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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레더 옥의 진위 확인 (2009-07-10 15:25:17) ym_chen1948
블랙 스킨 비 취의 이야기에 어떤 결과가 있습니까? 열쇠는 검은 가죽의 진위에 있다 옥! 그래서, 검은 가죽의 과학적 발굴에 추가, 안과의 관점에서, 검은 가죽 비 취의 진위를 결정 하는 방법?
우리가 전에 밝힐 거 야 검은 피부의 구성과 형성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검은 피부의 형성에 대 한 모든 종류의 주장이 있었다. 검은 피부 비 취가 있습니까? 지난 세기의 80의는 검은 피부 비 취의 수집 시장에서 나타나기 시작, chanyichong 씨, 한 량uo의 "hongshan 고 대 옥", 서투른 "레드 마운틴 제이드 수집 및 감상"과 씨에이의 "옥 하이 픽업" 및 기타 책이 발표 된 블랙 필 제이드에 대 한 수집 및 문학 원은 여전히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많은 독자 들은 이러한 검은 피부 옥이 참으로 선사시대 인간의 문화적 보물 이라고 믿고, 검은 피부 비 취의 제형에 동의 합니다.
그는 퉁 랴오 나이 지구에서 파생 된 그가 믿는 그의 수십 년의 긴 수집 경력에서 그의 황 캉 타이 씨의 지역 분석;
씨는 블랙 가죽 옥의 컬렉션에 대 한 추가 연구를 만들어, 그는 c-워드 드래곤의 진화 궤도를 찾기 위해 단계에서 검은 피부 옥에서 C 드래곤을 공부 하려고 하 고;
장 하 임 씨는 컬렉션에 있는 다 수의 검은 피부 옥에서 선사시대 문명의 메시지를 읽는다. 흑 돼지의 피부 껍질을 검정에서 흰색으로 관찰 하 고 흑 화 한 흰색으로, 장 민 화는 검은 가죽의 흑색이 진의 결과가 아니었다 고, 옛 사람들은 검정을 옹호 하 고 당시에는 어떤 식으로든 감염 되었고, 그는 검은 피부 비 취 돼지를 "레드 마운틴 카멜레온" 이라고 제안 했다.
그러나 전문가는 다른 경우에 반대 견해를 표명 했습니다. 상하이 제이드 컬렉션 모든 사람 치 요, 검은 피부 옥을 공부 한 후, 그것은 진짜 선사 시대의 유물 확실 하다! 그는 이러한 검은 피부 옥이 "비 취 연소"의 결과 라고 매우 독특한 관점을 제시 하 고, 그 종교 의식이 수행 될 때, 마녀의 우세한 훙 샨 문화 시대에,이 옥 대리는 식 후 불에 묻혀 있습니다. 이 보기는 홍 산의 옥을 수집 하 고 감상 하는 책의 전망과 일치 합니다. 동시에, "도 서, 여름 책, 인 레비"에서 "불, 비 취 굽기". "이 유명한 관용구에 대 한 새로운 설명이 있어야 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원시 사회, 전쟁 등의 주요 활동을 수행 하는 부족, 부족 지도자 및 기타 활동의 선거는 중요 한 종교 행사를 개최 해야 합니다,이의 식은 "비 취 화상" 불로 무기 옥, 즉, 우리가 선사시대 인간의 보물을 떠난 것을 대리 또는 희생 하는 것입니다.
책의 나이, 여름 책, Yin, Shang era, 즉, 신석기 시대에 해당 하는 비 취 일의 발생, 나중에 세대에서 다른 의미로 확장 되었다. 우리는 또한 독자에 게 하 고 싶은 것은 또한이 설명 하는 대영 박물관의 전시회에서 검은 피부 옥이 있다는 것입니다 "원시 조각."
우리는 또한 퉁 랴오 민속가 게에서 왕 명나라와 교류를 했 고, 그는 실제 일을 하면서 검은 피부에 어떤 비 취를 받았다.
소가 유 치 박물관은 일단 플랫폼에 발굴 검은 피부 비 취를 모았다.
그리고 관련 사람들은 명확 하 게 검은 가죽의 과학적 발굴의 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우리에 게 말했다, 그것은 고독 하기 때문에, 민속 검은 가죽 옥은 여전히 다르다, 그래서 관련 연구 및 출시를 수행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검은 가죽 비 취의 존재는 목표,이 점은 많은 수집가와 연구자에 의해 인식 되 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의 소위 훙 산 옥의 일부에서 심각 하 게 보고, 그들은 또한 검은 가죽 쉘 플레이트 연 삭의 결과입니다. "hongshan 고 대 옥" 및 서투른 "hongshan 비 취 수집 및 감사"에 발표, 흑피옥 판매의 시장은 많은, 많은 독자 들이 검은 가죽 옥에 큰 관심을가지고, 하지만 우리는 독자에 게 경고 하 고 싶은 검은 가죽 옥 모방 컬렉션 시장으로 가득, 따라서, 그것은 절대적으로 검은 가죽 옥을 식별 하는 방법에 대 한 몇 가지 연구를 할 필요가 있다.
