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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ya of the Dawn 저작권에 대한 미국저작청 United States Copyright Office의 2023년 2월 21일자 결정문 전문 번역본이다.
미국 저작권청 United States Copyright Office
의회 도서관 ⋅ 101 Independence Avenue SE ⋅ 워싱턴 DC 20559-6000 ⋅
www.copyright.gov
2023년 2월 21일
반 린드버그
테일러 잉글리시 듀마 LLP
21750 하디 오크 대로 #102
샌안토니오, 텍사스 78258
이전 통신 ID: 1-5GB561K
회신: 새벽의 자리야(등록 번호 VAu001480196)
린드버그 씨에게:
미국 저작권청은 2022년 11월 21일자 귀하의 서신을 검토했습니다. 귀하의 의뢰인인 Kristina Kashtanova에게 Zarya of the Dawn("저작물")이라는 제목의 저작물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청하기 위해 보낸 서한에 대한 답변입니다. Ms. Kashtanova는 이전에 저작물 등록 번호 VAu001480196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신청하여 획득했습니다. Midjourney의 인공 지능(“AI”) 기술 작동에 대한 설명과 작업물을 생성하기 위해 고객이 이를 어떻게 사용했는지를 포함하여 귀하의 편지에 제공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사무국은 저작물의 등록 신청서 원본과 기탁 사본, 행정 기록의 관련 서신에 대한 검토를 완료했습니다. (본 청은 분석에서 Ms. Kashtanova와 그녀의 변호인으로부터의 서신만 고려했습니다. 본 청은 본 서한과 관련하여 Ms. Kashtanova는 저작물의 텍스트와 저작물의 서면 및 시각적 요소의 선택, 조정 및 배열의 저자입니다. 저작자는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그러나 아래에서 논의하는 바와 같이 Midjourney 기술로 생성된 저작물의 이미지는 인간 저작물의 산물이 아닙니다. 작업에 대한 현재 등록은 Midjourney에서 생성된 콘텐츠를 부인하지 않기 때문에 Ms. Kashtanova에게 발급된 원본 인증서를 취소하고 그녀가 만든 표현 자료만 다루는 새 인증서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Office의 등록 인증서 재발급은 유효 날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신규 등록은 원본과 동일한 유효 날짜인 2022년 9월 15일을 갖습니다. 공개 기록은 취소 및 신규 등록을 상호 참조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취소된 등록이 보다 제한적인 새로운 등록으로 대체되었음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I. 작업 설명
Ms. Kashtanova가 제공한 지원서 및 첨부된 기탁 자료에 설명된 대로 작품은 18페이지로 구성된 "만화책"이며 그 중 하나는 표지입니다. 표지는 젊은 여성의 이미지, 작품 제목, "Kashtanova"와 "Midjourney"라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페이지는 텍스트와 시각 자료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표지와 두 번째 페이지의 복제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II. 행정 기록 요약
2022년 9월 15일 Ms. Kashtanova는 작업 신청서와 작업 각 페이지의 사본을 기탁 사본으로 제출했습니다. 그녀의 지원서에서 Ms. Kashtanova는 작품의 저자를 "Kristina Kashtanova"로 기재하고 자신이 "만화책"을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지원서는 그녀가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작업의 일부를 생성했음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또한 작업의 어떤 부분에 대한 법적 책임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편지에서 설명한 것처럼 작업의 표지에 "중간"이라는 단어가 표시되지만 표지에 있는 단어의 의도나 의미에 대한 표시는 없습니다. 미국 저작권청에서 Kristina Kashtanova에게 보낸 편지 at 2 (2022년 10월 28일).) Office는 같은 날 신청서를 검토하고 저작물을 등록 번호 VAu001480196으로 등록했습니다.
저작물을 등록한 직후, Office는 Ms. Kashtanova가 Midjourney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만화책을 만들었다는 소셜 미디어상의 진술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청서가 인공 지능의 사용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특허청은 신청서가 잘못되었거나 최소한 실질적으로 불완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2022년 10월 28일자 편지에서 Office는 Ms. Kashtanova가 등록이 취소되어서는 안 되는 이유를 보여주는 추가 정보를 서면으로 제공하지 않는 한 등록을 취소하겠다고 알렸습니다.( Under 37 C.F.R. § 201.7(c)(4) , 발행된 등록이 저작권에 대한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거나 "등록에 필수적인 정보가 출원에서 완전히 생략되었거나 의심스럽다"는 사실을 특허청이 알게 된 경우, 특허청은 저작권 청구인과 연락하여 " 필요한 정보를 확보하거나... 또는 신청서에 이전에 제공된 정보를 명확히 하기 위해." 청구인이 30일 이내에 회신하지 않으면 저작권청은 등록을 취소합니다. Id.) 미국 저작권청에서 Kristina Kashtanova에게 보낸 편지(10월 2022년 28월 28일).
