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시는 이사중 배강희 , 짤 아래 별도첨부
지난 주말(7/7~9) 잠실 키움 : 두산 경기에서 진행된 렛-두로 시리즈
외야석 3000원, 추억의 맥주배틀을 시작으로 선수단이 직접 고른 그 때 그 시절 노래들을 등장곡으로 쓰는 컨셉이었음
~ 등장곡 목록 ~
라인업에서 느껴지는 잠실 노래방의 기운 😇
해질녘 잠실야구장의 하늘과 선선한 바람, 팬들의 떼창이 진짜 예뻤음
그 중에서 특히 반응 좋았던 등장곡 영상 몇 개
🐻 투수 최승용
🐻 포수 양의지
그리고 대망의 . .
아무리 생각해도 이거 하려고 기획한 게 아닐까 싶은 ..
오랜 크보 팬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그 노래 . . .
🐻 중견수 정수빈
(tmi 선수 본인도 타석에서 본인 응원가 더 듣고싶어 웬만하면 초구는 본다고 했었을 정도로 진짜진짜 좋아했음. 하지만 그가 군복무 중일 때 저작권 이슈가 크보를 휩쓸었고 저작권 문제로 16년 이후로 더이상 쓸 수가 없게 됨..ㅠㅠ 저작권을 사비로라도 사서 쓰고싶어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평생 본인이 벌고 모아도 해결이 안 될 만큼 큰 금액이고 항간엔 크보 전체를 팔아도 안 된다는 얘기도 있다고..ㅋㅋ.. 써핀유에쎄이 곡 자체가 다른 곡의 표절곡이었음.. 원곡자들의 소송으로 써핀유에쎄이의 저작권자가 여러명이 되면서 저작권의 금액도 비례하게 올라가게 된 것..
이번 시리즈에서 부를 수 있던 이유는 단순 등장곡으로 사용(편곡X) + 응원단이 공식적으로 유도하지 않음 + 팬들이 자발적(?)으로 부름 이기 때문에 ~ 그럼 .. 그냥 원래 등장곡 치우고 이걸 등장곡으로 쓰면서 팬들이 냅다 불러버리면 되는 거 아닌가 싶긴 한데 머 . . 예 우린 돈이 없으니께 .. )
글쓴이가 영상을 귀찮아서 못찾았을 뿐 모든 등장곡이 걍 노래방 그잡채
경기 후 선수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그냥 팬들뿐만이 아니라 선수들도 너무너무 좋아하고 신나했던 게 느껴짐ㅋㅋㅋㅋ
그런데 마냥 등장곡을 잘 골라서만 반응이 좋은 게 아님
경기장 곳곳에 배치된 컨셉 디자인 부착물(?)들과
금,토요일에 진행된 맥주배틀이 일요일엔 어린이들을 위한 주스배틀로
(tmi 먹산답게 렛-두로 시리즈 맥주/주스배틀 스윕함^^~ 주스배틀의 경우엔 참가한 큠린이에게도 경품을 줬다구 합니당 이것도 칭찬함)
이번 시리즈를 위해 새로 찍고 제작한 레트로 포카 (둘째날부터 품절이슈..)
레트로 컨셉에 잡아먹힌 전광판 선수소개 이미지
(사진에선 잘 안 보이는데 이미지 비율도 브라운관ㅋㅋㅋㅋㅋㅋ에 맞춤 ㅠ..)
암만 레트로 컨셉이어도 뉴미디어도 신경 써야지~!
유튭 썸네일도 귀여움ㅋㅋㅋㅋㅋ
지류티켓도 짱 귀여웠는데 사진을 못 찾겠음 ◠‿◠
이런 정성 가득하고 확실한 컨셉으로 인해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반응이 진짜 좋았는데
3연전 동안 4만 5천명 이상의 관중 동원, md 판매량 폭발로 이어짐
프론트는 이 정도의 반응은 생각 못했던 모양이지만 후반기에 후속작 예정이라고 합니당 ~
마케팅이라고는 영광의 시절때의 팀 성적이 전부였는데
무려 두산베어스가 무려 이런 완벽한 컨셉의 시리즈를 기획했다는 것이 너무 기특하고.. 좋고.. 좋고.... 좋아서... 정리해봐쓰요 ◠‿◠
이 완벽한 시리즈에 마침표마저 완벽하게 찍게 해준
✨렛-두로 시리즈 포함 7월전승 두산베어스✨ 선수단에게 축하와 감사를 보내며 ..
시리즈 기획자님 인센티브 왕창 받으시길 역시 바라며 ...
🐻 작년 순위 꼴아박고 재기(민기재기x 진짜 재기o)를 꿈꾸는 두산 많관부 ..
⚾️ 말 많고 탈도 많지만 낭만 하나는 보장하는 크보도 많관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