일부 독자는 검은 피부 비 취를 모방 하는 장소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이 도시 들을 방문 했 고 진저에서, 푸 신, 벵 부에서, 우리는 워크샵의 수를 방문 하지만, 일부 오래 된 마스터를 물어 손에 손을, 매우 절묘 한 모방의 생산의 일부를 볼 수 심각 하다, 우리는 초기 일에 장소의 대부분은 검은 피부 비 취 모방, 일부 소위 검은 가죽 옥 모방을 하지 않은 것을 발견
그 표면의 검은 피부, 우리는 진짜 검은 피부 비 옥 표 피는 완전히 다른 것으로, 당신이 보고 진짜 검은 가죽 비 취와 손으로 연주로, 그래서 키는 그들이 진짜 검은 가죽 옥, 일부 가난한 모방에 의해 혼동 되지 않도록 그 독자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먼저 검은 가죽 비 취의 식별을 논의 하기 위해 "눈 과학"의 사용이 옥, 즉,이 취를 관찰 하기 위해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 한다. 먼저 그것의 옥 품질을 보고. 이 옥은 블랙으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열린 창 부분, 여전히 옥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브라운 제이드 더 많은, 갈색 옥 비 취 품질 가난한-그들은 청록색, 옅은 녹색, 노란색, 노란색, 녹색 xiuyu 제이드입니다.
명백 하 게, 이러한 옥 재료는 완전히 네이티브, 비-이국적인 옥, 다른 hongshan 문화의 발굴 보고서는 정확 하 게 동일 합니다. 둘째, 그것의 장식을 봐. 이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 옥 장식은 정확히 발굴 hongshan 문화 비 취와 동일 합니다 (대부분의 연구원은 처음에 검은 피부 옥 훙 산 옥으로 수 여). 훙 산 옥의 타일 그루브는 가장 명백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검은 피부 비 취도 이러한 종류의 특성을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hongshan 옥 처럼, 블랙 가죽 비 취 또한 드럼 눈, 프리즘 (볼록 스트링), 천공과 같은 몇 가지 독특한 조각 기술을가지고 있다. 드럼 눈의 2 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개구리 모양 드럼 눈, 그밖 것은 셔틀 드럼 눈입니다. 드럼 눈 벌지 및 드럼 눈의 눈을 윤곽, 아크가 둥글고, 전이는 자연입니다. 위조 꾼은 여기에서 보여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서투른 아크, 홈은 묘사의 명확한 패턴을 남길 것입니다. 심지어 더 놀라운이 옥 또는 볼록 문자열의 프리즘은 똑바로 처럼 척추 처럼, 당신은 그 특성을 묘사 하기 위해 네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검은, 벌금, 직선, 꽤."
有些读者曾经向我们说起过一些仿造黑皮玉器的地方。为此,我们走访了这些城市,在锦州、在阜新、在蚌埠,我们走访了一些作坊,也手把手地请教了一些老师傅,更是认真地观赏了一些制作十分精美的仿品,我们发现,绝大多数地方早期都没有黑皮玉器的仿品,而有的所谓黑皮玉器的仿品,其表面的黑皮,和我们所介绍的真正的黑皮玉器的表皮完全是两码事,只要看过并亲手把玩过真正的黑皮玉器,就能比较容易区分它们,所以关键是读者要看过真正的黑皮玉器,才不至于被一些粗劣的仿品所迷惑。
我们先用传统的方法来观察这些玉器,也就是用“眼学”来讨论黑皮玉器的鉴定。
首先来看它的玉质。尽管这些玉器已被沁成黑色,但其开窗部分,仍旧可以看出其玉的本色。它们都为碧绿、淡绿、黄色、黄绿的岫玉,其中犹以褐色玉为多,而褐色玉的玉质较差。显然,这些玉材是完全产于当地,非外来玉质,和出土报道的其他红山文化玉器完全一致。
其次,看它的纹饰。这些黑皮圆雕玉器的纹饰和出土的红山文化玉器完全相同(这也是大多数研究者一开始把黑皮玉器判为红山玉器的缘因)。红山玉器的瓦沟纹是一个最明显的特征。而黑皮玉器也有这类的特征。另外,和红山玉器一样,黑皮玉器还有一些独特的雕刻技法,比如,鼓眼、棱线(凸弦纹)、对穿孔。鼓眼有两种,一种是蛙形鼓眼,另一种是梭子形鼓眼。鼓眼凸起处和勾勒鼓眼的眼眶,弧面圆润,过渡自然。造假者最容易在此露出马脚,圆弧笨拙呆扳,凹槽处会留下明显的刻画纹。更为叫绝的是这些玉器中的棱线或者叫凸弦纹,就像脊梁一样挺拔,可以用四个字来描绘其特征,就是“黑、细、直、挺”。
검정, 즉, 볼록 문자열의 검은 색은 다른 장소 보다 더 명백 하다;
벌금, 말하자면,이 프리즘은 옥에 있는 다른 장식에 비해 훨씬 더 미세한;
직선, 즉, 볼록 문자열, 선형 또는 호, 항상 직선 느낌을 준다, 거기에 비뚤어진 외관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이해 하는 미적분의 개념의 "직선" 응용 프로그램을 참조);
아주, 말하자면, 프리즘의 pro결핵은 더 급격 하 게, 경사가 없다.
