해져 있는 것을 뜻한다.
==六合은 집단경쟁효과이고, 三刑은 團地內에 속하는 집단활동효과이다.
六合은 단지내에 들어갈려면 돈을 받아야 하고, 三刑은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한다.
8. 方合: 방합이란 자기환경에 특징이 있다. 이것을 활용한 배경효과이다.
멋있는 바위밑에 살면 바위라는 자연경관을 활용해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배경에 대한 효과가 방합이다.
9. 相冲: 환경에서 부족한걸 보완하고 잘못된 것을 교정, 수리, a/s, 편집등으로 고치는 효과이다.
10. 三合: 환경을 사용한 능력개발효과이다.
==교정효과로
나온 사람과 증후군으로 나온사람은 어떻게 구분할까? 이런 것은 아무도 구분 못한다. 스스로 해야한다.
==神殺에 대해 여지것 통용되던 말로 통변하면 잘 맞는다. 그런데 이런 것은 사실이 아니며 거짓말을 시켜서 잘 맞는거다.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은 망각이다. 그 망각을 하겠금 만들어 놓은 것을 벗어나야 한다. 정직한 통변은 거의 대다수가 잘 안맞는 통변에 들어가니, 그것을 확 꺾어서 나쁜통변으로 하니까 기가막히게 잘맞는거다. 효과를 볼수 있는 말로 통변해 줘야 한다. 둘중의 하나일 것이다. 내말이 맞다고 주장하는 사람과 고객이 잘되기를 원하는 사람중 하나에 해당할 것이다. 神煞에는 증후군만 있는 것이 아니라 분명히 효과도 있다. 神煞이 몇 개씩은 다 있을수 있다. 그것을 효과가 나올수 있게 활용될수 있고 활용하라는 뜻이다. 이렇게 효과는 무지하게 좋고 통변도 잘맞고 설득력도 있으며 모두가 공감하는 바이지만, 그것을 통변할 용기는 별로 없을 것이다. 이제는 그들에게 말하기 이전에 우리들이 먼저 용기를 내야 할 것이다. 어떤 殺이 있으니 증후군이 있어서 어떻다는 식으로 말함으로 사람들을 망각의 동물로 이끌어 증후군에 쌓여서 나는 이런사람이야 하고 증후군에 빠진 사람으로 만들지 말고, 그런것들을 극복하고 승화시켜서 활용할수 있는 효과로 이끌어줘야 할 것이다.
==애기가 배가 고프다고 악을 쓰고, 똥쌌다고 찡얼대는데 엄마가 不在하거나 또는 돈벌러 나가서 옆에 없다고 해도 이모, 고모, 이웃 아니면 기관에서 돌보게 될 것이다. 이 아이가 누구의 손에 컸던, 성장한후 이렇게 잘 클수 있었던 것에 대해서 굉장히 고맙게 생각할 수도 있고, 자기의 처지를 비관하며 원망할 수도 있을 것이다. 증후군이 없을 수는 없겠으나 앞으로 어떻게 커나가서 자기의 몫을 어떻게 해나갈지 모르는 아이들임을 생각한다면 어떤식으로 인도를 해주는 것이 마땅하겠는가? 우리는 좋은 방향으로 모색을 해서 상담해 주는 것이 마땅하다고 당연히 생각할 것이다.
이와 같이 神煞에 대해서도 똑같은 것인데, 이론과 실제가 달리 행동할수있는 것이 역학자들의 모습일 수 있다. 대답은 분명하게 그런거라 하면서 실제 그런한가 이다.
元嗔殺이, 六波가, 또 다른 殺등이 있다고 해서 여지것 통변되던 것으로만 적중된 인생은 없을 것이다. 때로는 원망하고 때로는 깨닫고 또한 때로는 책임안지고 도망가고 싶고, 때로는 감당해가며...등등으로 사는 것이 인생 아니겠는가
五行에 순환상생상극이 있듯이, 사람사는것도 여기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어떤 神煞이 있다고하여 한문장으로서의 표현이 그 인생의 전부인 양 통변하면 안될 것이다. 어느 부분이 맞았다고 해서 그것이 전부에 해당하는양 인생전부로 통변하는 어리석음은 이제는 해서는 안될 것이다. 壬水의 바닷물이 수천년동안 땅을 치고 쳐서 연못을 만들고, 丙火가 수천년동안 산을 치고 쳐서 밭을 만들었듯이, 神煞이라는것도 인생을 만드는 과정의 한 부분일 것일진대, 부디 인생들이 발전할수 있도록 당장은 안맞는다고 핀잔을 받을지라도, 용기있는 통변으로 효과를 발휘할수 있도록 이끄시는 상담가가 되야 할 것이다.
※임상
효신살, 간여지동, 소실살은 日柱 기준한다.
방합, 상충, 삼합은 月支기준한다.
원진, 육합, 육해, 삼형 全 地支의 어느곳에 있든지 상관은 없다.
==1,2,3번은 중요한 殺에 해당한다
1.2.3번을 묶어서 보고, 4,5번을 묶어서 보고, 나머지를 본다.
