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포교사회/(사)문화나눔, ‘연등회 글로벌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다
국제포교사회/(사)문화나눔(회장 이재홍)은 불기 2566(2022)년 4월 5일(수) 오후 5시 한국불교역사전통문화회관 지하공연장에서 ‘연등회 글로벌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예경 의식에 이어 연등회 사무국장 선효 스님의 환영사와 국제포교사회/(사)문화나눔 이재홍 회장의 축사, 기념촬영, 오리엔테이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시청 앞에서의 점등식에 연등을 들고 참가하였다.
‘연등회 글로벌 서포터즈’는 전 세계 24개국에서 온 외국인 25명, 내국인 5명의 청년들로 구성되었다. 발대식과 점등식 참가에 이어 템플라이프 체험, 연등 만들기 체험, 율동 익히기, 프래시 몹 등 4주간에 걸쳐 사찰 문화와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연습한 후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연등회 축제에 참가한다.
불기2566(2022)년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5월 8일)와 함께 열리는 이번 연등회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조계사와 봉은사 및 종로거리 등에서 전통등전시회와 연등행렬 등으로 이루어진다. 국제포교사회에서는 연등회 행사에서 ‘외국인 연등 만들기 대회’와 ‘연등회 글로벌 서포터즈’를 지원·운영한다.
이날 축사에서 국제포교사회/(사)문화나눔 이재홍 회장은 ‘글로벌 서포터즈’가 된 것을 축하하며 4주간의 긴 교육시간들이 힘들더라도 순간순간을 즐기며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함께해서 연등회를 빛내주기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