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a Good Lunch for Frog?-노랑반 |
Week | Lesson | Book | Objectives | Activity |
1st | 1 | Story | 스토리 빅북의 표지와 장면들을 보며 내용을 유추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벌레를 구별하여 그 이름을 말할 수 있다. | Storytelling Story Song 상황그림 나열하기 |
2 | Story | Shared Reading으로 이야기를 듣고 읽을 수 있다. 워크북의 다양한 활동으로 스토리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 Story Review Story Workbook (pp. 2-5) 실물 사진 판별 |
3 | Phonics | 파닉스리더스를 읽고 Story Chant를 부르며 모음 이중자ai, ay를 갖는 단어를 구별할 수 있다. 워크북 활동으로 파닉스 스토리를 이해하고 말할 수 있다. | Story Chant Phonics Workbook (pp. 2-3) 단어카드 뺏기 |
2nd | 4 | Story | 스토리의 그림을 하나씩 보며,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질문에 답할 수있다. Story Chant를 통해 여러 가지 벌레를 구별할 수 있다. | Shared Reading Story Chant 손바닥치기 |
5 | Story | 벌레를나타내는 단어와 관련 표현을 익히며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다. 워크북의 다양한 활동으로 단어의 뜻과 소리를 익힐 수 있다. | Story Review Story Workbook (pp. 6-9) 거미줄 |
6 | Phonics | Word Chant를 부르면서모음 이중자ai를갖는 단어를 구별할 수 있다. 워크북 활동으로 모음 이중자ai를 갖는 단어의 뜻과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 Word Chant Phonics Workbook (pp. 4-7) 파닉스 기차표 |
3rd | 7 | Story | Story Song와 Story Chant를 통해 스토리 내용을 다시 확인하며 벌레 이름과 특징을 나타내는 관련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Storytelling Story Song / Story Chant 카드만들기 |
8 | Story | 각 스토리 장면을 보며 스토리텔링의 내용을 복습하며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 워크북의 다양한 활동으로 관련 표현을 익힐 수 있다. | Story Review Story Workbook (pp. 10-13) 워드맵 |
9 | Phonics | Story Chant와 Word Chant를 부르며 모음 이중자ai, ay를 갖는 단어를 구별할 수 있다. 워크북 활동으로 모음 이중자ai, ay를 갖는 단어를 구별할 수 있다. | Story Chant / Word Chant Phonics Workbook (pp. 8-11) Catch Ball |
4th | 10 | Story | Make-believe Play를 통해 Key Expressions을 말할 수 있다. 역할극 활동으로 발화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Make-believe Play Make-believe Play Chant 보드 게임 |
11 | Story | 스토리를 들으면서 이해도를 확인하며 각 벌레의 특징을 구별할 수 있다. 워크북 활동으로 단어를 읽고 따라 써보고 미니북을 만들 수 있다. | Story Review Story Workbook (pp. 14-16) 단어 찾기 |
12 | Phonics | 모음 이중자ai, ay를 갖는 단어의 뜻과 소리를 구별하고 단어를 쓸 수 있다. 워크북 활동으로 관련 단어를 읽고, 따라 써 볼 수 있다. Sight words인 let’s를 알아보고 구별할 수 있다. | Phonics Workbook (pp. 12-16) 메모리 게임 |
Story-book | It’s time for lunch. A butterfly will be a good lunch. butterfly, spider, ladybug, bee, ant, fly |
Phonics Readers | Vowel Digraphs ai, ay rain, train, sail, play, day, w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