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첫째,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자입니다. 돈과 관련되어 있는 것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금전적인 부분은 교육자몫이 아닌,
교육원 운영자의 몫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둘째. 가치있는 상품이 되어야 합니다.
한시간 수업을 위해서 한시간정도의 기본적인 준비는 해야된다고
봅니다. 우리의 가치는 우리가 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비싸도 그 제품들이 필요하다면 고객은 사게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비싼 수업료이라도 그 비용의 가치를 한다면
학부모님 및 학생들은 그 가치를 살 것 입니다.
셋째, 내가 지금하고 있는 일은 나 자신의 얼굴입니다.
내가 고객과의 약속과 거래에 있어 최선을 다하지 않고 얼렁뚱땅
넘어간다면, 결국에는 내 인생이 얼렁뚱땅이 되어질 것입니다.
현재는 인정받고 잘 나갈수 있으나, 모든 것은 뿌린만큼 돌아오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며, 자연의 이치가 될 것입니다.
오늘도 외로운 고객(孤客)이 되지 않기 위해 많은 고객들을 만날 것입니다.
그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이 나의 귀한 고객(顧客)임을 믿고 친절을 베풀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내가 그들에게 괴로운 고객(苦客)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