이 장식 특성의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 제이드의 주의 깊은 이해, 당신은 다른 hongshan 문화 옥 장식과 비슷한 특성을가지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독특한 장소가 있다 볼 수 있습니다.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 비 취의 천공 또한 홍 산 문화 비 취의 특성을 갖는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코끼리 콧구멍의 머리 뒤에 사람이 나 우상의 이미지에서, 로프를 묶어 사용, 따라서, 작은 같은 옥은 또한 부착 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옥 사람들은 종종 목에 조각, 두 겨드랑이, 발과 꼬리를 천공에 새겨진.
이러한 유형의 천공은 외부에서 작고, 구멍 벽은 부드러운 광택입니다.
이 검은 피부 옥의 조각 공예 특성을 마스터 하는 것은 검은 가죽 옥의 진위를 식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셋째, 검은 껍질 라운드 조각 옥의 종류를 논의 하자. 이것은 개별 전문가에 의해 가장 의심 되는, 일부 전문가 들은 그 같은 옥 유형, 훌륭함을의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다, 공식적인 발굴 보고서의 부재에서, 그들은 이것이 선사 비 취 조각 이라고 믿지 않을 것 이다.
그들의 아이디어에 약간의 진실이 있으며,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의 옥의 종류의 일부는 참으로 너무 특이 하다.
비 취, 장식, 천공, 상쾌, 에칭 및 조각은 현대 장인의 특성을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우리는 우리가 이러한 유형의 장치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그들을 거부 할 수 있습니까? 사실, 우리는 확실히 장치의 많은 이상한 유형을 통과 했습니다. "c" 드래곤은 최고의 예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c" 드래곤은 공식적으로 발굴 보고서를 하지 않은, 어떤 전문가는 "C" 드래곤의 진위를 거부? 이 여전히 질문이 있지만, 그 유형은 클리블랜드 미술관의 다른 인간을 비 옥 장신구와 유사 하지만, 그것은 미스터 바이 유에 의해 도입 된 태양 신 제이드 조각입니다 미국. 따라서, 우리는 진실과 거짓 옥을 판단 하기 위한 기초로 공식 발굴 보고서가 있는지 여부를 사용할 수 있지만, 포괄적 인 방법으로 고려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중요 한 발견과 정보를 많이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니면 홍 샨 문화를 타고 태양 하나님 옥 예, 노란색 태양 하나님 중 하나는 비 취 조각의 십자가이 머리 처럼, 높은 가격을 촬영 한, 우리는 또한 일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태양 하나님 옥 같은 특성이 있지만, 같은 특성을가지고 있지만, 하나는 동일 하지 않습니다, 즉, 그들은 의사의 카탈로그 모방에 따라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주의 깊게 연구 하지 않고이 종류의 비 취를 신중 하 게 치료 해야 하며 결론에 돌진 하지 않습니다. 독자는 검은 껍질 라운드 조각 옥의 일부는 해외 흩어져 있다 생각나 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 옥으로 돌아가려면 일본에서 디스플레이 상하이 갤럭시 호텔을 소개 했다, 우리는 미국 친구에서 알고, 또한 미국에 있는 많은 수집가이 종류의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 옥,이 종류의 검은 색 피부 둥근 조각 제이드는 심각 하 게 촬영 하지 않는 경우, 그 분산 속도는 가속 될 것입니다.
그리고 김 시 씨의 컬렉션은, 해외에서 검은 피부 비 취의 상태를 증명 하기에 충분 하다. 우리는이 비 취 동상에 대 한 일부 조각가를 상담 하는 데 사용 하 고, 그들은 또한이 이국적인 옥 모양에 매료 되었다. 이러한 비 취의 구성, 기술, 신체 비율 및 스타일링 특성을 비교 한 후, 그들은이 옥 조각 결코 현대 작품이 될 수 없다고 생각 합니다.
그들은 원시 인간의 환상과 터무니 없는 이미지의 제품만 수 있습니다. 검은 껍질 라운드 조각 제이드의 옥, 장식, 천공, 에칭 스폿, 유형 및 진 색상의 상세한 도입 후, 독자는 자연적으로 이러한 종류의 옥에 대응 하는 판단을 내릴 것입니다.
그것은이 종류의 검은 색 피부를 둥글게 하는 것은 시장에서 비 취, 이러한 옥을 볼 수 있는 모방 많은, 우리의 이전 내레이션에 따르면, 독자는 비교의 모든 측면에서, 자체-올바른 결론을 도출 하는, 문제는, 옥의이 종류를 참조, 충 동 하지 말아야 좋은 일 들이 발생 하 고 추구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식별 방법을 이해 한 후, 우리는 검은 껍질 옥의 표면에 검은 피부의 형성 메커니즘을 논의 할 것 이다. 블랙 필 라운드 조각 옥의 이름은 "중국 컬렉션" 잡지의 씨 바이 유에 의해 처음 제안 되었다 [1], 그 후, 그는 중국의 문화 신문에서 문제를 다시 소개 하 고, 쉘 테스트의 데이터를 나열, 먼저 씨 바이에의 테스트 보고서를 살펴 보자 (사진 참조).
