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studylight.org/historical-writings.html
역사적 저술
역사적 연대표는 두 가지 주요 그룹으로 나뉩니다. BC("기원전")와 AD(라틴어 "anno domini", "우리 주님의 해"를 의미). 이러한 라벨은 예수의 죽음 이후 수 세기가 지나서야 완전히 구현되고 수용되었습니다.
그러나 BC/AD 시스템을 계산할 때 개발자들은 예수의 탄생 연도를 정확히 지적하는 데 실수를 했습니다. 학자들은 나중에 예수가 AD 1년이 아니라 BC 6-4년경에 태어났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중요한 문제는 아니지만 그리스도의 탄생, 삶, 사역, 죽음, 부활은 세계 역사의 "전환점"입니다.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는 "옛 것"과 "새로운 것"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현대 역사가들은 이제 BCE(Before Common Era)와 CE(Common Era)라는 라벨을 사용하지만, StudyLight.org는 여전히 원본을 사용할 것입니다.
시대별 (총 2개)기원전(기원전)
기원전(BC)과 기원전(BCE)으로 지칭되는 이 섹션에는 구약성경이 다루는 기간 동안의 사건과 문화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이 섹션에는 요세푸스의 저술, 외경, 구약성경 위경 및 다양한 문화 작품이 포함됩니다.
기원후(AD)
AD(Anno Domini)와 CE(Common era)로 불리는 이 섹션은 초기 교회의 형성과 발전에 대한 빛을 비춥니다. 여기에는 초기 교부들의 완전한 저술, Foxes' Book of Martyrs, NT Pseudepigrapha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OP으로 돌아가기
카테고리별 (총 4개)세계연보
1650-1654년에 제임스 어셔는 창조에서 기원후 70년까지의 세계사를 쓰기 시작했고, 1650년에 문학 고전 "세계 연대기"라는 제목으로 그 결과물을 출판했습니다. 이 유명한 포괄적인 세계사는 원래 라틴어로 출판되었으며, 보기 드문 역사를 보여줍니다. 어셔는 유럽 전역을 여행하며 실제 역사 문서에서 많은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이 문서 중 많은 부분은 더 이상 구할 수 없으며, 그의 연구 이후 파괴되었습니다. 이 책의 페이지 안에서 창세기의 창조에서 예루살렘 성전의 파괴에 이르기까지 고대 세계의 매혹적인 역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임스 어셔
제임스 어셔는 당시 가장 뛰어난 학자이자 신학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영국과 유럽을 널리 여행하며 지식을 끊임없이 탐구했고, 가장 오래된 사본을 찾고, 구할 수 있는 사본을 사고, 다른 사본을 베끼기도 했습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광활하고 귀중한 도서관은 더블린의 트리니티 칼리지의 거대한 도서관이 되었습니다.
아마 대주교 제임스 어셔는 당시 아일랜드 교회에서 가장 저명한 인물이었고, 더블린의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학문의 주요 후원자였다. 감독제의 확고한 수호자였던 그는 1640년대와 1650년대의 종교적 격변 동안 모든 측면을 존중했으며, 장로교와 "영국 교회" 간의 타협을 이룰 수 있는 사람으로 여겨졌다. 그런 점에서 그는 하트립과 듀리에게 소중하게 여겨졌는데, 둘 다 때때로 그의 학문적 작업을 도왔고, 그를 자신들의 계획에 대한 잠재적 후원자로 여겼다.
어셔는 성직자로서 성공했지만, 아마도 창조의 시작을 기원전 4004년 10월 23일 전날 저녁으로 잡은 것으로 가장 유명할 것이다. 어셔는 1650년 라틴어로 출판된 성서 연대기인 그의 연대기에서 이 시기를 계산했고(하틀리브는 이 책이 인쇄 과정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진행된 것을 주목했다) 1658년 영어로 번역했다. 이 책은 수년간의 노력의 결실이었다. 1640년 여름만 해도 어셔는 보들리언에서 '항상 오후를 보내며' 이 책을 썼다고 전해진다(콘스탄틴 애덤스가 하트리브에게 보낸 편지, 하트리브 논문, 15/8/3A-4B).
어셔는 연대기에서 많은 초기 학자들, 특히 조셉 저스터스 스칼리거(율리우스력 계산에서 율리우스 기간을 사용하는 데 선구자)의 연대기적 작업을 발전시켜 전체 성경을 역사적으로 연대를 정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성경 자체가 전체 연도에만 주목하는 경향이 있지만, 성령께서 비평가들이 천문학적 계산 결과를 텍스트에 적용하고 이교 역사의 날짜와 비교하여 사건의 정확한 연대기를 확립할 수 있도록 단서를 제공하셨다고 주장했습니다. 어셔의 체계는 몇 가지 매력적인 숫자적 대칭을 보존한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독교인들이 채택한 고대 유대인의 개념은 창조가 메시아의 탄생을 4,000년 앞당겼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고전 연대기에 크게 의존했고 많은 학자들에게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보였던 달력을 해석했습니다.
비록 전적으로 독창적이지는 않았지만, 어셔의 저작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그 날짜가 나중에 공인 번역본의 일부 판본의 여백에 통합되었기 때문에 적어도 널리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어셔의 연대기는 구약성경의 히브리어 본문에 너무 많이 의존하여 그의 시대에도 논란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그 발견은 구약성경의 그리스어 번역(칠십인역)이나 사마리아 오경(둘 다 히브리어와 다른 연대기를 제시함)이 성령의 지시에 대한 더 신뢰할 수 있는 증인이거나 천문학과 이교 역사의 증거와 더 밀접하게 일치한다고 확신하는 사람들에게 공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하틀리브와 아마도 다른 많은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면, 어셔의 비평가들은 그의 학문에 빚을 졌다는 것을 인정하기를 꺼리는 무례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런 논쟁에도 불구하고, 17세기 성경 독자 대부분은 어셔가 원칙적으로 정확하고 자세한 성경 연대기를 만드는 것이 가능했어야 한다는 데 동의했을 것입니다.
신조, 고백 및 교리 문답
여기에는 수세기 동안 다양한 교회에서 사용된 신조, 신앙고백, 교리문답이 수집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도 신조와 니케아 신조, 웨스트민스터와 런던 침례교 신앙고백, 웨스트민스터 교리문답(긴 버전과 짧은 버전 모두)이 포함됩니다.
교회와 교파의 역사
고대 이스라엘의 역사처럼, 기독교 교회의 역사는 기독교 교회 기관에 대한 이해에 필수적이므로 기억하고 배워야 합니다. 교회 역사에 비추어 기독교 교리를 이해하면 허구와 유행을 진정한 기독교 신앙의 사실과 원칙에서 분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기독교 역사
2,000년 동안 유명하고 악명 높은 남성과 여성이 교회의 역사를 형성했습니다. 지난 20세기 동안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