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뜨는 빵
오늘 소개할 올바른 선택지에 입각해 올바른 빵을 섭취하자.
글: MEAGAN DRILLINGER
사람들은 탄수화물과 칼로리 많기로 악명 높은 빵을 멀리한다. 하지만 당신과 닮지 않은 의붓자식처럼 빵을 홀대할 필요는 없다. “단백질, 섬유질, 영양분이 풍부한 빵도 많다. 중요한 것은 섭취하는 빵의 질과 섭취량을 통제하는 것이다.” 공인 영양사이자 ‘푸드 프롬 더 하트’의 설립자인 로렌 아르볼레다가 말했다.
최고의 빵
가장 중요한 첫걸음은 흰 빵 대신에 아래에 소개할 빵을 구입하는 것이다.
1. 사워 도우 빵
락토바실리(유익한 균)와 이스트의 발효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사워 도우는 맛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이다. “장 속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식품의 영양소를 흡수하고, 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력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르볼레다가 말했다.
구입 시 주의할 사항: 기름과 당분이 많은 제품은 피하고, 동네 빵집에서 갓 구운 빵을 구입하자.
2. 퀴노아 빵
근육 성장에 좋고,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아홉 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됐다. 게다가 글루텐-프리다.
구입 시 주의할 사항: 표백 밀가루나 흰 밀가루처럼 몸에 안 좋은 밀가루가 첨가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자. 또한 경화유나 당분이 더 들어 있진 않은지 꼼꼼히 살펴보자.
3. 호밀 빵
호밀은 섬유질과 칼슘, 비타민 E, 칼륨, 철분이 가득하다. “밀처럼 알갱이를 곱게 만들기 쉽지 않아서 밀보다 영양분이 더 풍부하다. 글루텐 함량도 적다.” 아르볼레다가 말했다.
구입 시 주의할 사항: 밀가루 말고 호밀 가루만 들었는지 살펴보자. 밀가루가 들어가면 영양분 함량이 감소한다.
4. 펌퍼니클 빵
호밀 빵과 사워 도우 빵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빵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이 고루 들었다.” 아르볼레다가 말했다.
구입 시 주의할 사항: 인공 색소, 감미료, 기름, 당밀 같은 당분이 있는지 확인하자. “몸에 해롭다.” 아르볼레다가 말했다. 인공 색소는 피로를 유발하며, 당밀은 면역력을 저하한다.
5. 통곡물 빵
“통곡물”이란 곡물의 비타민과 영양소, 섬유질이 빵에 그대로 남아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전체적인 영양가는 어떤 곡물이 들었느냐에 따라 좌우된다.
구입 시 주의할 사항: 당분과 기름은 피하자. 냉동식품 코너에서 발아 통곡물 빵도 구입해 보자.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다.” 아르볼레다가 말했다.
<머슬 앤 피트니스>가 인정하는 다섯 가지 빵
루디스 100% 통밀
알바라도 세인트 베이커리 사워 도우
유레카! 그레이니악
메스테마커 펌퍼니클
캘리포니아 골드마이너 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