2022년 11월 21일에 사무실은 Ms. Kashtanova의 변호사 Mr. Van Lindberg로부터 적시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Van Lindberg, Taylor English Duma LLP가 미국 저작권청에 보낸 편지(2022년 11월 21일)("Kashtanova 편지"). 이 편지는 Ms. Kashtanova가 Midjourney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포함하여 작품을 만든 과정을 설명합니다. Mr. Lindberg는 (1) Ms. Kashtanova가 작업의 모든 측면을 저술했으며 Midjourney는 단지 보조 도구 역할을 했고, (2) 또는 작업의 일부는 텍스트는 Ms. Kashtanova가 작성했으며 작품은 텍스트와 이미지의 창의적인 선택, 조정 및 배열로 인해 저작권이 있는 편집물입니다.
III. 논의
A. 법적 기준
작업에 대한 분석으로 넘어가기 전에 해당 분석을 안내하는 법적 원칙을 여기에 요약합니다. 저작권법은 저작권 보호의 범위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법에 따르면 저작물은 "모든 유형의 표현 매체에 고정된 저작자의 원본 저작물"에 해당하는 경우 등록될 수 있습니다. 17 U.S.C. § 102(a). 대법원은 이 맥락에서 “독창적”이라는 용어가 독립적인 창작과 충분한 창의성이라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Feist Publ'ns, Inc. 대 Rural Tel. 서브 Co., 499 U.S. 340, 345(1991). 첫째, 저작물은 저작자가 독립적으로 창작한 것이어야 합니다. ID. 둘째, 작품은 충분한 창의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ID. 약간의 창의성만 필요하지만, 대법원은 Feist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알파벳순 전화번호부와 같은 일부 저작물이 이 낮은 기준조차 충족하지 못한다고 판결했습니다. ID. 법원은 "헌법적 문제로서 저작권은 최소 수준 이상의 창의성을 지닌 저작물의 구성 요소만 보호한다"고 말했습니다. ID. at 363. "창의력이 전혀 없거나 거의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 하찮은" 작품에는 저작권이 있을 수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ID. 359에서.
"저작물"이라는 문구를 해석하는 법원은 일률적으로 인간 저자의 창작물로 제한했습니다. 예를 들어, Burrow-Giles Lithographic Co. v. Sarony 사건에서 대법원은 사진이 "작가의 독창적인 지적 개념의 대표자"이기 때문에 저작권으로 보호된다고 판결했습니다. 창작자; 만드는 사람; 과학이나 문학 작품을 완성한 사람.” 111 U.S. 53, 57–59(1884). 그렇게 함으로써 법원은 사진이 기계에 의해 만들어진 “어떤 자연물이나 어떤 사람의 정확한 특징을 종이에 복사한 것”일 뿐이라는 주장을 기각했습니다. ID. at 56. 그러나 법원은 사진이 인간 사진가에 의한 "신기함, 발명 또는 독창성을 위한 여지가 없는" "단지 기계적인" 과정이라면 "저작권은 보호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ID. at 59 .