그는 한국 서울 대학교 에서도 시험을이 수 했 고, 서울 대학교 보고서는 우리가 합의 한 것 보다 훨씬 일찍 나이를 측정 한 것으로 보인다. 상하이 박물관은 또한 검은 가죽 비 취의 소재를 테스트 했다. 불행 하 게도, 시험은 옥 자체에서 피부 껍질을 분리 하지 않았고, 그래서 바이 웨 씨의 시험과 비교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黑,就是说,凸弦纹的黑度要比其他地方明显;
细,就是说,这条棱线,比玉器中的其它的纹饰要细得多;
直,就是说,凸弦纹无论是线状还是弧状,总给人一种笔直的感觉,不会出现歪歪扭扭的样子(这里所指的“直”应用微积分学的观念去理解);
挺,就是说,棱线的突起比较突兀,没有坡度。
仔细体会黑皮圆雕玉器的这种纹饰特征,就可以看出,它既和其他红山文化玉器的纹饰有着相似的特征,又有自己独特的地方。
黑皮圆雕玉器的穿孔也具有红山文化玉器的特征。它一般都在人像或神像的脑后有象鼻孔,用以佩系绳子,因此,小型的这类玉器也应该是缀件。另外,这类玉器的人身像雕塑,往往在颈部、两腋下、足间和尾部雕有对穿孔。这类穿孔外大内小,孔壁打磨光滑。
掌握这些黑皮玉器的雕刻工艺特征,对于鉴别黑皮玉器的真伪有很大的帮助。
第三,我们再来讨论黑皮圆雕玉器的器型。这是最受个别专家质疑之处了,一些专家认为,这类玉器的器型,许多是见所未见,闻所未闻,在没有正式发掘报告之前,他们是无论如何也不会相信这是史前玉雕。他们的想法有一定的道理,黑皮圆雕玉器的有些器型的确太奇特了。
如果玉质、纹饰、穿孔、沁色、蚀斑和雕工都没有现代工艺的特征,我们能不能因为从未见过这类器型而否定它们呢?
其实,我们曾经肯定过许多奇特的器型。“C”字龙就是一个最好的例子,迄今为止,“C”字龙还没有正式的出土报告,又有哪一个专家否定“C”字龙的真实性呢?就是柏岳先生介绍的太阳神玉雕,尽管人们还有疑问,但它的器型却和美国克里夫兰艺术博物馆的异人形玉饰相类似。因此,我们不能以是否有过正规的发掘报告作为判别玉器真假的依据,而是应该综合考虑,否则,我们很可能丢失许多重要的发现和信息。还是拿红山文化太阳神玉器举例,其中一件黄色的太阳神已经拍出高价,像这种头顶以十字分开的玉雕,我们还可以发现一些,柏岳先生有一件,这样的太阳神玉器虽然有相同的特征,却没有一件是雷同的,也就是说,它们不是按着图录仿制的伪品。因此,我们觉得要慎重对待这类玉器,没有经过仔细的研究,不要匆忙下结论。
应该提醒读者的是,黑皮圆雕玉器有的已经流散到国外。我们曾经介绍过上海银河宾馆中陈列的从日本回归的黑皮圆雕玉器,我们还从美国友人处知道,美国不少收藏家也收藏有这类黑皮圆雕玉器,如果不对这类黑皮圆雕玉器加以重视,其流散的速度将会加快。而金喜镛先生的收藏足以证明黑皮玉器在国外的地位。
我们曾经把这些玉器请教过一些雕塑家,他们也被这些造型奇特的玉器所吸引。在比较这些玉器的构图、技法、形体比例和造型特征后,他们认为这些玉器绝不可能是现代作品。它们只能是原始人类虚幻和荒诞意象的产物。
在对黑皮圆雕玉器的玉质、纹饰、穿孔、蚀斑、器型和沁色作了详细的介绍后,读者自然会对这类玉器作出相应的判断。应该提醒的是,市场上这类黑皮圆雕玉器已经有不少仿品,凡看到这样的玉器,读者根据我们前面的叙述,从各个方面进行比较,自能得出正确的结论,问题是,看到这类玉器,切不可以冲动,好的东西是可遇而不可求的。
在对传统的鉴定方法有所了解后,我们再来讨论黑皮玉器表面黑皮的形成机理。黑皮圆雕玉器的名称是柏岳先生最早在《中国收藏》[1]杂志上提出的,后来,他又在《中国文物报》上重提此事,并列出了皮壳测试的数据,我们先来看看柏岳先生的测试报告(见附图)。而金喜镛先生也在韩国的首尔大学做了相关的测试,首尔大学的报告所测定的年代似乎比我们认同的早得多。
上海博物馆也就黑皮玉器的材质作了测试。可惜的是,这次测试没有将皮壳和玉质本身分开,因此很难和柏岳先生的测试作比较
홍 산 산 블랙 필 제이드의 원소 조성 분석
요소 구성 요소 Na2omgoal2o3sio2k2ocaotio2mnofe2o3pbo 측면 1 트레이스 10. 514. 2449. 990. 6416. 60 추적 4. 0511. 132.
