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4월13일~15일은 태국의 새해인 '쏭끄란(Songkran, สงกรานตร์์)'에 해당합니다.
사람들은 얼굴이나 몸에 물을 뿌리며 새로운 해를 축하합니다. '유옌 뻰쑥(อยู่เย็นเป็นสุข)'이라는 말과 함께 아이가 부모, 손아랫사람이 손윗사람의 손을 살그머니 적셔 주는 것이 오래전부터 내려온 관례라고 합니다.
단, 최근 몇년 쏭끄란 축제가 소동으로 변질돼 악질적인 장난을 하는 사람이 다수있습니다. 수상 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 대해서 물 풍선 등을 던져 그것을 피하려고 하다가 보트에서 떨어지는 등의 사고가 과거에 발생했었습니다.
이 때문에 여행의 안전면을 고려해 쏭끄란 기간에는 방콕의 수상 시장 관광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덧붙여 방콕 교외의 담넌싸두억 수상 시장 관광과 아유타야 수상 시장 관광에 대해서도 안전상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4월15일은 쏭끄란 의식에 의해 왕궁이 종일 폐관, 에메랄드 사원은 본당이 종일 폐관이 됩니다.
그 외 쏭끄란 기간 중의 유의점등을 아래에 기재하겠습니다.
1. 치앙마이의 치앙다오 코끼리 캠프 및 강 놀이는 4월14일과 15일의 양일은 쉽니다.
2. 레스토랑, 쇼핑점 등의 개점 여부는 아직 미정입니다. 직전이 되어 휴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호텔 로비에서도 물을 끼얹을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건과 갈아입을 옷을 지참해 주시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이 시기 여행 예정은 충분히 주의해서 태국의 전통적인 설날인 '쏭끄란'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