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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길학당 (New Silkroad 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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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토론 게시판 전경(典經)과 세상(世上)적 관점, 차이
혜공[蕙孔] 추천 0 조회 101 19.12.13 11:57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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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9.12.13 12:02

    첫댓글 중요한 핵심을 빼 먹었네요. 종맥을 이은 분의 해설이 아닌 것은 이를 일러 세상적 관점이라고 해도 됩니다. (혜공의 주관적 해석입니다) ㅎ

  • 19.12.13 12:25

    그랬나요? ㅎ

  • 작성자 19.12.13 12:30

    뭐가요?

  • 19.12.13 12:43

    구복님이 묘향님과 함께 하는 것 말합니다.
    넘겨 집는 것 아닌가요,

  • 작성자 19.12.13 13:51

    ㅎㅎㅎ 난 또 뭐라구요. 잘 몰라유

  • 19.12.13 23:18

    【1】
    1.玉淸元始天尊 降臨佑我===>>4.
    2.上天靈普天尊 降臨佑我===>>3.
    3.太淸道德 天尊 降臨佑我==>>2.
    4.九天 貞明大聖 降臨佑我==>>1.

    강(降)===>>>내릴 강: 내리다
    림(臨)임할 림: 임하다, 굽히다, 여럿이 울다, 보다, 크다,
    우(佑)도울 우: 돕다
    아(我)나 아: 나, 우리, 외고집,
    -------------------------------------
    내려 와서 나를 도와주는데 임했다

    여기서
    1.玉淸元始天尊 降臨佑我<<==증산이라고 치고 누구를 도와주는데 임했는지..??

    2.上天靈普天尊 降臨佑我<<==도주는 증산 도우는데 임했다 치고 (신위 밝힘)

    3.太淸道德 天尊 降臨佑我<<==박우당은 도주를 도우는데 임했다 치고 (신위 밝힘)

  • 19.12.13 23:16

    4.九天 貞明大聖 降臨佑我<<===박도전은 박우당을 도우는데 임했다 치면 (신위 밝힘)

    증산은 누구를 도와 주는데 임했다는 것인지...???

    그리고 박도전이 구천상제라고 우기는 오봉의 수도인들 박도전이 왔다가 돌아가서

    어느자리로 갔는지 밝혀야지 1번으로 갔다면 신농이 분명하고 신농은 구천상제가 아닌 옥황상제다

  • 19.12.13 23:03

    【2】
    무극 1장 6절
    상제님 인신(人身)의 시조는
    중국의 염제(炎帝) 신농씨(神農氏) 휘 궤(軌)시라
    ++++++++++++++++++++++++++++++++++++++++
    여기서 사람의 靈이아닌 몸(身)의 始祖(시조)는

    중국의 염제(炎帝) 신농씨(神農氏) 휘 궤(軌)시라

    여기서 中國은 현제의 중국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易의 중앙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즉 주역의 시조는 인신(人身)인 염제(炎帝) 신농씨(神農氏)를 이야기 하고 있다

    하여 신농은 牛頭人身이 되는 것이다

  • 19.12.13 23:04

    【3】
    무극 2장 34절
    이에 원시(元始)의
    1.신(神),
    2.성(聖),
    3.불(佛),
    4.보살(菩薩)이
    ++++++++++++++++++++++++++++++++++++++++
    1.玉淸元始天尊 降臨佑我===>>4.==>>1.신(神),

    2.上天靈普天尊 降臨佑我===>>3.==>>2.성(聖),

    3.太淸道德 天尊 降臨佑我==>>2.==>>3.불(佛),

    4.九天 貞明大聖 降臨佑我==>>1.==>>4.보살(菩薩)

    이렇게 되는 것이다

    하여 상도에서나 대순에서의 교화는 다 잊어 버려야 한다

  • 19.12.13 23:06

    【4】
    회합하여 이와 같은 삼계의 겁액(劫厄)을
    구천상제님 아니시면 광구할 수 없다고 호소하므로,
    내가 이에 서천서역(西天西域) 대법국(大法國) 천계탑(天階塔)에
    내려와서 삼계를 주시(周視)하고 천하를 대순(大巡)하다가
    이 동토(東土)에 그쳐,

    승 진표(眞表)가 미륵경(彌勒經)에 의거한
    당래(當來)의 비의(秘意)를 감통(感通)하고
    ++++++++++++++++++++++++++++++++++++++++
    진표(眞表)<<==참진의 겉표면이