86 하단 2 트레이스 7. 792. 2458. 300. 6715. 09 추적 4. 9111. 011.
64 이 시험은 미국 TN 회사의 콴 x 형 에너지 분산 형광 분석기를 사용 하 여 상하이 박물관 실험실의 비파괴 분석 팀에 의해 수행 된 반 정량 분석 이었습니다. 원래 블랙 필 제이드 사람들의 피부 쉘 구성을 이해 하는 테스트 하 고 싶었다, 옥의 구성과 혼합으로 인해, 그래서 결론에 왔다: "옥 사람들의 요소의 분석을 통해, 그것은 사전에 옥은 주로 하는 것을 보여 주었다 그것은, 철 함유량이 더 높다." 그리고 표면은 높은 망간, 칼륨, 납 및 기타 요소를 포함 합니다.
"물론, 상하이 박물관의 관련 직원 검은 가죽 옥의 연대순으로 판단에 동의 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도입 된 옥에 대 한 지식에서, 우리는 옥 그 자체가 실리콘 산화물 광물의 매우 높은 함량을 이해, 상하이 박물관의 분석 보고서, 옥의 제거의 구성, 즉, 실리콘 산화물 성분의 제거, 다음 상하이 박물관 분석 보고서 및 국가 지질 테스트 센터 분석 보고서는 매우 가까이. 다른 말로, 검은 피부 비 옥 표 피는 "희귀 한 요소의 많은 수의, 검은 피부의 둥근 조각 옥 블랙 쉘이 수천 년 이상에 제이드 것을 나타내는, 물리적, 화학적 및 다른 조건을 통해, 다양 한 원소의 토양이 점차 옥의 표면에 축적 되 고 검은 껍질의 두꺼운 층을 형성 했다."
[2] 따라서 희귀 한 원소의 많은 수의 존재는 인위적으로 모방 되지 않는다고 한다.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 옥 가장 수수께끼 질문, 검은 색 층의 표 피의 정확히 그것을 흡수 하는 방법?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옛날 사람들이 검은 칠기 고 대에 대해 말한 것 이라고 말한다. 일부는 현대인이 그린 것 이라고 말한다. 바이 웨는이 흑인 진의 층에 대 한 프로브 분석을 해 왔으며, 그 결론은 중국 고 대 유물 저널에 출판 되었으며,이는 복잡 한 화학 성분이 인위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이루어질 수 있는 것 이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과학적으로 블랙 진의 질감의이 층의 형성을 설명 할 수 있다. 일부는 지역 탄광이 있기 때문에, 수천 년의 자연적인 침투에,이 옥이 검게 진 했다.
요컨대, 다양 한 논의는 신비한 색상의 층에 넣어 비 취 블랙 스킨 라운드 조각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훙 산 옥의 수집 및 감상"에서, 검은 피부 비 취의 이상한 현상을 발견 했다: "연 삭의 긴 과정에서, 우리는이 옥의 블랙 진이 변화 할 것을 발견, 특히 습 한 환경에서,이 변화는 더 빨리 올 것 이다." 치료 후, 착용에 가까운 경우에, 검은 진이 몇 달 흰색, 흰색 점의 작은 숫자의 시작을 설정 하 고, 다음 조각, 그리고 전체 옥으로 덮여 있을 것입니다. 깨끗 한 천으로 닦아 경우,이 흰 반점은 사라질 것 이다, 여전히 검은 진 표시, 하지만 천으로 얼룩 자국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계속 착용, 흰 점이 나타납니다, 이전 과정을 반복 하 고 다음 블랙을 닦아, 다음 화이트, 여러 번 반복, 옥까지, 옥은 진 검은 진 또는 디스크에 흰색 표시 되지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긴 과정 이다, 일반적으로 한 옥 부분으로, 더 이상 이러한 변화의 종류에서 발생 하지, 그것은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우리는 흰색, 검은 현상에 흰색이 검은 색을 설명 할 수 없습니다, 비 옥 연주의 옛 감정가의 일부는,이 흰색의 탈출, 흙의 내부에서 진 옥에 의해 밀 후입니다. 이것은 아직 과학적 관점에서 이러한 변화의 메커니즘을 분석 할 수 없다는 것을 전통 말 이다. 우리는 벤 탐 옥에 있는 변화의이 메커니즘의 광물 학에의 한 조기 발견을 기대 합니다. "독자는 옥의 수집 및 감사 후 검은 껍질 옥 요리에서 일어난 변화를 참조 할 수 있으며, 검은 껍질 비 취 돼지 용의 라운드 조각의 색상에 명백한 차이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红山黑皮玉人元素成分分析
元素成分Na2OMgOAl2O3SiO2K2OCaOTiO2MnOFe2O3PbO
侧面1微量10.514.2449.990.6416.60微量4.0511.132.86
底面2微量7.792.2458.300.6715.09微量4.9111.011.64
这次测试是上海博物馆实验室无损分析组用美国TN公司QuanX型能量色散荧光分析仪来进行的半定量分析。本来想通过测试了解黑皮玉人的皮壳成分,由于混入玉的成分,所以得出了这样的结论:“通过对玉人的元素分析,初步表明玉人主要是软玉类矿物,含铁量较高。且表面含较高的锰、钾、铅等其他元素。”当然上海博物馆的相关人员并不认同黑皮玉器的年代判断。
从前面已经介绍的有关玉料的知识中,我们了解了玉本身就是一种氧化硅含量极高的矿物质,上海博物馆的分析报告中,剔除玉的成分,也就是剔除氧化硅的成分,那么,上海博物馆的分析报告和国家地质测试中心的分析报告就十分接近了。也就是说,黑皮玉器的表皮是“大量少见元素,说明黑皮圆雕玉器的黑色皮壳是该玉器在几千年的时间里,存身超基性岩土中,经过物理的、化学的以及其它各种条件的作用,土中的多种元素逐渐积淀于玉器的表面并形成厚厚一层黑色皮壳。”[2]因此说,这些大量稀有元素的存在,不是人为可以仿造的。
黑皮圆雕玉器的沁色是最令人费解的问题,它表皮的一层黑色究竟是怎样浸蚀上去的呢?