예문1) 壬辛壬壬 乾
辰卯子寅 (6) 사업
1. 梟神殺(x): 관계회복을 위한 노력이 없다.
효신살이 있어서 無德이라고 하는 것은 관계가 안좋았다는 뜻이다. 그러면 관계개선을 위해서 노력을 할 것이다. 효신살이 있으면 인간관계의 無德함으로 관계가 좋지 않을수 있으나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게 된다. 효신살이 없으면 관계에 대해서 노력을 안하니까 괸계회복을 잘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거다.
==지금 우리는 통변하는 자세를 얘기하는것으로 그사람이 하고 안하고는 우리가 간여할바가 아니다.
2. 干與支同(x): 다양한 기회에 따라 움직이는 모양이 연출된다.
간여지동이 없으니 한군데로 따라가는게 아니라 다양한 기회로 움직이게 된다.
3. 小室殺(x): 하나의 특기를 다양한 유통경로에 적용시키는 응용력이 없다.
==이 3가지 귀한 殺이 없다. 어딘가 모르게 서운하지 않으려는고 애쓰는 저 모습에 인간미가 없다. 사람은 만나면 서운해야 한다. 그래야지 행복할려고 한다. 미끄러운 미루나무를 올라가서 자꾸만 미끌어져 떨어져 봐야지 다시 또 올라갈수 있다. 그래야지 작은 마디라도 잡을수 있는 발재간이 생기는거다. 이사람은 도저히 갈 수 없는 길을 걸어가는 그러한 매력이 없다.
4. 元嗔殺(x): 감정이상에서 오는 문화, 예술, 접촉을 통한 자기 재뱔견이 없고 감동이라는게 없다. 꽃은 봄이 됐으니까 피고 비는 먹구름이 꼈으니까 오는거다. 자연을 보고 느끼는 감성이 없다.
5. 六合(x): 團地內 경쟁을 통한 특정 및 지정업체를 운영할수가 없다. 경쟁력이 없다. 가슴에 사람도, 호수도 산도 없다. 살아가는 모습에 자연스러움은 하나도 없고, 공산품만 담고 있다.
6. 六波(x): 波가 없으니 동족의식에 의한, 상대를 돌보는 책임감이 없다.
내코가 석자나 빠졌다는 생각에 뭐가 중요하냐 이다. 가족과 일가친척중에 누가 굶어 죽는지 안보인다. 마인드가 이런거다. 波가 최소한 있어야지 옆에 있는 사람이 힘들으면 찾아가서 얼마나 힘들어요.. 하는 마음을 낼수 있는건데 이마음을 내보지 않았다.
7. 三刑(0): 子卯刑이 있다. 집단활동은 괜찮다. 하나의 소속에 들어가서 활동을 하는 것은 괜찮다. 00소속, 00지점은 괜찮다. 그런데 간여지동이 없으니까 다양한 기회가 온다. 그래서 다양한 기회를 쫓아가게 된다. 쫓아갈려면 소실살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지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할수있는 소실살이 없으니까 다양한 기회가 와도 이것하다가 때려치우고 저것하곤 한다.
8. 方合(x): 방합도 없다. 배경, 환경이다. 山水를 활용하지 못한다.
9. 상충(x): 환경을 활용한 교정효과가 없다.
10. 삼합(0): 환경을 활용한 능력개발효과가 있다.
==이 사람이 사용할 것은 집단활동과 환경을 활용한 능력개발효과이다. 자기의 특별한 것을 내세우지 말고 어느 집단에 소속된 것으로 자기 능력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神煞이 있어야 하는거다. 있는것만 설명하지 말고 없는것도 설명해야 한다.
==丁酉年에 子酉波이다. 남을 생각해야 하는데 안했다. 내가 이래서 도움을 못받는구나 느끼게 되는 해이다.
예문2) 辛戊乙辛 乾
酉申未丑 (2) 정비사
1. 梟神殺(x): 인간관계의(부모 자식간) 이지러짐에 대한 책임성이 없다.
2. 干與支同(0): 직업적인 전지살이다. 한직업 계속하기로 다양한 기회를 마다하고 한분야의 지속적 연마 효과이다.
3. 小室殺(x): 소실살이 없으니, 재테크효과로 변칙적으로 재물확대효과를 보는 것이 없다. 전지살이 있으니 투잡은 하지 못하지만, 이때 소실살이 있으면 재테크로 투잡은 할 수 있다.
4. 元嗔殺(x): 시기, 질투와 이간질 및 불평불만, 원망, 저주가 없으니 감성과 감정을 사용할 수 있는 사업성이 없다. (만화도 안읽는다)
5. 六合(x): 六合이 없으면 六害자체가 없다. 團地內의 경쟁력을 통한 특정한 상품효과를 거둘 수 없다.
6. 六波(x): 가족의(부모, 형제) 실패로 인한 생존에 대해 부담을 책임진적이 없다.
이것이 없으니 항상 내코가 석자이다.