  • 19.12.13 23:06

    【5】
    모악산에
    금산사를 건조하여 지심기원(至心祈願)하던
    미륵금신(彌勒金身)에 임하여 30년을 지내면서
    ++++++++++++++++++++++++++++++++++++++++
    금산사를 건조하여 지심기원(至心祈願)하던 미륵금신(彌勒金身)<<<===박 도전 금산사는 상도회관(건조하여 지심기원(至心祈願)하던

  • 19.12.13 23:06

    【6】
    최제우(崔濟愚)에게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내려 대도(大道)를
    수창(首唱)하게 하였노라.
    ++++++++++++++++++++++++++++++++++++++++
    제우(박도전)에게 천명으로 신의 가르침을 내려 대도를
    수창(首唱)머리인 (박도전)에게 앞장서서 주장케 하였노라

  • 19.12.13 23:07

    【7】
    그러나 제우가 능히 유교의 구형(舊型)을 초월하지 못하고
    무극, 태극의 진법(眞法)을 천명(闡明)하여
    ++++++++++++++++++++++++++++++++++++++++
    구(舊)예 구: 禮(예), 오래,
    형(型)거푸집 형: 본보기, 모범,
    -------------------------------
    예의 본보기를 초월하지 못하고

    진(眞)
    법(法)
    ------------------------
    무극 태극의 진법이

    천(闡)열 천: 열다, 닫힌 것을 열다, 분명하다, 드러나다,
    명(明)밝을 명: 밝다, 밝히다,
    ----------------------------------
    드러나 밝아 졌으나

  • 19.12.13 23:08

    【8】
    인신(人神)의 표극(表極)을 지으며
    대도의 진광(眞光)을 계명(啓明)하지 못하므로,
    ++++++++++++++++++++++++++++++++++++++++
    인(人)사람 인: 사람, 인간, 백성,
    신(神)귀신 신: 귀신, 정신, 혼,
    표(表)겉 표: 겉면, 밝히다 드러내다,
    극(極)다할 극: 다하다, 떨어지다, 끝나다, 자리 극,
    --------------------------------------
    사람의 겉 표면을 神의 자리로 지으며
    인신(人神)의 표극(表極)을 지으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지으며”, 이다
    즉 사람의 곁표면을 신의 자리로 지었다는 것이다<<==이렇게 해 놓고


    진(眞)참 진: 참, 변하지 아니하다,
    광(光)빛 광: 빛, 빛나다,

  • 19.12.13 23:08

    계(啓)열 개: 열다, 가르치다, 인도하다,
    명(明)밝을 명: 밝다, 밝히다,
    -----------------------------------
    대도의 진광(眞光)을 계명(啓明)하지 못하므로, ==>>대도의 빛나는
    진리를 열어 밝게 가르치지 못하므로==>>다음 글
    아랫 글에서 신교를 거두는 이유다

  • 19.12.13 23:09

    【9】
    드디어 갑자(甲子)년에 천명과 신교를 거두고
    잠시 제방(諸邦) 당저(當宁)에게 인민섭호(人民攝護)의 명을 붙였다가,
    그로부터 태극(太極) 팔괘(八卦)에 응하여 8년이 되는
    신미년에 내 몸소 인신으로 강세하였노라."하시니라.
    ++++++++++++++++++++++++++++++++++++++++
    제(諸)모든 제: 모든, 여러, 어조사
    방(邦)나라 방: 나라, 제후(諸侯)의 봉토(封土)
    --------------------------------
    모든 제후들을 땅에 봉하여

    당(當)당할 당: 당하다, 대하다, 균형 있다, 대적하다
    저(宁)쌓을 저: 쌓다, 잠시 멈추어 서다, 저장하다
    -----------------------------------------
    대하다, 잠시 멈추고

  • 19.12.13 23:09

    인(人)사람 인: 사람,
    민(民)백성 민: 백성, 易에서 땅(坤),
    섭(攝)당길 섭: 당기다, 잡다, 굳게 지키다,
    호(護)보호할 호: 보호하다, 감싸다,
    --------------------------------
    사람인 坤을 굳게 지켜 보호하다

  • 19.12.13 23:12

    주역의 원시천존은 신농이라고 도주는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박도전이 말한 원시천존은 태초의 원시천존인 것이다 이 글이 아마 누구 카페에 들어 갈려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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