"저작물"이라는 문구를 해석하는 법원은 일률적으로 인간 저자의 창작물로 제한했습니다. 예를 들어, Burrow-Giles Lithographic Co. v. Sarony 사건에서 대법원은 사진이 "작가의 독창적인 지적 개념의 대표자"이기 때문에 저작권으로 보호된다고 판결했습니다. 창작자; 만드는 사람; 과학이나 문학 작품을 완성한 사람.” 111 U.S. 53, 57–59(1884). 그렇게 함으로써 법원은 사진이 기계에 의해 만들어진 “어떤 자연물이나 어떤 사람의 정확한 특징을 종이에 복사한 것”일 뿐이라는 주장을 기각했습니다. ID. at 56. 그러나 법원은 사진이 인간 사진가에 의한 "신기함, 발명 또는 독창성을 위한 여지가 없는" "단지 기계적인" 과정이라면 "저작권은 보호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ID. at 59 .(이는 5년 전 Trade-Mark Cases에서 “[저작권 조항에 따라] 보호되어야 하는 저작물은 책의 형태로 구체화된 지적 노동의 산물이며, 100 U.S. 82, 94 (1879). 법원의 후기 사건은 유사하게 인간의 표현과 저작권 사이의 연관성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Mazer 대 Stein 사건에서 법원은 Sarony를 다음과 같은 명제로 인용했습니다. 347 U.S. 201, 214 (1954). 그리고 Goldstein 대 California 사건에서 법원은 다시 Sarony의 주장을 인용했습니다. 독창적인 작곡을 하는 개인, 헌법적 의미에서 이 용어는 '창작자', '어떤 것이든 그 기원을 빚진 사람'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412 U.S. 546, 561 (1973).)
인간이 아닌 저자가 있다고 주장하는 경우 항소 법원은 저작권이 주장된 창작물을 보호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Ninth Circuit은 "인간이 아닌 영적 존재에 의해 '저작된'"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책은 저작권 보호만 받을 수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인간의 선택과 계시의 배열"이 있다면. 유란시아 발견. v. Kristen Maaherra, 114 F.3d 955, 957–59(9th Cir. 1997). 유란시아 법정은 “저작권법이 보호하고자 하는 것은 신성한 존재의 창조물이 아니기” 때문에 “책이 저작권이 되기 위해서는 인간 창조성의 어떤 요소가 발생했음이 틀림없다”고 판결했습니다. ID.
저작권청의 등록 관행은 이러한 법원 결정을 따르고 반영합니다. 저작권청은 저작물을 심사하고 등록하기 위한 표준을 제공하는 미국 저작권청 관행 개론(제3판)에서 법률에 대한 이해를 수집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사례에 따라 Compendium은 Office가 "인간이 저작물을 만들지 않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청구 등록을 거부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U.S. COPYRIGHT OFFICE, COMPENDIUM OF U.S. COPYRIGHT OFFICE PRACTICES § 313.2 (3d ed. 2021) ("COMPENDIUM (THIRD)") ("원숭이가 찍은 사진" 및 작품의 저자로 성령님을 명명하는 노래”).(저작권청은 AI가 자율적으로 만든 영상 저작물의 등록을 거부했습니다. U.S. Copyright Office Review Board, Decision Affirming Refusal of Registration of Registration of A Recent Entrance to Paradise (2월 2월 참조) . 14, 2022), https://www.copyright.gov/rulings-filings/review-board/docs/a-recent-entrance-to-paradise.pdf.)저작권 보호를 위한 요구 사항을 고려한 후 Office는 귀하의 편지에 설명된 작업의 요소로 전환합니다.
B. 작품의 텍스트
저작권청은 저작물의 텍스트가 저작권으로 보호된다는 데 동의합니다. 귀하의 편지에는 "작성 텍스트는 생성 AI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다른 소스나 도구의 도움 없이 전적으로 Kashtanova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Kashtanova Letter at 2. 이 진술에 근거하여 본 청은 해당 텍스트가 인간 저자의 산물임을 확인합니다. 또한 Office는 저작물의 텍스트가 Feist에서 보호하는 데 필요한 "조금의 창의성" 이상을 포함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499 U.S. at 346을 참조하십시오. 이러한 이유로 저작물의 텍스트는 등록 가능합니다. 원본 이야기와 저작물에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충분히 독창적인 이야기와 별도의 텍스트 저자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COMPENDIUM(THIRD) §§ 507.1, 507.2(2차 저작물 논의)를 참조하십시오. Ms. Kashtanova는 편지, Kashtanova Letter at 3–4 참조, 그러나 구절이 단편 소설의 발췌인지 또는 전체 이야기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이야기는 작업 보증금의 일부로 제출되지 않았으므로 Office는 이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이를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C. 이미지와 텍스트의 선택과 배열
또한 저작권청은 저작물의 이미지와 텍스트의 선택 및 배열이 편집물로서 보호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저작권은 "기존 자료 또는 선택, 조정 또는 배열된 데이터의 수집 및 조합"을 충분히 창의적인 방식으로 보호합니다. 17 U.S.C. § 101("컴파일"의 정의); COMPENDIUM (THIRD) § 312.1(저작권이 있는 모음집의 예 제공)도 참조하십시오. Ms. Kashtanova는 작품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다듬고, 자르고, 배치하고, 프레임을 만들고, 배열"하여 페이지에 전달되는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13에서 Kashtanova 편지; ID도 참조하십시오. at 4 ("Kashtanova가 Zarya의 이야기를 반영하기 위해 해당 이미지를 선택, 조정 및 배열하는 것은 최소한 작업 전체의 저작권을 지원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함). 작업물에서 이미지의 선택과 배열이 전적으로 Ms. Kashtanova에 의해 수행되었다는 진술에 근거하여 Office는 그것이 인간 저자의 산물이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또한 Office는 저작물 전반에 걸쳐 이러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편집한 것이 Feist에 따라 저작권으로 보호될 만큼 충분한 창의성을 포함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구체적으로 Office는 작업을 구성하는 이미지의 선택과 작업의 각 페이지에서 이미지와 텍스트의 배치 및 배열과 관련하여 작업이 창의적인 선택의 산물임을 확인합니다. 따라서 저작권은 저작물을 구성하는 텍스트 및 시각적 요소의 전반적인 선택, 조정 및 배열에 대한 Ms. Kashtanova의 저작자를 보호합니다.
