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생각하기 2024년 10월 21일~ 27일
▶ 월(10/21) 창세기 26:12, 13 이삭이 그 땅(영토)에 씨를 뿌렸고, 그 해에 백 배의 수확을 얻었으며, 여호와께서 그에게 복을 주셨다. 그 사람은 번성했고 계속 성장하여 매우 크게 되었다.
해설: 우리는 하나님의 복을 생각할 때 내가 어디서 어떻게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이삭은 하나님의 영토에서 농사를 지었습니다. 하나님을 떠나지 않았고 하나님의 방식대로 농사를 지었기 때문에 풍년이 들었고 하나님의 복을 받게 된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영역과 뜻을 떠나가지 맙시다.
▶ 화(10/22) 신명기 8:18, 19 너는 여호와 너의 하나님을 기억해야 한다. 그는 너에게 힘을 주어 재물을 얻게 하시는 분이시니, 이는 그가 너의 조상들에게 맹세한 그의 언약을 오늘날처럼 이루기 위함이다. 만일 너가 여호와 너의 하나님을 잊고, 다른 신들을 따라가서 그들을 섬기고 경배한다면, 나는 오늘 너희에게 증언하노니, 너희는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해설: 하나님의 영역 즉 영토는 세상 나라와 풍습을 따라가지 않는 청정 정치 영역입니다. 우상은 곧 세상이 주는 복지와 인권의 달콤한 유혹입니다. 결코 이러한 것들에 휘둘리지 않는 오직 하나님만 바라는 인생이 되어야 복을 받습니다.
▶ 수(10/23) 전도서 5:19 또한 하나님이 그에게 부와 재산을 주시고 그가 그것을 먹고 자신의 몫을 누리며 그의 수고에 즐거워하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을 받은 것이다.
해설: 하나님의 선물은 하나님 안에서 누리는 행복입니다. 성실하게 수고하고 땀을 흘리며 기뻐하고 감사하며 사는 사람은 반드시 하나님께서 주시는 부와 재물을 먹고 누리며 살게 될 것입니다.
▶ 목(10/24) 말라기 3:4 여호와께서 유다와 예루살렘의 제물을 옛날과 같이 예전의 날들과 같이 받으실 것이다.
해설: 하나님은 틀어진 이스라엘을 회복하겠다고 약속합니다. 하나님과 함께 했던 예전의 이스라엘로 다시 회복되게 하시고 온전한 예배 가운데 복된 날들이 될 것을 약속하십니다. 코로나 이후 우리의 삶과 예배도 다시 회복되어질 것입니다.
▶ 금(10/25) 잠언 10:4 게으른 사람은 빈곤하게 되고, 부지런한 손은 부유하게 할 것이다.
해설: 워라벨은 work(일)와 life(생활)이 조화(balance)를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러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돈을 많이 벌기 위해 일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결코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날마다 일을 하지 않고 커피숍에서 보내고 게임을 하거나 빈둥빈둥 노는 것은 불행한 삶이 됩니다. 무리하지 않는 노동과 행복한 가정을 위한 삶이 되도록 합시다.
▶ 토(10/26) 디모데전서 6:9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욕망에 빠진다. 이 욕망들은 사람들을 멸망과 파멸로 끌어내린다.
해설: 인간의 욕심에 따라 스스로 부자가 되려는 사람은 잘못된 결과를 얻기 쉽습니다. 심지어는 멸망과 파멸에 이르러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욕심에 따르는 부자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원하는 참된 삶을 추구하는 인생이 되어야 합니다.
▶ 일(10/27) 잠언 15:16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많은 재물이 있고 소란스럽게 사는 것보다 낫다.
해설: 부자가 된다고 해서 행복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란스럽고 머리 아픈 일들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참된 부자는 내 마음이 편하고 행복한 만큼의 재물을 가지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재물을 하나님의 뜻대로 아름답게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참으로 하나님의 행복을 누리는 진정한 부자가 됩시다.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