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도시관리계획 결정고시된 하남시의 신규 보조간선도로 지형도면입니다.
이음지도와 포털지도에는 아직 업데이트 안 되어 있습니다.
그린벨트지역만 관통하는 도로이긴 하지만, 도로에 접한 그린벨트에 이축권 활용하면 큰 가치상승을 유발할 도로인 듯 합니다.
교수님께서도 말씀하셨지만,
고시되기 전에는 미확정이라 불안하고, 고시되고 나면 공개된 정보라 먹을 것이 없을 듯하여
십중팔구의 사람들은 투자결정이 안 되는데
거기에다 고시가 되기 전에 어느정도 확신가질 정도에 파악했다더라도,
주민청문절차나, 지장물조사 등 한참 전 시점에서도 이미 기대감에
미래가치가 가격이나 시세에 모두 반영이 끝난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또 보상물건이면, 보상금에 대한 예상도 중요하고..
위 건과 같이 이미 고시가 난 정보임에도, 착공이나 준공되어 눈에 보이는 변화가 있기 전에는
가격 반영이 늦는 경우도 많아서, 이 시점에 진입해도 충분한 추가 상승여력이 남았을 수도 있고..
등등
투자의 결정을 어렵게 하는 부분이 참 많습니다.
실전경험과 현장경험, 노하우가 정보보다 더 중요한 것도 같습니다.
첫댓글 #
아주 좋은 자료....
공유에...
감사합니다~!
특별히 황산-초이간 도로는 늘 유념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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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 놓은 글에서....
이음지도와 포털지도에는 아직 업데이트 안 되어 있습니다.
그린벨트지역만 관통하는 도로이긴 하지만,
도로에 접한 그린벨트에 이축권 활용하면 큰 가치상승을 유발할 도로인 듯 합니다.
맞습니다 그린벨트에서 돈벼락이 나오니까요.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