有的说,这就是古人所说的黑漆古;有的说,这是现代人涂上去的。柏岳先生对这层黑沁作过探针分析,其结论已经在《中国文物报》上发表,其中的复杂化学成分不是人为地可以在短时间内搞上去的。但是,我们还不能科学地解释这层黑沁的形成肌理。有的说,这是因为当地有个煤矿,在几千年自然浸润作用下,这些玉器被沁成黑色。总之,各种各样的讨论更使黑皮圆雕玉器披上了一层神秘的色彩。
我们曾经发现黑皮玉器的一个奇特现象,在《红山玉器的收藏和和鉴赏》一书中写道:“在长期的盘磨过程中,我们发现这些玉器的黑沁是会发生变化的,尤其在潮湿的环境中,这种变化会来得快一些。如果消毒后,贴身佩戴,几个月后黑沁就会变白,开始时出现少量白点,然后是一片,再后会布满整个玉器。如果用干净的布擦拭,这些白斑会消失,仍旧露出黑沁,而在布上却不会留下污渍痕迹。继续佩戴,白点还会出现,重复前面的过程,再擦再黑,再盘再白,重复多次,直至露出玉色,玉器上才不会出现黑沁或盘出白色。当然,这是一个漫长的过程,一般只要在露出玉色的部分,不再发生这类变化,已经是十分不容易的事情了。我们到现在还不能解释这种黑到白、白到黑的现象,一些玩玉的老行家说,这种逸出的白色,就是盘磨后受沁玉器从里面逸出的土气。这是传统的说法,它还不能从物理化学的角度科学地分析这种变化的机理。我们期待着矿物学家早日找到受沁玉器的这种变化机理。”读者可以参阅我们在《红山玉器的收藏和鉴赏》一书中对黑皮玉器盘磨以后所发生的变化,了解黑皮圆雕玉猪龙表皮颜色的明显差异。
우리는 검은 피부의 형성 메커니즘의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책의이 변화를 분석 한 "레드 마운틴 제이드 카탈로그" 알칼리 성 화합물에서 발생 하는 화학적 변화에. 독자는 식 염 알칼리 토지, 흰색 꽃의 광대 한 창 고의 지형을 본 경우 모르겠어요. 이 지형 면에 있는 하얀 꽃은 醭 알려진 화학 물질입니다. 醭, 와인, 소스, 식초 및 기타 흰색 금형에의 한 부패 때문에, 醭는 또한 수 분과 곰 팡이, 노래 사람들 양 wanli "바람과 비"로 인 한 모든 것을 의미 합니다 시 클라우드: "매 실 펜과 잉크 더 많은 醭", 매 화 비 시즌의 잉크는 Bai의 사실을 출산 하기 쉽다. 내 몽고 자치구의 퉁 랴오 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염 수 및 알칼리 화 된 땅이 있으며,이는 나트륨 이온 또는 탄산 나트륨, 중 탄산 나트륨,이를 포함 하는 토양의 카 드 콜 로이드 흡착을 의미 하는 지방 분이 보다 치환 되어 있다. 대표적인 알칼리 성 토양은 명백한 기둥 구조물을 갖는 알칼리 층을 갖는다. 중국에는 동북, 북 서 및 내 몽고와 다른 곳에는 작은 분배가 존재 합니다. 알칼리 성 토양 물리적 및 화학적 특성은 매우 가난한, 진흙 비, 건조 하는 경우 통합. 아래의 표면 아래는 강하고 단단 하며 작물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작물 성장에 빈약 한이 종류의 알칼리 성 토양은 내 몽고 자치 지역의 퉁 랴오 지역에 있으며, 일년 내내 토양에 묻혀 있는 훙 산 문화의 옥에 작용 하 여 이러한 옥 소재에 알칼리 성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 때 토양, 다른 온도, 습도 및 산화 조건 하에서,이 바이을 생산할 예정 이다 깨끗 한 닦아 경우에도, 그것은 생성 하는 것, 옥에 알칼리 성 물질이 사라질 때까지, 옥의 본질을 복원,이 현상은 생성 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닦아 때, 바이는 멀리 닦아 하 고 수건을 얼룩 하지 않습니다. "hongshan 제이드 카탈로그" 책에 있는 분석은 까만 피부 형성의 기계 장치에 가깝게 되었다는 것을 말했습니다 이어야 합니다.