D. 개별 이미지
작품의 개별 이미지로 돌아가서 Office는 Ms. Kashtanova가 저작권 분석에서 Midjourney의 인공 지능 기술을 사용한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Kashtanova Letter의 대부분은 Ms. Kashtanova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이러한 이미지를 만든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이미지가 저작권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을 다루기 전에 Office는 Midjourney에 대한 이해와 작동 방식을 설명합니다. Office의 이해는 인공 지능 서비스에 대한 편지의 설명을 기반으로 합니다. Midjourney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계산 시간에 해당하는 구독 계획과 함께 사용자가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Fast and Relax 모드를 참조하십시오.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fast-relax("Midjourney는 강력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사용하여 각 프롬프트를 해석하고 처리합니다. Midjourney 구독을 구매하면 이러한 GPU에서 시간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 구독 계획,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plans (다른 구독 계획에 대한 정보 제공)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모든 웹사이트는 2023년 2월 17일에 마지막으로 방문했습니다.) Office 자체 지식 및 Midjourney의 공개 문서에 대해 Office가 행정적으로 통지합니다.(“일반적으로 Office는 진술의 진실성을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수행하거나 사실을 발견하지 않습니다. COMPENDIUM (THIRD) § 602.4(C). 그러나 청은 "청 또는 일반 대중이 알고 있는 사실 또는 문제에 대해 행정적 통지를 받을 수 있으며" 청은 그 지식을 사용하여 부정확하거나 불완전한 정보에 기초한 것으로 보이는 신청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ID.)1. Midjourney 작동 방식Midjourney는 사용자가 제공한 텍스트에 응답하여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인공 지능 기술을 제공합니다. Midjourney는 사용자가 운영하는 개별 서버로 구성된 Discord라는 독립적인 제3자 통신 서비스 위에서 운영됩니다. (Discord는 사용자가 텍스트 또는 음성 통신을 위한 개별 "채널"을 포함하는 "서버"를 생성할 수 있는 통신 서비스입니다. Librarian, Beginner's Guide to Discord, DISCORD, https://support.discord.com/hc/en us를 참조하십시오. /articles/360045138571-Beginner-s-Guide-to-Discord.) Midjourney를 사용하려면 먼저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개 "채널"이 포함된 Midjourney Discord 서버에 가입해야 합니다.(빠른 시작,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quick-start(Midjourney를 사용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Midjourney Discord로 직접 이동"하는 것이라고 설명). Midjourney는 주로 사용자를 읽는 이러한 채널의 자동화된 계정을 통해 운영됩니다. -텍스트를 입력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개인이 Midjourney를 사용하는 것을 묘사하는 공개 채널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는 Midjourney의 채널 중 하나에 입력된 텍스트 명령인 "프롬프트"를 통해 Midjourney를 작동합니다. Midjourney에서 설명한 것처럼 프롬프트는 "/imagine"이라는 텍스트로 시작하고 Midjourney가 생성해야 하는 내용을 설명하는 텍스트를 포함해야 합니다. 또한 (1) 생성된 출력에 영향을 미치는 하나 이상의 이미지의 URL 또는 (2) Midjourney가 특정 종횡비로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지시하거나 다른 기능적 방향을 제공하는 매개변수를 포함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매개변수 목록의 경우 , 매개변수 목록,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parameter-list를 참조하십시오.)사용자가 Midjourney에 프롬프트를 제공하면 기술이 응답으로 4개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미지는 그리드로 제공되며 그리드 아래의 버튼을 통해 사용자는 Midjourney가 이미지의 고해상도 버전(예: U1, U2, U3, U4)을 제공하도록 요청하고 이미지의 새로운 변형(예: V1)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V2, V3, V4) 또는 처음부터 4개의 새 이미지를 생성합니다(맨 오른쪽 아래에 있는 밝은 파란색 원형 아이콘 참조). 