7. 三刑(x): 단지효과, 집단효과가 없다.
8. 方合(x): 환경의 이점을 활용한 관광개발, 지역특산개발을 살린 것은 없다.(제주옥돔)
9. 相冲(0): 상충이 있으면 교정, 수리, a/s, 편집으로 고치는 사람으로 환경에서 부족한걸 보완하고 잘못된 것을 수리, 교정할 수 있다.
10. 三合(x): 환경을 사용한 능력개발효과가 없다.
==이사주는 간여지동하고 상충효과가 있다. 간여지동으로 하나의 직업만 계속 열심히 하라는 뜻이다. 무딘 사람이다.그런데 나머지 7개가 들어왔다 나갔다 하면서 사람의 심장을 뒤집어 놓곤 할 것이다.
==戊戌年은 辛金이 매광되고 乙木은 고초됐다. 수술수이다. 짤라낼 것 짤라내라.
예문3) 丙丁乙甲 乾
午亥亥辰 (3) 직장인
1. 梟神殺(x): 효신살이 없으니 남의 無德에 대한 책임성이 없다. 효신살이 있으면 내가 無德해서 부모덕이 없으니 부모를 책임지게 된다. 부모복이 없으니까 부모를 미워해야 하는게 아니라 내가 힘든 부모를 책임져야 하는거다. 부모복이 없다고 하는 통변은 있을수 없다. 냇물을 건널 다리가 없으면 다리를 놓고, 계단에 얼음이 얼면 얼음을 녹이는게 효신살이 하는 일이다. 그러니 효신살이 없다는 것은 이기적인 마인드인 것이다.
2. 干與支同(0): 한직업 장기근속형이다. 출퇴근이 성실한 사람이다.
3. 小室殺(0): 한가지만 하지말고 다양한 임무로 중복업무를 한다. .그러니 국장, 부장급, 총무가 될수 있다.
4. 元嗔殺(0): 원진살이 돋보인다. 마음이 센티멘탈적이고 감성이 살아있다. 센티멘탈은 삐지기 선수이다. 기쁘고 싶은데 슬픈감정과 감성을 지녔다. 원진살은 부인의 비협조로 인해 서러움에 대한 하소연이다. 옷은 원색이 좋고, 예체능으로 감정속풀이 달래는것도 좋은방법이다.
5. 六合(x): 육합이 없으니 조직내 경쟁자로 지목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평생 최종관리자는 될 수가 없다.
6. 六波(x): 波라는건 대게가 부모, 자식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가족의 실패에 대한 책임이 없다. 六波가 없으니 나를 방해할 사람이 없다. 그러니까 누가 놀러오지 않는다. 조카이든 누구이든 집에 와서 나를 방해해야지 살맛나는 사람이 되는건데, 波가 없으니 아무도 안놀러온다. 하다못해 부모님이 제사지내라고 맡기지도 않는다. 그러니 앞으로 波殺이 보이면 어떻게 말할것인가? 타인을 책임질 힘겨움이 있다고 할것인가, 타인을 책임질 즐거움이 있다고 할것인가.
== 波가 있는 아들을 두면 승계자가 될 수 있고, 波가 있는 자식은 부모에게 용돈도 잘 드린다.
7. 三刑(0): 조직력효과이다. 그래서 솔로효과는 없다.
8. 方合(x): 환경적인 이점을 활용하지 않는다.
9. 相冲(x): 편집, 구조조정, 교정서비스 등은 안된다.
10. 三合(x): 특별한 특기를 만들지 않아 전문효과가 없다.
==간여지동으로 하는일 계속 하시고, 소실살이 있으니 다양한 업무로 과중과로 하시고, 원진살이 있으니 집에가서 칭찬받을 생각하지 마시고, 삼형이 있으니 직장다니고 나올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 이정도이면 아주 편안한 사주이다.
==丁酉年은 辰酉六合이다. 경쟁자가 됐다. 그러니 戊戌, 己亥年엔 진급해야 된다. 조직도 가치가 상숭되는 운이다. 진급이란 손주보는것도 해당된다.
==왜 이런 神煞을 전부다 복없다고 하는가. 뭣 때문에 그런 것을 전부다 복없는 것으로 취급하는가이다. 왜 부인하고 싸우는 것을 사이가 안좋은것으로만 취급하는가? 어떤 부부가 안싸우는가, 어떤 사람이, 어떤 남녀, 어떤 동료가 안싸우고 불평불만이 없겠는가. 이런 것을 회의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그것을 왜 나쁜 것으로만 취급하는가 이다. 당연하다는 마인드를 가지셔야 합니다. 지금 神煞에 대해서 좋은 방법으로 표현을 좋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이 말이 원래 사실인 것입니다. 그러니 못되는 방법 생각하지 마시고 잘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하며, 꼭 영험을 가진 사람이 되셔야 할 것입니다.
강의 : 창광 김성태
서기 : 小我 이미자
출처 : 더큼학당(www.dk-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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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자세하신 정리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세심한 정리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