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추세가 화장실 강제배기를 많이 하는편인데
과연 창이 없이 강제배기만으로 공기순환이 잘될지 주방의 후드로도 강제배기를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창의 환기가 나을듯 싶습니다만,,,워낙 추세가 강제배기를 선호하다 보니
그리하여 신설건물에는 겨울철에 환기가 잘 안되어서 곰팡이나 습기 및 결로 현상이 자주 벌어지는듯 합니다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하신지 토론을 해보고 싶네요~
첫댓글 요즘은 창호 자체가 워낙 좋으니 단열은 큰문제가 없을듯 하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채광이 안되어서 습기도 잘 안빠지게 되고 곰팡이나 타일 줄눈에 얼룩 같은것등등 자연채광이 안되어 더욱 문제가 있을듯 싶은데;;;;특히 새집은 이상한 냄새가 아주 고약하게 나는 경우도 있고요~
첫댓글 요즘은 창호 자체가 워낙 좋으니 단열은 큰문제가 없을듯 하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채광이 안되어서 습기도 잘 안빠지게 되고 곰팡이나 타일 줄눈에 얼룩 같은것등등 자연채광이 안되어 더욱 문제가 있을듯 싶은데;;;;특히 새집은 이상한 냄새가 아주 고약하게 나는 경우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