예를 들어 "/imagine cute baby dinosaur shakespeare writing play purple"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Midjourney에서 다음과 같은 응답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Midjourney는 고유한 설명에 따라 프롬프트를 특정 표현 결과를 생성하기 위한 특정 지침으로 해석하지 않습니다. Midjourney는 "문법, 문장 구조 또는 인간과 같은 단어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단어와 구를 "토큰이라고 하는 더 작은 조각으로 변환하여 훈련 데이터와 비교한 다음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prompts. 생성에는 "초기 이미지 그리드를 생성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사용되는 텔레비전 정적과 같은 시각적 노이즈 필드"로 시작한 다음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정적을 사람이 인식할 수 있는 이미지로 정제하는 Midjourney가 포함됩니다. Seeds,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seeds.(Midjourney는 이미지 그리드의 "시작점"으로 "시드"라고 하는 임의로 선택된 숫자로 시작하지만 사용자는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프로세스에 대한 특정 시드를 지정하려면 Seeds,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seeds를 참조하십시오.)
Midjourney 사용자가 도구를 통해 궁극적으로 만족스러운 이미지를 얻는 과정은 인간 예술가, 작가 또는 사진가의 과정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용자의 초기 프롬프트는 Midjourney의 훈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4개의 다른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이러한 초기 이미지 중 하나에 적용되는 추가 프롬프트가 후속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Midjourney가 미리 생성할 내용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세스는 사용자가 제어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Kashtanova Letter at 8(입력 "Raya as a hologram"의 "또 다른 반복"을 "렌더링[]하기 위해 [] 프롬프트 및 입력과 함께 Midjourney 서비스를 제공[ing]하는 프로세스를 설명하는) Kashtanova Letter at 8 참조).
2. 미드저니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법의 적용
이전 기록에 근거하여 Office는 저작물에 포함된 Midjourney에서 생성된 이미지가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원본 저작물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COMPENDIUM (THIRD) § 313.2 참조(“저작자의 창의적인 입력이나 개입 없이 무작위로 또는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계 또는 단순한 기계적 프로세스에 의해 제작된 저작물을 등록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 그녀는 각 이미지의 구조와 내용을 "안내"했다고 주장하지만 Kashtanova 편지에 설명된 프로세스는 이미지에서 "전통적인 저자 요소"를 시작한 것이 Kashtanova가 아니라 Midjourney임을 분명히 합니다.Kashtanova는 각 이미지가 "유사한 창작 과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고 주장합니다. Kashtanova Letter at 5. 여기에서 요약하면 이 프로세스는 Midjourney를 사용하는 일련의 단계로 구성됩니다. 먼저 그녀는 Midjourney에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했습니다. 그녀는 이를 이미지에 대한 "핵심 크리에이티브 입력"이라고 설명합니다. ID. at 7–8 ("오래된 사진을 들고 있는 검은 피부 손 --ar 16:9" 프롬프트에 대한 응답으로 처음 생성된 이미지의 예 제공).(위에 설명된 대로 "--ar 16:9" 텍스트는 " 매개변수" 또는 명령으로 Midjourney에게 16:9 종횡비로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지시합니다. 매개변수 목록, MIDJOURNEY, https://docs.midjourney.com/docs/parameter-list를 참조하십시오(“--aspect 또는 - -ar"는 Midjourney에게 "세대의 가로 세로 비율 변경"을 지시합니다.) Kashtanova Letter at 8도 참조하십시오("이 입력에는 출력 이미지를 16으로 제한하는 Midjourney 서비스에 대한 방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9 종횡비”).) 다음으로 “Kashtanova는 이러한 출력 이미지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추가로 개발했습니다.” ID. at 8. 그런 다음 그녀는 새로운 중간 이미지와 궁극적으로 최종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프롬프트와 Midjourney에 제공된 다른 입력을 조정하거나 변경했습니다." ID. Ms. Kashtanova는 시각적 자료를 직접 만들었다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수동태를 사용하여 최종 이미지를 "만들고, 개발하고, 세련되고, 재배치"하고 중간 이미지의 요소를 포함하여 "응집된 전체로 통합"했다고 설명합니다. ID. at 7. 최종 이미지를 얻기 위해 그녀는 시행 착오의 과정을 설명합니다. 그녀는 Midjourney에 "수백 또는 수천 개의 설명 프롬프트"를 제공하여 "자신의 비전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생성된] 수백 번의 반복을 수행했습니다. 가능한 한." ID. 9–10에서.
