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할 | 제출할 것 | 유의 사항 |
손 기록 | 모둠 질문과 손으로 쓴 손 기록 양식을 제출 | 공책 및 질문지. 워드입력자에게 전달 |
워드 입력 | 손 기록한 것을 한글파일에 입력한 것. 맞춤법, 띄어쓰기 교정까지 되어 있어야 함. | 최종 편집자에게 전달 |
최종 편집 | 머리말, 소감 나누기, 맺음말, 내용 흐름을 다듬은 후 정해진 양식대로 편집이 완료한 최종편집본. | 반-모둠이름-책제목-최종편집자 이름 (예: 2학년1반-1모둠-우아한거짓말-김@@) |
사진 기록 | 책 대화 장면이 생동감 있게 드러나는 사진 2컷+ 책표지 사진, 한글파일에 붙이고 사진에 언제, 어떤 모습인지 설명을 적은 것. 70mm×50mm 이하 | 최종편집자에게 전달 |
♡ 편집 형식 : 반드시 지키세요 - 지키지 않았을 때 감점 요인이 됨.
1. 대화내용을 한편의 글로 정리하기 – 머리말, 소감나누기, 맺음말이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 책 읽고 대화한 내용을 글로 정리한 후 ‘한글문서’에서 작성하도록 합니다.
- 분량은 A4 4쪽 이상(양면2장) /사진은 3장 이하로 하며 사진 크기는 70mm×50mm 이하로 제한합니다.
☆ 머리말 - 글의 시작 부분에 머리말이 들어가야 합니다. 5줄 이상으로 하며, 글 전체에 대한 소개와 대화한 이야기의 방향이 잘 드러나면 좋겠습니다. (소설 줄거리 요약 아님!!)
☆ 소감 나누기 – 책 읽고 대화하기를 한 소감을 서로 이야기한 내용이 대화하기의 마지막 부분에 들어가야 합니다.
☆ 맺음말 – 대화하기가 다 끝나고 글의 끝에 맺음말이 들어가야 합니다. 5줄 이상으로 하며, 글을 정리하고 대화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느낀 내용이나 책을 읽고 깨닫고 알게 된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주면 좋습니다.
2. 글 다듬기 – 워드기록이 최종편집에게 넘기기 전에 한글맞춤법, 띄어쓰기 등을 교정한 후 넘깁니다. 최종 편집 학생이 편집 완료 후 한 번 더 살펴 주세요.
3. 글 편집 규칙 확인하기
- 분량 : A4 4페이지 이상
- 형식 : 줄간격 160, 여백 좌우 30, 상20 머리말 15 하 15 꼬리말 15(기본 설정임, 한컴 F7로 들어가서 설정)
- 첫째 줄 : 제목 16~20포인트 진하게 가운데 정렬(개성적 제목, 개성적 폰트)
- 둘째 줄 : 책 제목 (예 : - ‘우아한 거짓말’ 대화하기 보고서). 14포인트. 가운데 정렬
- 셋째 줄 : 2학년 1반 1모둠 모둠원 : 오른쪽 정렬 12포인트
- 넷째 줄 : 비움
- 다섯째 줄 : 본문 시작, 함초롬바탕체 11포인트(신명조나 굴림 가능)
- 머리말, 대화 내용 소제목, 소감, 맺음말은 13 포인트
- 쪽 번호 넣기 : [ctrl+N+P] 또는 쪽 → 쪽 번호 매기기
- 대화글은 shift+Tab을 사용하여 편집.
예시) 수정샘 : 네 말이 맞아.
정말?
세진샘 : 정말 그렇군요.
| 20,15 ↕ |
| |
↔ 30 | 숨은 학교 폭력 이야기 - ‘우아한 거짓말’ 대화하기 보고서 2학년 1반 1모둠 모둠원 : 한 줄 띄어 씀. ◐머리말(13포인트)내용(11포인트)
◐본문 ◽대화 내용 소제목(1) 내용(11포인트) ◽대화 내용 소제목(2) 내용(11포인트) ◽대화 내용 소제목(3) 내용(11포인트) ◾소감(13포인트) 내용(11포인트)
◐맺음말(13포인트) 내용(11포인트)
| ↔ 30 | |
| 15↕ |
| |
| 15↕(꼬리말) -> 페이지 수 -1- |
|
♡ 모둠별 평가 : 책 읽고 대화하여 보고서 제출 일정
- 책 읽고 문제 내기-> 대화하기 1회 -> 대화하기 2회 -> 제출(2020.10.22.(목) 밤 12시 전까지)
(각 반 카페(수정샘 다음카페)나 개인 usb에 가져옴, 메일은 isdaby@korea.kr에 제출)
♡ 개인별 평가 : 서평 쓰기 10.23.금(1차) -> 10.26.월(2차) 수정 -> 10.27(화) 최종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