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산청 - 황매산 산행
일 자 : 2019년 07월 07일(일)
목 적 지 : 산청 황매산 (1,108m)
산행코스 : ☞ 만암주차장 → 영화주제공원→ 황매산 정상 → 영화주제공원→ 만암주차장 (산행거리 5.4km 소요시간 3시간 30분)
※ 황매산(黃梅山 1,108m)은 산청, 거창, 합천에서 30분이면 닿을 수 있고, 수도권에서도 대전`진주 고속도로를 이용해 당일로 봄산의 멋과 맛을 즐기기에 적격인 산이다. 황매산은 봄철 철쭉군락, 여름 갈참나무숲, 가을 은빛 억새군락, 겨울 눈꽃축제, 여기에다 계절에 관계없이 당당하게 솟아 조망이 좋은 정상과, 은백색 화강암 기암 괴석들을 이고 있는 모산재와, 최근에 조성된 영화촬영 세트장인 "태극기 휘날리며", "영화주제공원" 등 볼거리가 많아 산행의 재미가 여간 쏠쏠한 게 아니다.
황매산의 첫번째 매력은 봄철 철쭉 군락이다. 이 철쭉 군락은 북릉인 떡갈재부터 정상 사이, 정상에서 남릉 상의 946.3m봉(베틀봉) 사이, 그리고 946.3m봉에서 모산재 사이에 대단위로 형성돼 있어 전국에서 손꼽는 철쭉군락지로 평가되고 있다. 매년 5월5일을 전후해 산청군과 합천군은 철쭉제 행사를 성대히 치르고 있다.
황매산은 합천을 대표하는 산이며, 명소로 새집골, 옛 절터, 와포수에 희덤이 우뚝솟은 산이다. 합천호 푸른물에 하봉, 중봉, 상봉의 산 그림자가 잠기면 세송이 매화꽃이 물에 잠긴 것같다고 수중매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 황매산은 화강암 기암괴석과 소나무, 철쭉, 활엽수림이 어우러져 탈속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산 아래의 황매평전은 목장지대와 고산철쭉 자생지가 있으며, 통일신라시대의 고찰인 염암사지(사적131호)가 있다. 모산재 위쪽 정상 바로 아래에 넓게 펼쳐진 황매평전은 초가을부터 드넓은 고원에 들국화가 어지럽게 피어난다. 황매산 정상에 서면 잔잔한 합천호와 이웃 악견, 금성, 허굴 3산, 산청군 차황면 쪽의 산과 들이 한눈에 보인다.
첫댓글 권총외 2명 산행 신청 지귀상가
김성자 김근영 산행 신청 한일
회장님외 3명 산행 신청 윤병원 합성동
강종길 김미자 정병도님 산행 신청 한일
임수철 산행 신청 합성동
이정실 산행 신청 한일
박진곤 김성배 산행 신청 중리
서분선 이점이 외 2명 산행 신청 한일
탁태용 전순옥 산행 신청 팔용동
조경임 13명 산행 예악 지귀상가 3명 팔용동
정주화외 10명 산행 예약
신은식외 1 명 산행 신청 시청
현재 51명
총회 산행 신청 마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