Ms. Kashtanova가 원하는 이미지에 도달하도록 제어하고 안내하는 도구가 아니라 Midjourney는 예측할 수 없는 방식으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Midjourney 사용자는 기술이 생성하는 이미지의 저작권 목적상 "작성자"가 아닙니다. 대법원이 설명했듯이 저작물의 '저작자'는 '실제로 그림을 형성한 사람', '창의적 또는 대가' 역할을 하는 사람입니다. Burrow-Giles, 111 U.S. at 61. Midjourney에 텍스트 프롬프트를 제공하는 사람은 생성된 이미지를 "실제로 형성"하지 않으며 그 배후의 "마스터 마인드"도 아닙니다. 대신 위에서 설명한 대로 Midjourney는 시각적 "노이즈" 필드로 이미지 생성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이 필드는 Midjourney의 교육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사용자 프롬프트에서 생성된 토큰을 기반으로 정제됩니다. 프롬프트의 정보는 생성된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프롬프트 텍스트는 특정 결과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Prompts, MIDJOURNEY를 참조하십시오. 완성된 결과의 내용”). 사용자가 Midjourney가 생성하도록 지시하는 것과 Midjourney가 실제로 생성하는 시각적 자료 사이의 상당한 거리 때문에 Midjourney 사용자는 생성된 이미지를 "마스터 마인드"로 취급할 수 있는 충분한 제어가 부족합니다.Midjourney의 특정 출력을 사용자가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은 Midjourney를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다른 도구와 저작권 목적에서 다르게 만듭니다. Kashtanova Letter at 11을 참조하십시오(Midjourney를 사용하는 프로세스는 Adobe Photoshop과 같은 다른 "컴퓨터 기반 도구"를 사용하는 것과 유사하다고 주장함). Burrow-Giles의 사진작가처럼 아티스트는 편집 또는 기타 보조 도구를 사용할 때 수정할 시각적 자료를 선택하고, 사용할 도구와 변경 사항을 선택하고, 최종 이미지를 제어하기 위한 특정 단계를 수행합니다. 예술가 자신의 "[그들이] 가시적 형태를 부여한 독창적인 정신적 개념". Etrailer Corp. v. Onyx Enters., Int'l Corp. 사건에서 법원은 그녀가 Photoshop을 사용하여 "매끄럽게 하고, 자르고, 채도를 높이고, 트레일러 액세서리 사진 사례 번호 4:17-CV-01284-AGF, 2018 U.S. Dist. LEXIS 19916, at *4 (E.D. Mo. 2018년 2월 7일) 저작권으로 보호됨) 그리고 Payton v. Defend, Inc.에서 법원은 원고가 기존의 “AR-15 Airsoft gun 모델 사진”을 바탕으로 AR-15 소총의 실루엣이 포함된 셔츠 디자인을 Photoshop을 사용하여 제작한 저작권 문제. 제15-00238호 SOM/KSC, 2017 미국 지구 LEXIS 208358, at *9 (D. Haw. 2017년 12월 19일).) Burrow-Giles, 111 U.S. at 60 (사진작가의 창의적인 선택이 사진을 "[그의] 지적 발명품"으로 만들었다고 설명). Midjourney 사용자는 생성된 초기 이미지 또는 최종 이미지에 대해 유사한 제어 권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Ms. Kashtanova와 같은 사용자는 "수백 개의 중간 이미지"를 생성해야 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염두에 둔 것과 일치하는 이미지의 "개념에서 생성까지 1년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Kashtanova 편지 3, 9.
