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 이재명계 정치인들에게 2
저는 비이재명계 정치인들이 대통령이 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가 희생했습니다.
비이재명계 정치인들이 공천에서 탈락될 때 방어하지 못한 것은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저는 새로운 희망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노무현대통령님께서 김대중대통령님과 합류했을 때 사람들은 정치적인 생명이 끝났다고 말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윤석열대통령님께서 조국 법무부장관님을 사퇴하게 했을 때 사람들은 정치적인 생명이 끝났다고 말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두 대통령님의 공통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희생이었습니다. 자신들의 정치생명이 끝난다는 것을 알면서도 정의로운 길을 선택했던 것입니다.
저는 비이재명계 정치인들이 이재명대표님과 다시 화합하는 방법이 이재명대표님의 기분을 맞춘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재명대표님의 기분을 맞춰서 해결하려 한다면 여러분들은 영원히 화합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재명대표님과 화합하는 방법은 여러분들이 정의로운 길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재명대표님은 대통령선거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미래당 정치인들과 비이재명계 정치인들을 포함한 제세력들을 조건없이 통합시킬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여러분들이 힘을 갖추고 있을 때의 문제입니다. 여러분들이 힘이 없으면 영원히 통합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힘을 갖춘다는 것은 지지율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정치생명이 끝난다는 것을 알면서 정의로운 선택을 했다는 증명이 희생이고 힘입니다.
새로운미래당에 합류한다는 것은 희생입니다. 새로운미래당 후보, 무소속 출마후 합류, 선거 유세 등이 모두 희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주적인데 이재명대표님께서는 저를 싫어하시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제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저에게 유리한 해석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의 기분을 맞추는 사람들보다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사람들을 더 높이 평가하고 있지 않습니까?
저는 새로운미래당을 전국 정당으로 만들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은 희생입니다. 저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을 시작할 것입니다.
새로운미래당에 합류해 주십시오.
https://m.cafe.daum.net/abcd123455/_rec?boardTyp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