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시사평론 - 정론직필을 찾아서
 
 
 
카페 게시글
정론직필님 서신글 모음 [정론직필] 한국경제의 경쟁력 – 대학 평준화 – 왜색 법률용어 – 공수처
당근나라왕 추천 27 조회 643 16.09.11 23:4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9.12 00:10

    첫댓글 당근나라왕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16.09.12 00:58

    제 생각에는 기존에 교육부에서
    시행해왔던 모든것에 반대로 자식을
    교육시키면 될것이라 생각 합니다.

    우리역사가 전부 거짓이듯 ...
    역사도 반대로 보면 될듯...
    사극에서 우리 백성이 공녀와
    환관으로 청나라에 끌려갔다 하면
    그런사건 없었던 거라 생각하시면
    될거라 생각 합니다.
    어찌 언어도 다른, 식민지
    백성을 궁궐에 데려다 그것도
    임금과 왕비의 시중을 들게 한다는게
    말이 안되며 적국의 백성을 임금, 왕비와
    함께 ... ㅋㅋㅋ
    얼마나 웃기는 얘깁니까?
    지랄도 풍년이죠!
    ㅋㅋㅋ

  • 16.09.12 01:07

    직필님의 말씀대로만
    되면 우리나란 세계를
    이끌만한 훌륭한 나라가
    되고도 남을 것입니다.

    훌륭한 글,
    감사 드립니다.

  • 16.09.12 02:16

    하나같이 지당한 말씀입니다! 기득권층에 매국노들이 계속설치는 한 현실화되긴 어렵겠지만 어서 그날이 오기를 기다려 볼랍니다! 글 감사합니다.

  • 16.09.12 04:43

    직필님의 사법 개혁 방안들 중 5번이 더 마음에 듭니다

  • 16.09.12 06:32

    여기가 창의적 교육을할
    민주적이고 공정한 국가일까

    사회현상을 티브이로 내려 암기하듯(진리를) 길들여지는 사람들에게 철학 사상 창의적 교육을하면 잘 통치가 될까
    부조리가 넘치는 사회는 그러한 창의적 주체적교육을 할용기가 없어며 유지할수 잇을까

    프로파간다가 넘치는사회에 예로 국정화교과서를 하자 말자 하는 나라에서 창의적 주체적 의식배양을 할수 잇일까라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 16.09.12 07:42

    유학 간 많은이들이 그곳에 삶에 질에 만족해 돌아오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생각합니다

  • 16.09.12 07:43

    흥미로운 내용 잘 읽었습니다.
    참고로 지금은 어떤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 별 차이가 없을 것 같네요.
    현행 한국의 민법의 매우 많은 부분은 일본 민법과 동일하고
    일본의 민법은 독일의 민법과 동일하고
    독일 것은 근원을 찾아보면 로마시대로통한다고 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 16.09.12 07:48

    '조각' 이라는 그 용어 하나에 무슨 큰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모든 제도가 다 그렇듯이 양면성이 있을 겁니다.
    좋은 인재를 양육하는 기능 하나와
    공정한 기회를 부여해서 사회를 좀더 평등하게 하는 그래서 갈등요소를 줄이는 기능이 또 하나로서 서로 동일한 중요성을 지니겠지요.
    취지와 현실 인식에 공감하는 부분도 있지만 아쉽게도 현실에 비추어보면 허망하게 들리는 요소도 많네요.

  • 17.05.11 04:19

    인용하신 내용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을 잘 살펴보면
    또한 극단적 양면성이 있음이 느껴집니다.
    왜 저런 말을 할까? 얼마나 진정성이 있을까? 바보상자라는 티브이, 방송에서 폴리페서라는, 엔터테이너라는사람들에게서 흔하게 나오는 내용인데 해결책이 무엇이란 말인가? 궁금합니다.

  • 16.09.12 09:51

    진정한 개혁이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