그러나,이 설명은 피부 쉘이 분석의 "흑색" 및 조성 물 인 이유와 아직 일치 하지 않는다.
우리가 앞에서 말했듯이, 지질학과 광산의 상태 관리의 수석 엔지니어는 검은 피부 옥에 대해 두 가지 질문을 물었다, 즉,이 등장과 기후.
그는 검은 피부 비 취가 높은 위도 추운 지역에서 발굴 것을 알게 되 면, 명확 하 게 검은 가죽의 표면에 피부 껍질이 산화 망간이 부착 된 것 처럼, 바다 바닥에 있는 망간 작은 혹, 몇 년 동안 밀리미터를 형성 하는 것을,이 블랙 가죽의 표면 형성만 긴 역사 년 얇은 층을 형성 한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받은 가장 과학적 설명입니다. 해저 망간 작은 혹은 영국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 되었습니다. 2 월 18, 1873,에 영국도 전자는 해저 샘플링 조사를 위한 카나리아 제도의 남서의 약 300-킬로미터에 바다를 방문 했습니다. 그 결과, 검은 석탄 공 같은 하드 블록의 몇 조각이 바다의 바닥에서 잡았습니다 있었다. 보드에 여러 과학자 들은이 "검은 조약돌 블록"을 본 적이 없다, 실험실 분석 후 영국으로 다시, 그것은 망간의 많은 수를 포함 하 고 있음을 알고, 철, 구리, 니켈, 코발트 및 광 석의 다른 요소. 바다 바닥에 포함 된 망간 작은 혹, 검은 색 또는 황갈색 표면과 구형 또는 울퉁불퉁한 모양의 미네랄 결 절은 철과 망간 산화물, 종종 검은 색과 갈색의 흑색의 모음입니다.
망간의 작은 혹의 원인에 관하여, 일반적으로는 다양 한 금속의 산화물이 해저에 퇴적 되 고, 전자 중력의 작용 하에, 극성 분자의 형태로, 핵과 같은 다른 물체의 작은 입자와 함께, 계속 해 서 모이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 중 망간 구조의 성장 메커니즘 주위에, 사람들은 이론적인 모델의 다양 한 앞으로 넣어, 세 가지 종류가 있다: 첫 번째는 자기 생활 화학 증 착 가설, 또는 접촉 산화 및 침전 이론 이라고. 이러한 보기는, 해저에 대 한 ph가 증가 하는 경우, 철 산화물의 주위에 침전이가 해 지 고, 침전 물이 제이 철과 망간 이온을 흡수 하 고, 이산화 망간의 연속 발생을 자극 하는 촉매 효과를 가진다. 이 설명은 유익 하지만 아직 불완전 한 곳에 있습니다. 두 번째 가설은 생물학 기원입니다. 이론은 주사 전자 현미경으로 관찰 되는 망간의 결 절과 내부 미세한 구조를 관찰 하 고, 그 매듭의 표면에 해저 미생물에 의해 형성 된 많은 빈 관과 미세 기공을 발견 하 고, 파이프를 형성할 때, 많은 양의 미세 혹을 껍질에 섭취 합니다. 세 번째 가설은 화산 활동이 말하는 것입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가스의 많은 수는 인간 산 발생에서 분화, 많은 양의 망간을 동반, 철, 구리 및 기타 미 량 금속 용암에서의 침전 동안. 이러한 미 량 금속이 바닷물에 들어가면 철의 수성 산화물이 침전 되어 망간과 기타 금속이 산화 되 고 농축 되어 망간 작은 혹을 형성 합니다.
위의 설명에서 여전히 많은 불완전 한, 바다 아래 저온, 망간 이온과 화산 환경의 농축은 망간 작은 혹의 형성의 표면 요인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여기에서 복잡 한 물리적 및 화학 프로세스를 논의 하지 않습니다, 프로세스의 열역학적 특성 및 형태, 농도, 이동성 및 환경에서 망간 이온의 운명의 움직임 행동은 우리의 내레이션의 주요 내용이 아닙니다.
우리는 유사한 낮은 온도, 높은 망간과 화산 환경에서 옥의 표면에 검은 껍질을 형성 하는 것이 가능 해야한다 고 말할 것입니다.
나는 이러한 설명이 정말 검은 피부 비 취 피부 쉘의 형성을 설명 할 수 있는지 여부를 모르겠어요. 우리가 진실을 향해 단계를 수행 할 수 있는 한 지속적인 추구, 끊임없이 자신의 관점을 수정, 그것은 심지어 작은 단계, 우리 나라의 선사 시대의 문명에 대 한 우리의 존중 이다.