또한 저작권청은 이미지가 "창의적이고 인간이 작성한 프롬프트"의 시각적 표현이기 때문에 Ms. Kashtanova의 텍스트 프롬프트 사용이 결과 이미지의 저작권 보호를 허용한다는 데 동의하지 않습니다. (Ms. Kashtanova는 그녀의 텍스트 프롬프트가 시와 유사하기 때문에 저작권이 있다고 제안하지만, 그녀는 신청서에 텍스트 프롬프트를 제출하지 않았으며 별도로 또는 작업의 일부로 텍스트 프롬프트 자체를 등록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Kashtanova 편지를 참조하십시오. at 9–10. 따라서 본 청은 여기에서 프롬프트의 저작권 문제를 다루지 않았습니다.) Id. at 10. Midjourney는 무작위로 생성된 노이즈로 시작하여 최종 이미지로 발전하기 때문에 특정 프롬프트가 특정 시각적 출력을 생성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대신 프롬프트는 주문보다 제안에 더 가깝게 기능합니다. 이는 콘텐츠에 대한 일반적인 지시가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아티스트를 고용하는 고객의 상황과 유사합니다. 카슈타노바 씨가 비주얼 아티스트에게 "라야라는 이름의 홀로그래픽 나이든 백인 여성"을 포함하는 이미지를 제작하도록 의뢰했다면 "라야는 곱슬머리를 하고 있고 그녀는 우주선 안에 있다", 이미지가 비슷한 분위기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지시와 함께 "스타 트렉 우주선", "홀로그램", "옥탄 렌더", "언리얼 엔진", "시네마틱" 및 "하이퍼 디테일"에 이르기까지 Ms. Kashtanova는 해당 이미지의 작성자가 아닙니다. ID를 참조하십시오. at 8 (Midjourney에 제공된 프롬프트 텍스트). 저작물이 고용용 저작물의 자격을 갖추기 위한 법적 요건이 없는 경우(17 U.S.C. § 101("고용 저작물"의 정의) 참조) 저작자는 그러한 지시를 받고 최선의 방법을 결정한 시각 예술가입니다. 그들을 표현하십시오. 그리고 Kashtanova가 이미지 검색 엔진에 해당 용어를 입력하는 경우 검색에 대한 응답으로 반환된 이미지가 그녀의 예술적 비전과 아무리 유사하더라도 그녀가 "작성"했다고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청은 Ms. Kashtanova가 Midjourney와 함께 일하면서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는 주장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노력이 그녀를 저작권법에 따라 Midjourney 이미지의 "작가"로 만들지는 않습니다. 법원은 "눈썹의 땀"이 다른 방법으로는 보호할 수 없는 자료에 대한 저작권 보호의 근거가 될 수 있다는 주장을 기각했습니다. of the brow”는 저작권이 저자의 원래 기여보다 더 확장되도록 허용합니다. Feist, 499 U.S. at 352–53.) 저작권청은 “저작물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 노력 또는 비용의 양을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작물이 저작권법과 헌법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창의적 불꽃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개요서(세 번째) § 310.7.
여기서 본청의 결정은 Ms. Kashtanova가 Midjourney를 사용하여 저작물의 이미지를 생성한 것에 대해 제공된 특정 사실을 기반으로 합니다. 표현 자료를 생성할 수 있는 다른 AI 제품은 Midjourney와 다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무실의 행정 기록에서 Ms. Kashtanova는 Midjourney가 생성한 개별 이미지의 저작권 목적상 저자가 아닙니다.
3. Ms. Kashtanova가 편집한 이미지
마지막으로 Ms. Kashtanova는 Midjourney에서 만든 일부 이미지를 직접 편집했다고 제안합니다. 그녀의 편지는 작업에 포함된 두 개의 특정 이미지를 가리킵니다. 저작권청은 변경 사항이 Ms. Kashtanova에 의해 직접 이루어졌다는 진술을 수락하지만, 편집 변경 사항이 저작권을 가질 만큼 충분히 창의적이라고 확정적으로 결론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먼저, Ms. Kashtanova는 작업 2페이지의 이미지에서 "Zarya의 입술과 입의 렌더링을 수정했다"고 설명합니다. Kashtanova의 편지 at 12.
