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획의도
도전 파티의 기획 콘셉트는 일반 RPG류의 게임과는 전혀 다른 커뮤니티
게임이라는 장르에 다가서기 위하여 레벨과 무관하게 누구라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고레벨은 고레벨끼리 즐기고, 저레벨은 저레벨끼리 즐기는 콘텐츠는 무수히
많지만, 모든 레벨이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기획 의도의 뿌리입니다.
(고레벨이 잠깐씩 저레벨을 도와준다는 부분도 있지만, 극히 일부 플레이에 한정된 내용으로써 생략합니다.)
물론 내용적인 부분에서 자연스럽지 못하다고 할 수는 있지만, 레벨에
맞는 장비를 끊임없이 새로 획득해야 한다는 점은 거의 모든 게임과 같습니다.
이와 같이 도전파티는 고레벨만을 위한 콘텐츠가 아니며, 고레벨을 위한
콘텐츠들은 별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초반 테스트 유저님들께 선물로 지급된 리본 레어 낚싯대(30레벨)가 너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문제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모든 레벨과 장비가 초기화되는 점에 대한 부분을 감수하고 테스트 기간 동안 열심히 도와주신 테스트 유저님들께
보다 더 많은 보상을 드리고자 했던 욕심이 과유불급이 되어 희귀한 레어가 아닌 누구나 들고 있어야만 하는 일반 아이템의 느낌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35레벨 구간을 시작으로 다시 레어로써의 입지가 생기길 희망합니다.
2) 프롤로그
어둠의 마법이 짙게 깔려있는 인존에 서식하는 보스급의 물고기들은 일반 공격력으로는 잡을 수 없는 마법의 물고기들이며, 따라서 마법 공격력만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인존에 서식하는 물고기들은 어둠의 마법으로 인하여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서 마법 방어력이 증가하므로 플레이어보다
낮은 레벨의 장비에 대한 마법 방어력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포획이 힘들게 됩니다.
혼자서는 거대한 보스 물고기의 마법 공격력을 감당하기 어렵기에, 친구들과
함께 협력하여 보스 물고기를 잡아야 합니다.
이로 인하여 월드에서는 저렙과 고렙이 존재하지만, 인존에서는 그 모든
것이 동일화가 되기에, 고레벨과 저레벨의 구분 없이 협력 낚시를 해야 합니다.
인존에서는 오로지 그 어디서도 구할 수 없는(심지어는 캐시로도 구할
수 없는) 루비만의 힘으로 마법력이 업그레이드되며, 계속적인
상위 인존의 등장으로 러브앤피시의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1. 위 내용에 대한 설명은 이미 홈페이지 - 게임정보 - 도전파티 항목에서 언급되고 있는 내용으로써 게임의
방향이 태생적으로 일반 RPG와는 다르다는 점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2. 도전파티와 대회파티는 모든 레벨이 동등한 입장에서 플레이해야
한다는 취지 때문에 기획 원안은 도전파티와 대회파티에서는 반드시 본인 레벨에 맞는 장비를 착용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만 이 중 버그로 인하여 대회
파티는 정상 작동하지만 도전파티에서는 미끼만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오해의
시작이 되었으며, 금 번 패치로 인하여 수정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