我们一直关注黑皮形成机理的研究,我们在《红山玉器图录》一书中把这种变化,分析成碱性化合物发生的化学变化。不知道读者有没有见过盐碱地的地貌,白茫茫一片的白花。这种地貌表面的白花,就是被称为醭的化学物质。醭,就是酒、酱、醋等因败坏而生出的白霉,醭也泛指一切东西因受潮而生的霉斑,宋人杨万里《风雨》诗云:“梅天笔墨多生醭”,就是指笔墨在梅雨季节容易生出白醭的事实。而内蒙古自治区的通辽地区,是盐碱地比较集中的地区,这种碱土,是指土壤胶体吸附代换性钠离子较多,或含有碳酸钠、重碳酸钠,因而呈强碱性反应的土壤。典型的碱土具有明显的柱状结构的碱化层。在我国分布很少,只在东北、西北和内蒙古等地有少量存在。碱土物理化学性状极为不良,雨后泥泞,干时固结。表层以下碱性强而且坚实,对作物有危害作用。这种对作物生长不良的碱土,偏偏就在内蒙古自治区的通辽地区,它常年累月作用在埋在土中的红山文化玉器上,使得这些玉器包含这种碱性物质。当它脱离土壤,在不同的温度、湿度和氧化条件下,就会生成白醭,即使擦拭干净,它也会不断生成,直至玉中的碱性物质消失,恢复玉的本质,这种现象才不会产生。这也就是为什么在擦拭时,白醭被擦去,并不弄脏手巾的缘故。应该说,在《红山玉器图录》一书中的分析已经接近了黑皮生成的机理。但是,这种解释还不能对皮壳为什么是“黑色”,以及和分析的成分相对应。
我们在前面曾经说过,国家地矿总局的总工程师曾经就黑皮玉器询问过两个问题,即它出现的地点和气候。
当他得知黑皮玉器出土于高纬度的寒冷地区后,明确地说明,黑皮玉器表面的皮壳是氧化锰附着物,就象大洋海底的锰结核,要多少年才能形成一毫米一样,这种黑皮玉器表面的黑皮形成只有在漫长的历史年代才会形成薄薄的一层。
这是我们迄今为止得到的最为科学的解释。
海底锰结核是由英国人首先发现的。1873年2月18日,英国“挑战者”号考察船来到加那利群岛西南约300千米的海面进行海底取样调查。结果从海底捞上来几块像黑煤球的硬块。船上的几位科学家准都没有见过这种“黑色的卵石块”,回英国后的化验分析,才知道它是含有大量锰,铁、铜、镍、钴等元素的矿石。大洋底蕴藏的锰结核,是一种表面呈黑色或棕褐色,形状球状或块状的矿物结核,它是一种铁、锰氧化物的集合体,颜色常为黑色和褐黑色。关于锰结核的生成原因,一般认为是沉降于海底的各种金属的氧化物,以带极性的分子形式,在电子引力作用下,以其他物体的细小颗粒为核,不断聚集而成。
围绕着锰结构的生长机理,人们提出了种种的理论模式,概括起来,主要有三种:第一种为自生化学沉积假说,或者叫作接触氧化和沉淀说。这种观点认为,当海底的pH值增高时,氢氧化铁便会围绕一个核心进行沉淀,氢氧化铁的沉淀物可吸附锰离子,并且产生催化作用,促使二氧化锰不断生成。这种解释虽给人以启发,但是它仍有不完备的地方。第二种假说是生物成因说。这种理论的根据是,用扫描电子显微镜观察锰结核的表面和内部细微构造时,发现结该的表面有很多由底栖微生物形成的空管和微窟窿,当其形成管子时,摄取了大量的微结核于壳内。第三种假说是火山活动说。这种理论认为,人山爆发喷发出大量气体,在气体从熔岩中析出过程中,伴随着大量的锰、铁、铜及其他微量金属。这些微量金属进入海水中后,沉淀出铁的含水氧化物,使锰和其他金属经过氧化富集、淀,形成锰结核矿。以上的解释虽然还存在着许多不完善之处,但是,大洋底下的低温,锰离子的富集和火山环境应该是锰结核形成的表面因素。
我们不在这里讨论复杂的物理化学过程,过程的热力学性质和动力学行为对锰离子在环境中的形态、浓度、迁移性和归宿不是我们所要叙述的主要内容。我们要说的是,在相似的低温、高锰和火山环境下,玉器表面形成黑色皮壳应该是可能的。
不知道,这样的解释是否能够真正说明黑皮玉器皮壳的形成原因。
不断的追求,不断地修正自己的观点,只要能向真理迈进一步,那怕是一小步,都是我们对我国史前文明的尊重。
[1] Bai Yue, "큰 둥근 조각 검은 피부 비 취 의심", "중국 컬렉션" 첫 번째 문제 62nd 페이지. [2] 바이 유, "큰 둥근 조각 검은 피부 비 취 의심", "중국 컬렉션" 첫 번째 문제 62nd 페이지.
1] 柏岳,《大型圆雕黑皮玉器质疑》,《中国收藏》创刊号第62页。
[2]柏岳,《大型圆雕黑皮玉器质疑》,《中国收藏》创刊号第62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