Zarya의 입, 특히 윗입술의 변화는 저작권 보호에 필요한 창의성을 제공하기에는 너무 사소하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Office는 인간 저자에 의해 편집, 수정 또는 수정된 보호할 수 없는 자료를 포함하는 저작물을 등록하지만, 새 저작물이 저작권 보호를 받을 자격이 있는 "충분한 양의 원본 저작물"을 포함하는 경우에만 등록합니다. 개요서(세 번째) § 313.6(D). 이 이미지에 대한 Ms. Kashtanova의 변경 사항은 이 기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Contra Eden Toys, Inc. v. Florelee Undergarment Co., 697 F.2d 27, 34–35 (2d Cir. 1982) (패딩턴 곰의 수정된 그림은 캐릭터 모자의 변경된 비율을 기반으로 파생 작업으로 인정됨, 개별화된 손가락과 발가락을 제거하고 선을 전반적으로 매끄럽게 하여 그림을 "다르고 깔끔한 '모양'"으로 만듭니다.
둘째, Ms. Kashtanova는 작업 12페이지에서 눈을 감고 있는 노파를 묘사한 이미지를 가리킵니다. 그녀는 이 작업이 "Midjourney 서비스와 Photoshop을 함께 사용"하여 "얼굴의 노화, 그라디언트의 부드러움[,], 선과 모양의 수정"을 보여주기 위해 Photoshop에서 편집한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11에서 Kashtanova 편지.작업에 나타나는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Ms. Kashtanova의 설명에 따르면 Office는 이미지의 어떤 표현이 Midjourney에 의해 생성된 것과는 달리 그녀가 Photoshop을 사용하여 기여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Midjourney가 "얼굴의 노화를 보여주기 위해" 중간 이미지를 수정하는 데 Photoshop을 사용했다고 제안하지만 이전 중간 이미지에서 젊은 얼굴을 수동으로 편집했는지, 이전에 생성된 이미지를 사용하여 합성 이미지를 생성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나이든 여자 또는 다른 일을했습니다. Ms. Kashtanova가 Midjourney에서 생성한 중간 이미지를 실질적으로 편집한 범위 내에서 이러한 편집은 사람의 저작권을 제공할 수 있으며 새 등록 인증서에서 제외되지 않습니다.
IV. 결론
위에서 설명한 이유로 Office는 Zarya of the Dawn에 대한 등록 인증서(번호 VAu001480196)가 부정확하고 불완전한 정보를 기반으로 발급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저작권청이 현재 Ms. Kashtanova가 제공한 정보를 알았다면 인공 지능 기술에 의해 생성된 자료를 제외한다는 주장을 좁혔을 것입니다. 새로운 정보에 비추어, 특허청은 37 C.F.R, § 201.7(c)(4)에 따라 이전 등록을 취소하고 Ms. Kashtanova가 이 작업에 기여한 원래 저자권, 즉 "텍스트"와 "작가가 만든 텍스트와 인공 지능이 생성한 아트워크의 선택, 조정 및 배열"입니다. 이러한 기여는 주로 텍스트 자료를 포함하기 때문에 미발표 문학 저작물로 재등록됩니다. 17 U.S.C. 408(c)(1).) 신규 등록에서는 "인공 지능에 의해 생성된 작품"을 명시적으로 제외합니다.
공개 기록은 이 결정을 반영합니다. 첫째, 취소된 등록에 대한 기록은 취소가 저작물에 포함된 비인간 저작물을 배제하지 못했기 때문임을 나타냅니다. 둘째, 기록은 이 작업에 대한 새롭고 더 제한적인 등록이 클래스 TXu에서 발행되었음을 반영하고 해당 새 등록에 대한 상호 참조를 포함합니다. 셋째, 신규 등록에는 "사전 등록 취소됨" 필드에 취소된 등록에 대한 상호 참조가 포함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작권청은 새 인증서에 다음과 같은 주석을 추가합니다. 신규 등록은 취소된 등록과 동일한 발효일인 2022년 9월 15일을 갖습니다.
저작권청은 등록 증명서 원본을 취소하고 이러한 변경 사항을 반영한 새 증명서를 발급하여 별도의 표지로 Ms. Kashtanova에게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버트 J. 카수닉
저작권 준회원 및등록정책실장
첨부:
미국 저작권청 서신(2022년 10월 28일)
Kris Kashtanova 편지(2022년 11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